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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방문을 환영합니다. 티웨이항공 주가 전망입니다.

이 글이 방문자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티웨이항공의 간략한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동사는 2003년 국내 최초의 저비용항공사인 충청항공을 모태로 하여

이후 한성항공을 거쳐 2010년 현재의 티웨이항공으로 출범하였습니다.

 

2010년 국내항공운송사업, 2011년 국제항공운송사업 운항증명을 각각 취득하여

국내 및 국제항공 여객운송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2024년 2분기말 현재 B737-800(NG) 27대, B737-8(MAX) 2대, A330-300 3대, A330-200 1대로

총 33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티웨이항공 주가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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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웨이항공 월봉 차트

*티웨이항공 월봉 차트

 

티웨이항공 주봉 차트

*티웨이항공 주봉 차트

 

티웨이항공 일봉 차트

*티웨이항공 일봉 차트

 

티웨이항공이 오늘 시가를 13.87%로 시작하였고, 현재적으로 11.09%를 보이고 있습니다.

주식 차트 흐름을 볼 때는 월봉 차트, 주봉 차트, 일봉 차트를

종합하여 보는 것이 좋다 하겠습니다.

 

대명소노그룹이 티웨이항공 현 경영진에 경영 개선을 요구하는 내용증명을 보냈습니다.

티웨이항공은 대응 방식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티웨이항공은 전날 대명소노그룹으로부터

현 경영진 경영 개선을 요구하는 내용증명을 받았습니다.

티웨이항공 최대주주는 티웨이홀딩스와 예림당 등 나성훈 부회장 측입니다.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은 지난해 지분 26.77%를 인수하며 2대 주주에 올랐습니다.

대명소노그룹은 최근 내부적으로 항공사업 태스크포스(TF)를 꾸렸습니다.

업계에서는 대명소노그룹 측이 2대 주주로 있는 티웨이항공과 에어프레미아 경영권 확보를 위해

본격적인 몸 풀기에 나선 것이라는 관측이 있었습니다.

 

다만 대명소노그룹 관계자는 TF는 경영권 확보 목적이 아닌 항공업과

전략적 업무 시너지를 내기 위한 과정의 일환이라며 말을 아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대명소노그룹이 보낸 내용증명에는 나 부회장 등

티웨이항공 현 경영진 퇴진 요구가 담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와 관련해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내용증명을 받아 구체적인 대응 방안을

다각도로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업계에서는 대명소노그룹이 오는 3월 정기 주주총회에서

티웨이항공 이사회 구성원 교체를 시도할 것으로 봅니다.

 

티웨이항공 사내이사는 정홍근 대표이사와 나 부회장, 김형이 경영본부장 전무,

정창희 재무본부장 전무 등 4명입니다.

사외이사는 최승환 전 삼정KPMG 부대표와 김성훈 법무법인 태일 변호사,

최성용 더스노우볼 대표이사 등 3명입니다.

정 대표와 김 본부장, 김 변호사, 최 대표 등 4명은 오는 3월 임기가 만료됩니다.

 

 

티웨이항공이 분봉 차트상으로는 아직 홀딩 타임으로 나오고 있군요.

분봉상의 흐름만 놓고 본다면, 이 주식은 더 상승할 수 있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주식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분봉 차트는 단타나 스캘핑 기법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차트라 하겠습니다.

홀딩 기법에서는 일봉 차트, 주봉 차트, 월봉 차트를 종합하여 판단하는 것이 좋다 하겠군요.

 

티웨이항공의 전반적인 차트 흐름을 보자면

월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월봉 차원에서 단기간에 상승폭이 큰 상황이고

현재적인 양봉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기 때문에

그러한 점은 생각하면서 대응하는 것이 좋겠군요.

 

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 있는 상태라 하겠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주봉 차원에서 단기간에 상승폭이 큰 추세의 흐름이고

현재적인 양봉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으면서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조정받기 적당한 위치라 하겠군요.

그렇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지 않고 대응하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티웨이항공의 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 있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거래량 흐름도 괜찮고 한데, 염두에 둬야 할 점은

현재적인 위치가 조정받기도 적당한 위치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티웨이항공의 주가 흐름을 보면

13일부터 오늘 현재까지의 상승폭이 큰 편이라 하겠습니다.

가격대 면에서 부담되는 위치라 하겠군요.

 

객관적인 상황은 이러한데, 개인적으로 볼 때는

티웨이항공이 오늘 종가를 전일 종가보다 크게 하락하여 마감하지 않는 한,

일봉상 등락이 있더라도 상승 흐름은 더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차트 흐름의 전반적인 상승 추세와 수급세가 살아 있기 때문입니다.

 

티웨이항공의 일봉 차트를 보게 되면, 오늘 현재적으로 세우고 있는 캔들의 위치가

일봉 차트 흐름의 7차 저항대를 제법 간격을 두고 올라서 있는 위치라 하겠습니다.

 

현재적인 차트 상황은, 지금 세우고 있는 캔들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조정받기 적당한 위치이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기보다는, 가급적 단기 상승 탄력성에 집중하면서

짧은 패턴으로 대응하는 것이 보다 안전하고 합리적인 방식이라 생각됩니다.

 

티웨이항공의 당분간의 관전 포인트는,

오늘 현재적으로 세우고 있는 캔들에 영향을 주고 있는 저항대를

제대로 통과할 수 있는지 여부라 하겠습니다.

 

저항대를 제대로 통고하고, 저항대 위에서 자리를 잡게 된다면

이 주식은 상승 흐름에 있어 뒷심 있는 행보를 보여줄 가능성이 높다 하겠군요.

 

 

티웨이항공의 대응 방법은 이러한 내용을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티웨이항공의 일봉 차트 흐름을 보면, 박스권이 형성된 것을 볼 수가 있지요.

 

오늘 현재적으로 세우고 있는 캔들의 위치가,

박스권 구간의 2/3보다 조금 더 높은 위치라 하겠습니다.

박스권 상단 통과를 시도하다가 뒤로 밀리면서 위꼬리와 아래 꼬리를 달고 있는 모습이지요.

 

이 주식이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제대로 진행하려면

박스권 상단을 제대로 통과하는 것이 관건이라 하겠습니다.

박스권 상단을 제대로 통과하고, 박스권 상단 위에서 자리를 잡게 된다면

이 주식은 상승 흐름에 있어 뒷심 있는 행보를 보여줄 가능성이 높다 하겠군요.

 

만약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제대로 진행하지 못하고

뒤로 밀리는 행보가 진행된다면, 박스권 구간 안에서 지지 영역대를 잘 잡아서

매매하는 방식을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박스권 구간 안에 이평선들이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그 이평선들을 중심으로 지지 영역대와 저항 영역대를 살펴보면

어렵지 않게 매매 영역대를 찾을 수 있다고 봅니다.

 

티웨이항공의 박스권 구간 안의 구조를 살펴보면

지지 영역대가 박스권 구간의 중간 영역에서 박스권 하단부까지

비교적 안정적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박스권 중간 영역에 위치가 지지 영역대가

오늘 세우고 있는 캔들 아래 꼬리와 어느 정도 근접한 위치라 하겠군요.

 

그리고 박스권 하단부는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지지를 받는 영역대이기 때문에

지지하는 힘이 제법 강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러한 박스권 구조를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조정 흐름이 진행되면, 박스권 구간 안에서 지지되는 영역을 잘 살펴서

지지가 되는 것을 확인한 다음, 매수를 검토하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현재적인 위치가 단기 상승 흐름의 고점 영역대이기 때문에

지지 영역대까지의 조정 흐름 정도는 생각하면서 대응 방법을 갖추는 것이 적절하겠군요.

 

물론 티웨이항공이 안고 있는 이슈의 진행 상황에 따라 급등할 수 있는 여지도 안고 있습니다.

또한 티웨이항공이 형성하고 있는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의 탄력성을 보면

조정 흐름이 있어라도 이른 시일 안으로 반등 흐름이

괜찮게 나올 수 있는 모습을 갖추고 있다 하겠군요.

그러한 점도 생각하면서 매매에 대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초보 시절을 보내고 있는 사람들은, 상한가 종목이나 급등 종목들의 재료나 이슈의 내용들을

잘 파악하는 노력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재료나 이슈의 내용 파악을 허술하게 하게 되면,

급등세에 현혹이 되어서 섣부른 매매에 들어가기 쉽게 됩니다.

 

재료들 중에는 제대로 가치가 있는 재료가 있고,

사소한 문구 차이로 재료 가치의 불확실성이 큰 내용도 있습니다.

특히 의료나 바이오 관련 급등주들의 재료와 이슈는 많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러한 종목들 중에는 사소한 문구 차이로도 재료의 가치성 여부가 크게 차이가 납니다.

 

재료나 이슈의 내용을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제대로 된 재료나 이슈는 수급 흐름을 끌어들이는 힘이 크기 때문입니다.

자체적인 수급세의 힘도 있겠지만, 시장에서 끌어들이는 수급의 힘이 많기 때문에

주식 매매를 하기가 유리한 조건이 형성이 되는 것이지요.

 

주가 상승은 수급이 몰려들게 되면, 자연스럽게 형성이 되는 모습입니다.

사는 사람이 많게 되면, 자연히 가격은 올라가는 것이지요.

 

그리고 제대로 된 재료와 이슈를 안고 가는 주식은 뒷심도 강한 경향을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보 시절부터 재료나 이슈의 가치성을 잘 파악하는 노력을 쌓아두게 되면

주식 매매하는 데 있어, 많은 유익함이 있다 하겠습니다.

 

티웨이항공을 홀딩하며 수익 나고 있는 사람들은 충분 물량은 수익 실현하고

소박한 물량으로 대응하는 것도 적절한 방식이라 봅니다.

티웨이항공을 매수하려고 검토하고 있는 사람들은, 박스권을 힘 있게 상향 돌파할 때나

조정받은 다음 다시금 상승 흐름이 진행될 때,

매수를 검토하는 것이 보다 안전할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결론적으로, 티웨이항공 주식은 일봉 5일선이나 일정 이평선 기준으로

대응할 만한 주식으로 분류될 수 있다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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