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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방문을 환영합니다. 현대차 주가 전망입니다.

이 글이 방문자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현대차의 간략한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승용, RV, 소형상용, 대형상용 등의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완성차 제조업체로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하였으며,

현대자동차그룹에는 동사를 포함한 국내 53개 계열회사가 있습니다.

 

종속회사인 현대로템은 전차와 차륜형 장갑차 등 방위사업, 철도차량 제작, EandM 등

레일솔루션사업, 제철설비와 완성차 생산설비 등은 에코플랜트사업을 영위합니다.

 

금융 부문 종속회사로는 현대캐피탈과 현대카드가 있습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현대차 주가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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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월봉 차트

*현대차 월봉 차트

 

현대차 주봉 차트

*현대차 주봉 차트

 

현대차 일봉 차트

*현대차 일봉 차트

 

현대차가 오늘 시가를 0.72%로 시작하였고, 종가를 1.20%로 마감한 모습입니다.

주식 차트 흐름을 볼 때는 월봉 차트, 주봉 차트, 일봉 차트를

종합하여 보는 것이 좋다 하겠습니다.

 

수년째 판매 부진을 겪고 있는 현대차 중국 합작법인이 1조 60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단행합니다.

12일 중국 신랑경제와 로이터.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현대차와 BAIC은

양사 합작 법인인 베이징현대에 총 10억9600만달러(약 1조 6000억 원)의 증자를 실시한다고

전날 홍콩증권거래소에 공시했습니다.

현대차와 BAIC이 각각 5억4800만달러씩 부담하는 방식입니다.

 

현대차와 BAIC은 베이징현대 지분을 절반씩 나눠갖고 있습니다.

BAIC은 베이징현대는 중국 소비자의 요구에 맞는 제품을 더 많이 출시하고,

국제 시장 수출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로이터는 이번 투자 결정에 대해 2018년 이후 비야디(BYD) 등

중국 경쟁사에 시장 점유율을 빼앗기고 판매가 감소하고 있는 상황에서도

현대차가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에 주력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는 신호라고 했습니다.

 

다만 블룸버그는 전기차로의 급속한 전환과 BYD 등이 급성장하는 상황에서

수년간 이어진 현대차와 기아의 부진을 되돌릴 수 있을지는 미지수라고 지적했습니다.

 

중국 사업 재조정에 나선 현대차는 중국 베이징 1~3 공장, 창저우 공장, 충칭 공장 가운데

2021년 베이징 1공장을 매각한 데 이어 올해 초 충칭 공장까지 처분했습니다.

중국자동차공업협회(CAAM)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9월까지 베이징현대는

총 13만6460대의 차량을 판매했습니다. 시장 점유율은 1% 안팎에 불과합니다.

 

중국 자동차 시장이 전기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차가 주류가 된 지 오래지만,

베이징현대는 여전히 내연기관차가 대부분입니다.

현대차가 전기차 아이오닉5를 중국 시장에 출시했지만,

베이징현대 자체적으로는 전기차나 플러그인하이브리드차 제품군이 없습니다.

 

 

현대차가 분봉 차트상으로는 아직 홀딩 타임으로 나오고 있군요.

분봉상의 흐름만 놓고 본다면, 이 주식은 더 상승할 수 있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주식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분봉 차트는 단타나 스캘핑 기법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차트라 하겠습니다.

홀딩 기법에서는 일봉 차트, 주봉 차트, 월봉 차트를 종합하여 판단하는 것이 좋다 하겠군요.

 

현대차의 전반적인 차트 흐름을 보자면,

월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보합 수준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현재적인 캔들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기 때문에

그러한 점은 생각하면서 대응하는 것이 좋겠군요.

 

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나려는 상태라 하겠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현재적인 양봉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으면서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조정받기 적당한 위치라 하겠군요.

그렇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지 않고 대응하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현대차의 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나려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거래량 흐름도 괜찮고 한데, 염두에 둬야 할 점은

현재적인 위치가 조정받기도 적당한 위치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현대차의 주가 흐름을 보면,

10일부터 오늘까지의 상승폭이 어느 정도 되는 상황이지요.

 

객관적인 상황은 이러한데, 개인적으로 볼 때는

현대차가 일봉상 등락이 있더라도 상승 흐름은 더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일봉 차트 흐름의 전반적인 상승 추세와 수급세가 살아나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대차의 일봉 차트를 보게 되면, 오늘 세운 캔들의 위치가

일봉 차트 흐름의 2차 저항대를 소폭으로 올라서 있는 위치라 하겠습니다.

 

현재적인 차트 상황은, 오늘 세운 캔들 위로 저항대가 층층이 자리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조정받기 적당한 위치이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기보다는, 가급적 단기 상승 탄력성에 집중하면서

짧은 패턴으로 대응하는 것이 보다 안전하고 합리적인 방식이라 생각됩니다.

 

현대차의 당분간의 관전 포인트는,

일봉 3차 저항대를 제대로 통과할 수 있는지 여부라 하겠습니다.

3차 저항대를 제대로 통과하고, 3차 저항대 위에서 자리를 잡게 된다면

일봉 4차 저항대를 향하여 상승 흐름을 진행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된다 하겠군요.

 

현대차의 일봉 차트 흐름을 보면, 박스권이 형성된 것을 볼 수 있지요.

쌍바닥 형태를 만들고 있는 모습으로도 볼 수 있겠습니다.

쌍바닥이든, 외바닥이든, 차트 흐름을 볼 때는 박스권을 기준으로 살펴보는 것이

보다 차트 흐름을 파악하는데 효율적이고 수월한 방식이라 생각합니다.

 

현대차가 오늘 세운 캔들의 위치가 박스권 구간의 중간 영역대보다 조금 아래에 위치한다 하겠군요.

오늘 세운 캔들과 아주 근접한 위치에 저항대가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그 저항대를 제대로 통과하여 올라서는 것이 관건이라 하겠습니다.

 

현대차의 일봉 차트 박스권 구간을 보면

박스권 하단 영역대가 관리되고 있는 모습이지요.

그러면서 박스권 상단 영역대에 저항 받고 내려온 흐름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형태의 차트 흐름은 박스권 매매를 할 만한 차트 흐름으로 평가될 수 있지요.

 

현대차가 고가주에 속하기 때문에, 박스권 안에서의 파동 흐름을 잘 파악하게 되면

박스권 안에서 매매할 만한 영역대를 잡을 수 있다 하겠습니다.

 

그리고 일봉 차트 흐름에서 형성되고 있는 박스권 흐름을

월봉 차트와 주봉 차트에서는 어떠한 형태로 나타나고 있는지를 살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월봉, 주봉, 일봉 차트를 종합하여 보면서, 박스권 흐름의 전망을 생각하는 것은

자신의 주식 대응하는 실력을 향상하는데, 좋은 방법이 됩니다.

 

현대차를 홀딩하며 수익 나고 있는 사람들은 충분 물량은 수익 실현하고

소박한 물량으로 대응하는 것도 적절한 방식이라 봅니다.

현대차를 매수하려고 검토하고 있는 사람들은, 박스권 하단 영역대나,

박스권 구간 안에서의 지지 영역대를 잘 잡아서

매수를 검토하는 것이 보다 안전할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스스로 생각하는 능력을 발전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항상 다른 사람들이 알려주는 방식에만 의존하고 매달려 있으면

스스로 생각하는 능력이 떨어지게 되고, 자신만의 특화된 매매 기법도 터득하기 어렵게 되지요.

스스로 생각할 수 있어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현대차 주식은 일봉 5일선이나 일정 이평선 기준으로

대응할 만한 주식으로 분류될 수 있다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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