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방문을 환영합니다. 기아 주가 전망입니다.
이 글이 방문자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기아의 간략한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1999년 아시아자동차와 함께 현대자동차에 인수되었고, 기아차판매, 아시아자동차,
기아대전판매, 아시아차판매 4개사를 통합하였습니다.
국내(소하리, 화성, 광주, 위탁)와 미국, 슬로박, 멕시코, 인도 공장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모닝의 경우 동희오토 서산공장에서 위탁 생산하고 있습니다.
전체 매출액의 약 30% 내외를 내수시장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북중미 및 유럽시장 등 해외에서의 판매비중은 약 70% 내외입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기아 주가 전망
*기아 월봉 차트
*기아 주봉 차트
*기아 일봉 차트
기아가 오늘 시가를 1.08%로 시작하였고, 종가를 1.40%로 마감한 모습입니다.
주식 차트 흐름을 볼 때는 월봉 차트, 주봉 차트, 일봉 차트를
종합하여 보는 것이 좋다 하겠습니다.
기아는 지난 11월 글로벌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0.8% 증가한
26만 2426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도매 판매 기준 국내 4만 8015대, 해외 21만 3835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는 4.0% 감소, 해외는 1.9% 증가한 수준입니다.
차종별 실적은 스포티지가 4만6104대로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됐으며
셀토스가 2만4312대, 쏘렌토가 2만 3906대로 뒤를 이었습니다.
승용은 1만3300대가 판매됐으며, RV(레저용 차량)는 3만 1509대가 판매됐습니다.
국내에서 지난달 가장 많이 팔린 차량은 1만434대가 판매된 쏘렌토였습니다.
상용은 봉고Ⅲ가 3083대 팔리는 등 버스를 합쳐 총 3206대가 판매됐습니다.
기아의 11월 해외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1.9% 증가한 21만 3835대를 기록했습니다.
해외에서는 스포티지가 4만1871대 팔리며 최다 판매 모델이 되었고 셀토스가 1만 9425대,
쏘넷이 1만6888대로 뒤를 이었습니다.
특수 차량은 국내에서 177대, 해외에서 399대 등 총 576대를 판매했습니다.
기아 관계자는 이번 달부터 스포티지 상품성 개선 모델과 카니발 하이브리드 모델을 본격 판매해
판매 모멘텀을 개선해 나가겠다며 내년에는 EV4와 EV5 등으로 전기차 라인업을 강화하고
타스만으로 픽업 시장에 진출해 판매 확대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기아가 분봉 차트상으로는 아직 홀딩 타임으로 나오고 있군요.
분봉상의 흐름만 놓고 본다면, 이 주식은 더 상승할 수 있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주식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분봉 차트는 단타나 스캘핑 기법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차트라 하겠습니다.
홀딩 기법에서는 일봉 차트, 주봉 차트, 월봉 차트를 종합하여 판단하는 것이 좋다 하겠군요.
기아의 전반적인 차트 흐름을 보자면,
월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보합 수준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현재적인 캔들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기 때문에
그러한 점은 생각하면서 대응하는 것이 좋겠군요.
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보합 수준의 상태라 하겠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현재적인 캔들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으면서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조정받기 적당한 위치라 하겠군요.
그렇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지 않고 대응하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기아의 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보합 수준의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거래량 흐름도 괜찮고 한데, 염두에 둬야 할 점은
현재적인 위치가 조정받기도 적당한 위치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기아의 주가 흐름을 보면,
조정 흐름 중에서 오늘 1.40% 반등하여 마감한 모습이지요.
객관적인 상황은 이러한데, 개인적으로 볼 때는
기아가 일봉상 등락이 있더라도 상승 흐름은 더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차트 흐름의 전반적인 상승 추세와 수급세가 보합 수준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기아의 일봉 차트를 보게 되면, 오늘 세운 캔들의 위치가
일봉 차트 흐름의 1차 저항대를 소폭으로 올라서 있는 위치라 하겠습니다.
현재적인 차트 상황은, 오늘 세운 캔들 위로 저항대가 층층이 자리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조정받기 적당한 위치이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기보다는, 가급적 단기 상승 탄력성에 집중하면서
짧은 패턴으로 대응하는 것이 보다 안전하고 합리적인 방식이라 생각됩니다.
기아의 당분간의 관전 포인트는, 일봉 2차 저항대를 통과할 수 있는지 여부라 하겠습니다.
2차 저항대를 통과하고, 2차 저항대 위에서 자리를 잡게 된다면
일봉 3차 저항대까지 상승 흐름을 시도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기아의 대응 방법은 이러한 내용을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기아의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으로 볼 때,
이 주식은 추가적인 상승 여력을 가지고 있는 주식으로 볼 수 있겠군요.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현재적인 진행 구간은
기술적 반등 영역대로 보더라도 무리는 없을 것으로 봅니다.
그리고 기아의 일봉 차트 흐름을 보면, 박스권 구간이 2단계로 형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 세운 캔들은 1차적인 박스권 구간 안에서 자리하고 있는 모습이지요.
1차적인 박스권의 하단 영역대가 관리 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이 주식은 박스권 구간 안에서 박스권 매매를 생각할 수도 있다 하겠습니다.
기아가 특별한 일이 없는 한, 당분간은 추가적인 박스권 흐름이 전망되는군요.
박스권 구간 안에서의 매매를 하더라도, 박스권 구간 안에 저항대가 어떻게 형성되어 있는지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야 짧게 매매를 하더라도 성공적인 매매를 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이지요.
기아의 일봉 차트 흐름에 형성된 1차적인 박스권 안에는 오늘 세운 캔들 위로
저항대가 층층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급세의 힘이 좋게 작용하지 않는 한,
저항대별로 매물 소화 과정을 거친다고 보는 것이 상식적이라 하겠군요.
1차적인 박스권 안에 형성된 저항대들을 단계별로 잘 소화하면서 상승 흐름이 진행된다면
1차적인 박스권 상단을 돌파하고 나왔을 때, 어느 정도의 상승 탄력성은 받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그러하더라도 1차적인 박스권 상단 위로 또다시 저항대가 층층이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상승 탄력성이 나오더라도 저항대의 영향을 제법 받을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즉, 종합하면 기아의 차트 흐름을 볼 때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 기술적 반등 영역대에서 일봉 차트 흐름이 진행되고 있는 형국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기술적 반등 흐름이 진행되더라도, 오늘 세운 캔들 위로 저항대가 층층이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상승 탄력성에 제한적인 요소들을 생각하면서 대응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지요.
당분간은 박스권 매매로 대응하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기아를 홀딩하며 수익 나고 있는 사람들은 충분 물량은 수익 실현하고
소박한 물량으로 대응하는 것도 적절한 방식이라 봅니다.
기아을 매수하려고 검토하고 있는 사람들은,
1차적인 박스권 상단을 힘 있게 상향 돌파할 때나, 박스권 구간 안에서 지지 영역대를 중심으로
매수를 검토하는 것이 보다 안전할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결론적으로, 기아 주식은 일봉 5일선이나 일정 이평선 기준으로
대응할 만한 주식으로 분류될 수 있다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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