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방문을 환영합니다. 기아 주가 전망입니다.
이 글이 방문자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기아의 간략한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1999년 아시아자동차와 함께 현대자동차에 인수되었고,
기아차판매, 아시아자동차, 기아대전판매, 아시아차판매 4개사를 통합하였습니다.
국내(소하리, 화성, 광주, 위탁)와 미국, 슬로박, 멕시코, 인도 공장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모닝의 경우 동희오토 서산공장에서 위탁 생산하고 있습니다.
전체 매출액의 약 30% 내외를 내수시장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북중미 및 유럽시장 등 해외에서의 판매비중은 약 70% 내외입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기아 주가 전망
*기아 월봉 차트
*기아 주봉 차트
*기아 일봉 차트
기아가 금요일 종가를 2.71%로 마감한 모습입니다.
주식 차트 흐름을 볼 때는 월봉 차트, 주봉 차트, 일봉 차트를
종합하여 보는 것이 좋다 하겠습니다.
기아가 2년 연속 세계 최고의 자동차를 배출했습니다.
기아는 뉴욕 국제오토쇼에서 열린 2025 월드카 어워즈에서 EV3가 최고 상인
세계 올해의 자동차(WCOTY)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습니다.
2004년 출범한 월드카 어워즈는 북미 올해의 차(NACTOY), 유럽 올해의 차(COTY)와 더불어
세계 3대 자동차 상으로 불립니다.
한국, 미국, 유럽, 중국, 일본, 인도 등 전 세계 30개국 자동차 전문기자 96명이
심사위원단으로 참여해 부문별 올해의 자동차를 뽑습니다.
기아는 지난해 대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EV9으로 세계 올해의 차를 거머쥐었습니다.
올해는 콤팩트 전기 SUV EV3로 2년 연속 최고 자리에 올랐습니다.
EV3는 전기차 대중화를 위해 기아가 내놓은 전략 모델로,
내. 외관은 기아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이중 81.4 kWh 배터리를 탑재한 롱레인지 모델의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는
국내 산업부 인증 기준 501km, 유럽 WLTP 기준 605km입니다.
기아가 분봉 차트상으로는 아직 홀딩 타임으로 나오고 있군요.
분봉상의 흐름만 놓고 본다면, 이 주식은 더 상승할 수 있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주식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분봉 차트는 단타나 스캘핑 기법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차트라 하겠습니다.
홀딩 기법에서는 일봉 차트, 주봉 차트, 월봉 차트를 종합하여 판단하는 것이 좋다 하겠군요.
기아의 전반적인 차트 흐름을 보자면
월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현재적인 캔들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기 때문에
그러한 점은 생각하면서 대응하는 것이 좋겠군요.
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나려는 상태라 하겠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현재적인 양봉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으면서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조정받기 적당한 위치라 하겠군요.
그렇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지 않고 대응하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기아의 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나려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거래량 흐름도 괜찮고 한데, 염두에 둬야 할 점은
현재적인 위치가 조정받기도 적당한 위치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기아의 주가 흐름을 보면
14일부터 금요일까지의 상승폭이 어느 정도 된다 하겠습니다.
가격대 면에서 부담되는 위치가 될 수 있겠군요.
객관적인 상황은 이러한데, 개인적으로 볼 때는
기아가 일봉상 등락이 있더라도 상승 흐름은 더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차트 흐름의 전반적인 상승 추세와 수급세가 살아나려는 모습이기 때문입니다.
기아의 일봉 차트를 보게 되면, 금요일 세운 양봉의 위치가
일봉 차트 흐름의 2차 저항대를 소폭으로 올라서 있는 위치라 하겠습니다.
현재적인 차트 상황은, 금요일 세운 양봉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조정받기 적당한 위치라 하겠군요.
그렇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기보다는, 가급적 단기 상승 탄력성에 집중하면서
짧은 패턴으로 대응하는 것이 보다 안전하고 합리적인 방식이라 생각됩니다.
기아의 당분간의 관전 포인트는, 일봉 3차 저항대를 제대로 통과할 수 있는지 여부라 하겠습니다.
저항대를 제대로 통과하고, 저항대 위에서 자리를 잡게 된다면
일봉 4차 저항대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 하겠군요.
기아의 대응 방법은 이러한 내용을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기아의 일봉 차트 흐름을 보면, 박스권이 형성된 것을 볼 수가 있지요.
금요일 세운 양봉의 위치가, 박스권의 중간 정도 되는 위치라 하겠습니다.
기아가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제대로 진행하려면
박스권 상단을 힘 있게 상향 돌파하는 것이 관건이라 하겠군요.
박스권 상단을 힘 있게 상향 돌파하고, 박스권 상단 위에서 제대로 자리를 잡게 된다면
이 주식은 상승 흐름에 있어 뒷심 있는 행보를 보여줄 터전을 마련하는 내용이 된다고 봅니다.
만약 기아가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제대로 진행하지 못하고
뒤로 밀리는 행보를 진행하게 된다면,
박스권 구간 안에서 지지 영역대를 잘 잡아 매매하는 방식을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박스권 구간 안에 이평선들이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그 이평선들을 중심으로 지지 영역대와 저항 영역대를 살펴보면
어렵지 않게 매매 영역대를 찾을 수 있다고 봅니다.
기아의 박스권 구간 안의 구조를 살펴보면
금요일 세운 양봉의 하단 영역을 지지 영역대가 받쳐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박스권 하단부는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지지를 받는 영역이기 때문에
박스권 하단부에서는 지지하는 힘이 제법 있을 것으로 전망되는군요.
한 가지 주의할 점은, 박스권 상단 영역에 저항 영역대가 겹쳐져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박스권 상단 영역에서는 저항하는 힘이 제법 강할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그리고 이 주식은 박스권 상단 영역 위로 근접한 간격을 두고
또 다른 저항 영역대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박스권 상단을 통과하는 흐름이 진행되더라도
짧은 패턴으로 대응하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박스권 하단부 아래로는 지지 영역대의 공백 상태라 볼 수 있습니다.
조정 흐름이 지지 영역대의 공백 구간 안으로 들어오게 되면
이른 시간 안에 조정폭이 커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한 점도 생각하면서 대응하는 것이 좋겠군요.
박스권 구간 안에서 지지 영역대의 지지 여부를 확인할 때는
분봉 차트를 중심으로 판단하는 것이 정확도가 높습니다.
분봉 차트를 중심으로 일봉 차트를 종합하여 보는 것이
박스권 매매를 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내용이 된다 하겠군요.
기아의 전반적인 차트 흐름을 볼 때,
이 주식은 추가적인 상승 여력을 가지고 있는 주식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러하더라도,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조심조심 짧은 패턴으로 대응하는 것이 보다 안전한 방식이 된다 하겠군요.
기아를 홀딩하며 수익 나고 있는 사람들은 충분 물량은 수익 실현하고
소박한 물량으로 대응하는 것도 적절한 방식이라 봅니다.
기아를 매수하려고 검토하고 있는 사람들은, 박스권 상단을 힘 있게 상향 돌파할 때나,
박스권 구간 안에서 지지 영역대를 잘 잡아서, 지지가 되는 모습을 확인한 다음,
매수를 검토하는 것이 보다 안전할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결론적으로, 기아 주식은 일봉 5일선이나 일정 이평선 기준으로
대응할 만한 주식으로 분류될 수 있다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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