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방문을 환영합니다. 금호타이어 주가 전망입니다.
이 글이 방문자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금호타이어의 간략한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동사는 2003년 금호산업 타이어산업부의 자산부채 현물출자 및 영업양수도를 통해 설립되었음.
한국, 중국, 미국, 베트남에 위치한 8개 타이어 생산공장을 토대로 글로벌 생산체계를 구축하고,
전 세계 판매 네트워크를 갖춘 타이어 제조, 판매 기업입니다.
해외 10개 판매법인과 13개 해외지사/사무소에서 글로벌 타이어 판매를 담당하고 있으며,
한국, 중국, 미국, 독일의 4개 지역에 연구개발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금호타이어 주가 전망

*금호타이어 월봉 차트

*금호타이어 주봉 차트

*금호타이어 일봉 차트
금호타이어가 금요일 종가를 1.12%로 마감한 모습입니다.
주식 차트 흐름을 볼 때는 월봉 차트, 주봉 차트, 일봉 차트를
종합하여 보는 것이 좋다 하겠습니다.
금호타이어는 베트남, 한국타이어는 인도네시아 공장에서 생산한 타이어를
미국에 수출해 사상 최대 실적을 써가고 있었는데 고율의 관세 부과를 앞두고 있는 상황입니다.
양사는 관세 피해를 최소화하려 미국 공장 증설과 글로벌 공급망 조정 등
비상 대책 수립에 나섰습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타이어업계 1. 2위인 한국타이어와 금호타이어는
미국 정부의 상호관세 여파로 동남아 생산 공장에서
미국으로 수출하는 타이어 관세가 대폭 높아지게 됐습니다.
미국이 자동차 부품인 타이어에 대해 25% 관세 부과를 예고해
다음 달 3일부터 미국으로 수출하는 물량은 더 높은 관세를 부담해야 합니다.
금호타이어는 미국 조지아 공장에서 약 330만 본의 타이어를 생산하고 있지만
미국에 판매하는 타이어 대부분은 베트남 빈즈엉 공장(1350만 본)에서 수출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북미 매출 1조 3880억 원 중 80%인 1조 1100억 원가량을 수출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금호타이어가 분봉 차트상으로는 아직 홀딩 타임으로 나오고 있군요.
분봉상의 흐름만 놓고 본다면, 이 주식은 더 상승할 수 있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주식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분봉 차트는 단타나 스캘핑 기법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차트라 하겠습니다.
홀딩 기법에서는 일봉 차트, 주봉 차트, 월봉 차트를 종합하여 판단하는 것이 좋다 하겠군요.
금호타이어의 전반적인 차트 흐름을 보자면
월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보합 수준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현재적인 캔들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기 때문에
그러한 점은 생각하면서 대응하는 것이 좋겠군요.
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보합 수준의 상태라 하겠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현재적인 캔들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으면서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조정받기 적당한 위치라 하겠군요.
그렇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지 않고 대응하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금호타이어의 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보합 수준의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거래량 흐름도 괜찮고 한데, 염두에 둬야 할 점은
현재적인 위치가 조정받기도 적당한 위치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금호타이어의 주가 흐름을 보면 조정 흐름 중에서 금요일 1.12% 반등한 모습입니다.
가격대 면에서는 크게 부담되는 위치는 아니라 하겠군요.
객관적인 상황은 이러한데, 개인적으로 볼 때는
금호타이어가 일봉상 등락이 있더라도 상승 흐름은 더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차트 흐름의 전반적인 상승 추세와 수급세가 보합 수준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금호타이어의 일봉 차트를 보게 되면, 금요일 세운 양봉의 위치가
일봉 차트 흐름의 1차 저항대 아래로 어느 정도의 간격을 두고 있는 위치라 하겠습니다.
현재적인 차트 상황은, 금요일 세운 양봉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조정받기 적당한 위치라 하겠군요.
그렇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기보다는, 가급적 단기 상승 탄력성에 집중하면서
짧은 패턴으로 대응하는 것이 보다 안전하고 합리적인 방식이라 생각됩니다.
금호타이어의 당분간의 관전 포인트는, 일봉 1차 저항대까지 상승할 수 있는지 여부라 하겠습니다.
저항대를 제대로 통과하고, 저항대 위에서 자리를 잡게 된다면
일봉 2차 저항대를 통과할 가능성이 높다 하겠군요.
금호타이어의 대응 방법은 이러한 내용을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금호타이어의 일봉 차트 흐름을 보면, 박스권이 형성된 것을 볼 수가 있지요.
오늘 현재적으로 세우고 있는 양봉의 위치가, 박스권의 2/10 정도 되는 위치라 하겠습니다.
금호타이어가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제대로 진행하려면
박스권 상단을 힘 있게 상향 돌파하는 것이 관건이라 하겠군요.
박스권 상단을 힘 있게 상향 돌파하고, 박스권 상단 위에서 제대로 자리를 잡게 된다면
이 주식은 상승 흐름에 있어 뒷심 있는 행보를 보여줄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만약 금호타이어가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제대로 진행하지 못하고
뒤로 밀리는 행보를 진행하게 된다면,
박스권 구간 안에서 지지 영역대를 잘 잡아 매매하는 방식을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박스권 구간 안에 이평선들이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그 이평선들을 중심으로 지지 영역대와 저항 영역대를 살펴보면
어렵지 않게 매매 영역대를 찾을 수 있다고 봅니다.
금호타이어의 박스권 구간 안의 구조를 살펴보면
금요일 세운 양봉 몸통 하단부를 박스권 하단부가 받쳐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박스권 하단부는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지지를 받는 영역이기 때문에
박스권 하단부에서는 지지하는 힘이 제법 있을 것으로 전망되는군요.
한 가지 주의할 점은, 박스권 하단부 아래로는 지지 영역대의 공백 상태입니다.
조정 흐름이 지지 영역대의 공백 구간 안으로 들어오게 되면
이른 시간 안에 조정폭이 커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박스권 상단 영역에 저항 영역대가 겹쳐져 있는 모습입니다.
그래서 박스권 상단 영역에서는 저항하는 힘이 제법 강할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현재적인 캔들의 위치가 박스권 상단과는 간격이 큰 상태이기 때문에
박스권 상단을 기준으로 대응하기보다는, 현재적인 캔들에 근접한 저항 영역대를
제대로 통과할 수 있는지 여부를 중점적으로 보면서 대응하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봅니다.
박스권 구간 안에서 지지 영역대의 지지 여부를 확인할 때는
분봉 차트를 중심으로 판단하는 것이 정확도가 높습니다.
분봉 차트를 중심으로 일봉 차트를 종합하여 보는 것이
박스권 매매를 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내용이 된다 하겠군요.
금호타이어의 전반적인 차트 흐름을 볼 때,
이 주식은 추가적인 상승 여력을 가지고 있는 주식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러하더라도,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조심조심 짧은 패턴으로 대응하는 것이 보다 안전한 방식이 된다 하겠군요.
금호타이어를 홀딩하며 수익 나고 있는 사람들은 충분 물량은 수익 실현하고
소박한 물량으로 대응하는 것도 적절한 방식이라 봅니다.
금호타이어를 매수하려고 검토하고 있는 사람들은, 박스권 구간 안에서 지지 영역대를 잘 잡아서,
지지가 되는 모습을 확인한 다음, 매수를 검토하는 것이 보다 안전할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결론적으로, 금호타이어 주식은 일봉 5일선이나 일정 이평선 기준으로
대응할 만한 주식으로 분류될 수 있다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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