반응형
 

블로그 방문을 환영합니다.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입니다.

이 글이 방문자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현대모비스의 간략한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동사는 1977년 6월 설립되었으며,

1989년 9월 5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습니다.

고무용 도료 기술로 출발해 폴리우레탄 수지 및 전자, 자동차, 생명과학 등에 사용되는

다양한 정밀화학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것을 목적사업으로 합니다.

 

A/S부품 사업을 영위합니다. A/S용 부품사업은 부품의 책임공급을 위한 물류센터 등의

대단위 인프라 구축과 250여개차종, 270만여 품목을 관리합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

반응형

 

현대모비스 월봉 차트

*현대모비스 월봉 차트

 

현대모비스 주봉 차트

*현대모비스 주봉 차트

 

현대모비스 일봉 차트

*현대모비스 일봉 차트

 

현대모비스가 오늘 시가를 -0.45%로 시작하였고, 종가를 7.81%로 마감한 모습입니다.

주식 차트 흐름을 볼 때는 월봉 차트, 주봉 차트, 일봉 차트를

종합하여 보는 것이 좋다 하겠습니다.

 

현대모비스가 글로벌 전동화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유럽에 전기차 핵심 부품인

PE시스템 공장을 신규로 구축합니다.

체코와 스페인 공장에 이어 유럽 지역 세 번째 전동화 거점이자 유럽 첫 PE시스템 생산 거점입니다.

 

현대모비스는 유럽 내 보호 무역주의가 강화되고 완성차 업체의 전기차 속도조절이

이뤄지고 있는 상황에서 선제적인 투자와 현지화 전략으로

글로벌 전동화 사업 기회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현대모비스는 16일 슬로바키아 노바키 지역에 전기차 핵심 부품인 PE시스템 신공장 구축과

기존 질리나 공장 내 전기차용 제동시스템 등을 생산하는 공장 신축을 위해

슬로바키아 정부와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슬로바키아 수도 브라티슬라바에 위치한 수상 공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현대모비스 이규석 사장과 슬로바키아 로베르트 피초(Robert Fico) 총리 등이 참석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현재 체코에서 배터리시스템(BSA)을 생산 중입니다.

스페인에는 폭스바겐 공급을 위해 배터리시스템 공장을 짓고 있습니다.

 

이번 슬로바키아 노바키 공장은 전동화 분야 또다른 핵심 부품인 PE시스템을 생산하기 위한

유럽 첫 생산 거점이다. PE(Power Electric)시스템은 전기모터와 인버터, 감속기가 통합된

전동화 구동 장치입니다.

 

이규석 현대모비스 사장은 슬로바키아 정부의 지원 아래 노바키 지역에 건설하는

PE시스템 신공장을 중심으로 중부 유럽 지역에서

전동화 사업 기회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지난 2004년 초 슬로바키아 법인(MSK)을 설립한 뒤

질리나 지역에 모듈 공장을 구축한 이래,

20년 넘게 슬로바키아 정부와 사업 협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이번 슬로바키아 새 거점 구축에는 약 3500억원이 투입됩니다.

먼저 새 전동화 생산 거점은 축구장 14개 크기인 약 10만 5700제곱미터(㎡) 부지에 들어섭니다.

총 2500억 원이 투입되며 내년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 공장이 완공되면 유럽 지역에 연산 30만 대 규모의 PE시스템 생산 거점이 마련됩니다.

 

기존 슬로바키아 질리나 공장 부지 내에 신축되는 제동시스템과 에어백 생산 공장에도

약 950억원이 투입됩니다. 슬로바키아에는 기아를 비롯해 폭스바겐, 스텔란티스,

재규어랜드로버 등의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이 포진해 있고,

볼보도 전기차 전용 공장을 짓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세계 유수의 완성차 업체들이 모여 있는 곳에 전동화 신 거점을 마련함으로써

유럽 전동화 시장 공략의 핵심 교두보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최근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이 전기차 전환에 대한 속도 조절에 나서고 있지만

중국에 이어 세계 2위 규모인 유럽 전기차 시장은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현대모비스는 유럽 뿐 아니라 국내외 전략적 요충지마다 전동화 거점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북미 전동화 시장 대응을 위해 올 하반기 가동 예정으로

현지에 배터리시스템과 PE시스템 생산 거점을 세우고 있습니다.

 

지난해 착공한 인도네시아 배터리시스템 공장은 올 7월부터 양산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국내에는 울산, 대구, 충주, 평택 등을 중심으로 전동화 부품 생산 거점을 마련하고

글로벌 전기차 시장 확대에 대응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가 분봉 차트상으로는 아직 홀딩 타임으로 나오고 있군요.

분봉상의 흐름만 놓고 본다면, 이 주식은 더 상승할 수 있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주식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분봉 차트는 단타나 스캘핑 기법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차트라 하겠습니다.

홀딩 기법에서는 일봉 차트, 주봉 차트, 월봉 차트를 종합하여 판단하는 것이 좋다 하겠군요.

 

현대모비스의 전반적인 차트 흐름을 보자면,

월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현재적인 양봉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기 때문에

그러한 점은 생각하면서 대응하는 것이 좋겠군요.

 

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 있는 상태라 하겠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주봉 차원에서 단기간에 상승폭이 큰 편에 속하고

현재적인 양봉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지 않고 대응하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현대모비스의 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 있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거래량 흐름도 괜찮고 한데, 염두에 둬야 할 점은

현재적인 위치가 조정받기도 적당한 위치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현대모비스의 주가 흐름을 보면,

10일부터 오늘까지의 상승폭이 큰 편에 속한다 하겠습니다.

가격대 면에서 부담되는 위치라 하겠군요.

 

객관적인 상황은 이러한데, 개인적으로 볼 때는

현대모비스가 일봉상 등락이 있더라도 상승 흐름은 더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차트 흐름의 전반적인 상승 추세와 수급세가 살아 있기 때문입니다.

 

현대모비스의 일봉 차트를 보게 되면, 오늘 세운 양봉의 위치가

일봉 차트 흐름의 7차 저항대를 어느 정도의 간격으로 올라서 있는 위치라 하겠습니다.

 

현재적인 차트 상황은, 오늘 세운 양봉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조정받기도 적당한 위치라 하겠군요.

그렇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기보다는, 가급적 단기 상승 탄력성에 집중하면서

짧은 패턴으로 대응하는 것이 보다 안전하고 합리적인 방식이라 생각됩니다.

 

현대모비스의 당분간의 관전 포인트는, 오늘 세운 양봉에 영향을 주고 있는 저항대를

제대로 통과할 수 있는지 여부라 하겠습니다.

저항대를 제대로 통과하고, 저항대 위에서 자리를 잡게 된다면

이 주식은 상승 흐름에 있어 뒷심 있는 행보를 보여줄 것으로 전망됩니다.

 

현대모비스의 일봉 차트 흐름을 보면, 전반적인 역배열 형태의 하단부에서

단기간에 일봉 7차 저항대를 올라선 위치까지 상승한 모습을 볼 수가 있지요.

8일부터 오늘까지의 차트 흐름을 보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역배열 형태의 하단부에서 올라오는 주식은

짧게 여러 번 대응한다는 관점에서 차트 흐름을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굳이 매매를 하지 않더라도 그러한 관점에서 역배열 형태에서 올라오는 주식을

관찰하는 노력을 꾸준히 하다 보면 역배열 형태의 주식에서도

매수할 만한 영역대가 눈에 들어오게 됩니다.

 

현대모비스의 전반적인 차트 흐름을 볼 때,

이 주식은 추가적인 상승 여력을 가지고 있는 주식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여력을 가지고 있는 주식이라도, 그 추가적인 상승 여력이

빠른 시일 안으로 분출이 될 것이지, 한참 시일이 지난 다음 분출이 될 것인지는

일반 투자자들 입장에서는 분명하게 알기 어렵다 하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수급세가 아닌 한, 섣부른 예단으로 대응하는 것은 금물이라 하겠지요.

 

현대모비스 같은 주식은 자금력이 좀 되는 사람들이 하기 적당한 주식으로 분류될 수 있다고 봅니다.

왜냐하면, 주식이 고가이기도 하고, 이런 주식은 좀 길게 보고 대응할 수 있는 것이

성공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주식 차트 흐름을 어느 정도 볼 줄 아는 사람이라면, 이런 주식은 조정받을 때

추가로 분할 매수하며 따라갈 수 있는 종목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다가 적당한 상승폭을 주면 물량 정리하고 나오면 되는 것이지요.

 

주식 단가가 높기 때문에, 적당한 상승폭만 얻고 나와도

수익금 면에서는 괜찮은 경우가 되는 주식이지요.

그래서 자금력이 되면서 주식 차트 보는 안목이 형성된 사람들은

이런 고가주에서도 수익 내기가 용이한 면이 있다 하겠습니다.

 

한정된 자금력을 가진 일반 투자자들은 현대모비스 같은 주식보다는

적당한 가격대의 주가이면서 상승 탄력성이 좋은 종목을 중점적으로 선택하는 것이

보다 효율적으로 자금을 사용하는 방법이 된다고 봅니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실력이라 하겠지요.

자신의 실력이 형성되어 있으면, 적당한 가격대의 주식이든, 고가주든, 저가주든

성공적인 매매를 할 수 있는 방안을 찾을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자신의 실력이 형성되어 있지 않으면

적당한 가격대의 주식이든, 고가주든, 저가주든,

성공적인 매매를 할 수 있는 방안을 찾기 어렵다 하겠습니다.

 

그래서 자금력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자신의 수익 모델을 제대로 구축했는지의 여부가 가장 중요합니다.

 

시장에서 통할 수 있는 자신의 기법, 즉 자신의 수익 모델을 제대로 구축하게 되면

시일이 지날 수록 잔고는 불어나게 됩니다. 

 

그래서 초보 시절 때부터 이러한 내용을 제대로 인식하고

수익에 욕심내기 보다는 자신의 실력 증진에 대한 욕심을 갖고

부단한 노력을 하여서 자신의 수익 모델을 구축하는 것이 가장 빠른 길이라 하겠습니다.

 

수익 모델이 구축될 때까지는 과한 물량을 진입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수익 모델이 구축되지 않았다는 것은, 수익 내는 방법을 모르고 있다는 내용이지요.

 

이 복잡 다단한 주식 시장에서 수익 내는 방법도 가지고 있지 않으면서

자신의 귀한 재산을 들고 뛰어든다는 것은 참 무모한 행위라 하겠지요.

수영하는 방법도 모르면서 바다에 뛰어들어 해산물을 건져 올리겠다는 생각과 같다 하겠습니다.

 

자신의 수익 모델이 구축될 때까지 부단한 노력을 기울인 다음,

자신의 수익 모델이 제대로 구축이 되면,

그때 가서 자금을 어느 정도 진입시키는 것이 순리적이라 하겠습니다.

 

그렇게 자신을 절제하며, 노력하는 가운데,

자연스럽게 자신의 기법과 대응 마인드가 자리 잡혀 간다 하겠습니다.

 

현대모비스를 홀딩하며 수익 나고 있는 사람들은 충분 물량은 수익 실현하고

소박한 물량으로 대응하는 것도 적절한 방식이라 봅니다.

현대모비스를 매수하려고 검토하고 있는 사람들은, 조정받은 다음

다시금 상승 흐름이 진행될 때, 매수를 검토하는 것이 보다 안전할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결론적으로, 현대모비스 주식은 일봉 5일선이나 일정 이평선 기준으로

대응할 만한 주식으로 분류될 수 있다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이브 주가 전망  (0) 2024.10.17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0) 2024.10.17
핑거 주가 전망  (0) 2024.10.16
랩지노믹스 주가 전망  (0) 2024.10.16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전망  (0) 2024.10.1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