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방문을 환영합니다. 현대해상 주가 전망입니다.
이 글이 방문자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현대해상의 간략한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1955년 3월에 해상보험 전업회사로 보험업에 진출하여, 해상, 화재, 자동차, 장기, 연금 및
퇴직보험 등의 손해보험 전 부문에 걸쳐 사업을 영위합니다.
신용평가기관인 A.M.Best로부터 A(Excellent) 등급,
SandP로부터 A-(Stable)의 등급을 부여받고 있습니다.
동사는 경쟁우위를 점하기 위해 내 인생의 든든한 시작 현대해상이라는 비전을 수립하고
4대 전략방향 및 14개 추진과제를 선정하여 추진하고 있습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현대해상 주가 전망
*현대해상 월봉 차트
*현대해상 주봉 차트
*현대해상 일봉 차트
현대해상이 오늘 종가를 10.99%로 마감한 모습입니다.
주식 차트 흐름을 볼 때는 월봉 차트, 주봉 차트, 일봉 차트를
종합하여 보는 것이 좋다 하겠습니다.
보험사의 지급여력비율(K-ICS) 감독 기준이 현행 150%에서 최대 130%로 인하될 전망입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12일 앞으로 실무 태스크포스(TF)에서 스트레스테스트를 통해
상반기 내 지급여력비율 감독 기준 변경을 확정하고 연말 결산 시부터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보험사의 지급여력비율 기준 하향 조정은 2001년 이후 24년 만입니다.
보험사의 지급여력비율은 보험사가 고객에게 약속한 보험금을 지급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합니다.
후순위채 중도 상환 허용 기준, 보험업 허가, 자본감소나 자회사 소유 허가 시 기준이 됩니다.
지급여력비율이 100% 아래로 내려가면 적기시정조치 대상이 됩니다.
금융당국이 이런 개선안 마련에 나선 건 2023년 보험업계 새 회계기준인 IFRS17 도입 이후
같은 건전성 비율 유지를 위한 적립 필요 자본이 많이 증가했는데도,
감독 기준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재무 부담이 커졌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보험사들은 이 기준을 맞추기 위해 자본증권 발행에 나섰습니다.
지난해 9월 말 보험사들의 지급여력비율은 경과조치 적용 후 218.3%로 양호한 수준이었습니다.
그러나 4분기 기준으로는 금융당국의 권고 수준인 150%에 턱걸이한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삼성생명 180%, KB손보 199.1%, 현대해상 155.8%, 동양생명 154.7% 등으로
지급여력비율이 빠르게 추락했습니다.
이에 따라 금융당국은 가용자본 중 손실 흡수성이 높은 자본금이나 이익잉여금 등
기본자본 지급여력비율도 의무적으로 준수해야 하는 감독 기준으로 새로 도입할 계획입니다.
보험사들의 납세. 주주 배당 여력에 영향을 주는 해약 환급준비금 적립 비율 기준은 하향 조정됩니다.
기존엔 지급여력비율 190% 이상이면 준비금을 80%만 적립해도 됐지만,
앞으로는 170% 이상으로 낮아도 준비금을 80%만 적립해도 됩니다.
금융당국은 예상하지 못한 대형 손실에 대비하기 위해 보험사가 적립하는 준비금인
비상위험준비금 적립 한도와 환입 요건도 개선할 계획입니다.
적립 한도를 최대 100% 포인트(p) 조정해 적립액을 1조 6000억 원 정도 줄이고
환입 요건도 당기순손실이나 보험 영업손실과 같은 비현실적 요건을 삭제해
종목별 일정 손해율 초과 시 준비금을 환입할 수 있도록 정비할 방침입니다.
현대해상이 분봉 차트상으로는 아직 홀딩 타임으로 나오고 있군요.
분봉상의 흐름만 놓고 본다면, 이 주식은 더 상승할 수 있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주식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분봉 차트는 단타나 스캘핑 기법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차트라 하겠습니다.
홀딩 기법에서는 일봉 차트, 주봉 차트, 월봉 차트를 종합하여 판단하는 것이 좋다 하겠군요.
현대해상의 전반적인 차트 흐름을 보자면
월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현재적인 양봉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기 때문에
그러한 점은 생각하면서 대응하는 것이 좋겠군요.
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나는 상태라 하겠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현재적인 양봉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으면서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조정받기 적당한 위치라 하겠군요.
그렇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지 않고 대응하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현대해상의 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나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거래량 흐름도 괜찮고 한데, 염두에 둬야 할 점은
현재적인 위치가 조정받기도 적당한 위치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현대해상의 주가 흐름을 보면
실제적인 바닥권 행보를 진행하고 있다가 오늘 10.99% 상승한 모습으로 마감하였지요.
가격대 면에서 부담되는 위치라 하겠군요.
객관적인 상황은 이러한데, 개인적으로 볼 때는
현대해상이 일봉상 등락이 있더라도 상승 흐름은 더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차트 흐름의 전반적인 상승 추세와 수급세가 살아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대해상의 일봉 차트를 보게 되면, 오늘 세운 양봉의 위치가
일봉 차트 흐름의 4차 저항대를 소폭으로 올라서 있는 위치라 하겠습니다.
현재적인 차트 상황은, 오늘 세운 양봉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조정받기 적당한 위치라 하겠군요.
그렇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기보다는, 가급적 단기 상승 탄력성에 집중하면서
짧은 패턴으로 대응하는 것이 보다 안전하고 합리적인 방식이라 생각됩니다.
현대해상의 당분간의 관전 포인트는,
현재적인 양봉에 영향을 주고 있는 저항대를 제대로 통과할 수 있는지 여부라 하겠습니다.
저항대를 제대로 통과하고, 저항대 위에서 자리를 잡게 된다면
이 주식은 박스권 상단을 통과할 가능성이 높다 하겠군요.
현대해상의 대응 방법은 이러한 내용을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현대해상의 일봉 차트 흐름을 보면, 박스권이 형성된 것을 볼 수가 있지요.
오늘 현재적으로 세우고 있는 양봉의 위치가, 박스권의 8/10 정도 되는 위치라 하겠습니다.
현대해상이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제대로 진행하려면
박스권 상단을 힘 있게 상향 돌파하는 것이 관건이라 하겠군요.
박스권 상단을 힘 있게 상향 돌파하고, 박스권 상단 위에서 제대로 자리를 잡게 된다면
이 주식은 상승 흐름에 있어 뒷심 있는 행보를 보여줄 터전을 마련하는 내용이 된다고 봅니다.
만약 현대해상이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제대로 진행하지 못하고
뒤로 밀리는 행보를 진행하게 된다면,
박스권 구간 안에서 지지 영역대를 잘 잡아 매매하는 방식을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박스권 구간 안에 이평선들이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그 이평선들을 중심으로 지지 영역대와 저항 영역대를 살펴보면
어렵지 않게 매매 영역대를 찾을 수 있다고 봅니다.
현대해상의 박스권 구간 안의 구조를 살펴보면
오늘 세운 양봉의 하단을 박스권의 하단부 지지 영역대가 받쳐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박스권 하단부는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지지를 받는 영역이기 때문에
박스권 하단부에서는 지지하는 힘이 제법 있을 것으로 전망되는군요.
한 가지 주의할 점은, 현대해상이 박스권 상단을 통과하는 흐름이 진행되더라도
박스권 상단 위로 어는 정도의 간격을 두고 또 다른 저항 영역대가 자리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박스권 상단을 통과하더라도, 이 주식은 짧은 패턴으로 대응하는 것이
보다 합리적인 대응 방식이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박스권 하단부 밑으로는 지지 영역대의 공백 상태이기 때문에
박스권 하단부에서는 많은 주의가 필요하다 하겠군요.
그러한 점도 생각하면서 대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박스권 구간 안에서 지지 영역대의 지지 여부를 확인할 때는
분봉 차트를 중심으로 판단하는 것이 정확도가 높습니다.
분봉 차트를 중심으로 일봉 차트를 종합하여 보는 것이
박스권 매매를 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내용이 된다 하겠군요.
현대해상의 전반적인 차트 흐름을 볼 때,
이 주식은 추가적인 상승 여력을 가지고 있는 주식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러하더라도, 단기간에 상승폭이 큰 상황이고,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기 때문에
조심조심 짧은 패턴으로 대응하는 것이 보다 안전한 방식이 된다 하겠군요.
현대해상을 홀딩하며 수익 나고 있는 사람들은 충분 물량은 수익 실현하고
소박한 물량으로 대응하는 것도 적절한 방식이라 봅니다.
현대해상을 매수하려고 검토하고 있는 사람들은, 박스권 상단을 힘 있게 상향 돌파할 때나,
조정받은 다음 다시금 상승 흐름이 진행될 때,
매수를 검토하는 것이 보다 안전할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결론적으로, 현대해상 주식은 일봉 5일선이나 일정 이평선 기준으로
대응할 만한 주식으로 분류될 수 있다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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