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방문을 환영합니다. 기아 주가 전망입니다.
이 글이 방문자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기아의 간략한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1999년 아시아자동차와 함께 현대자동차에 인수되었고, 기아차판매, 아시아자동차,
기아대전판매, 아시아차판매 4개사를 통합하였습니다.
국내(소하리, 화성, 광주, 위탁)와 미국, 슬로박, 멕시코, 인도 공장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모닝의 경우 동희오토 서산공장에서 위탁 생산하고 있습니다.
전체 매출액의 약 30% 내외를 내수시장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북중미 및 유럽시장 등 해외에서의 판매비중은 약 70% 내외입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기아 주가 전망
*기아 월봉 차트
*기아 주봉 차트
*기아 일봉 차트
기아가 오늘 시가를 -0.50%로 시작하였고, 종가를 0.60%로 마감한 모습입니다.
주식 차트 흐름을 볼 때는 월봉 차트, 주봉 차트, 일봉 차트를
종합하여 보는 것이 좋다 하겠습니다.
기아의 최근 소식과 이슈, 테마 등은 검색하면 수월하게 알 수가 있지요.
그러한 내용은 주식 매매하는 데 있어 기본적인 내용이기 때문에 충분히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는 기아의 일봉 차트를 중심으로 주가 전망을 표현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아가 분봉 차트상으로는 아직 홀딩 타임으로 나오고 있군요.
분봉상의 흐름만 놓고 본다면, 이 주식은 더 상승할 수 있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주식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분봉 차트는 단타나 스캘핑 기법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차트라 하겠습니다.
홀딩 기법에서는 일봉 차트, 주봉 차트, 월봉 차트를 종합하여 판단하는 것이 좋다 하겠군요.
기아의 전반적인 차트 흐름을 보자면,
월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현재적인 양봉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기 때문에
그러한 점은 생각하면서 대응하는 것이 좋겠군요.
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 있는 상태라 하겠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현재적인 양봉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으면서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조정받기 적당한 위치라 하겠군요.
그렇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지 않고 대응하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기아의 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 있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거래량 흐름도 괜찮고 한데, 염두에 둬야 할 점은
현재적인 위치가 조정받기도 적당한 위치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기아의 주가 흐름을 보면, 10일부터 오늘까지의 상승폭이 제법 된다 하겠군요.
가격대 면에서 부담되는 위치라 하겠습니다.
객관적인 상황은 이러한데, 개인적으로 볼 때는
기아가 일봉상 등락이 있더라도 상승 흐름은 더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차트 흐름의 전반적인 상승 추세와 수급세가 살아 있기 때문입니다.
기아의 일봉 차트를 보게 되면, 오늘 세운 캔들의 위치가 일봉 차트 흐름의
5차 저항대 아래로 소폭의 간격을 두고 있는 위치라 하겠습니다.
현재적인 차트 상황은, 오늘 세운 캔들 위로 저항대가 층층이 자리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조정받기 적당한 위치이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기보다는, 가급적 단기 상승 탄력성에 집중하면서
짧은 패턴으로 대응하는 것이 보다 안전하고 합리적인 방식이라 생각됩니다.
기아의 당분간의 관전 포인트는,
일봉 5차 저항대를 제대로 통과할 수 있는지 여부라 하겠습니다.
5차 저항대를 제대로 통과하고, 5차 저항대 위에서 자리를 잡게 된다면
일봉 6차 저항대까지 상승 흐름을 시도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기아의 대응 방법은 이러한 내용을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기아의 일봉 차트 흐름을 보면, 박스권이 형성된 것을 볼 수가 있지요.
오늘 세운 캔들의 위치가 박스권 상단 근처라 하겠습니다.
18일과 19일 박스권 상단 통과를 위한 시도가 있었으나
통과하지 못하고 밀린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박스권 상단까지 가지 못하고 장마감한 모양새라 하겠습니다.
기아가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제대로 진행하려면
박스권 상단을 힘 있게 상향 돌파하는 것이 중요한 관건이지요.
현재적인 박스권 상단의 상황을 보면
박스권 상단에 근접하여 저항대가 자리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즉, 박스권 상단을 통과하더라도 저항대의 영향을 금방 받는 상황이라는 것이지요.
그래서 박스권 통과 흐름이 진행되더라도 과한 물량을 진입시키는 것은 자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박스권 돌파 상황이라고, 섣불이 욕심을 부리다가는 저항대의 영향으로
다시금 박스권 구간 안으로 들어올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기아가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제대로 진행하지 못하고 뒤로 밀리는 행보가 진행되는 경우에는
박스권 구간 안에서 지지 영역대를 잘 잡아서 매매하는 방법을 생각할 수도 있겠습니다.
박스권 구간 안에 이평선들이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그 이평선들을 중심으로 지지 영역대와 저항 영역대를 살펴보면,
어렵지 않게 매매 영역대를 찾을 수 있다고 봅니다.
기아의 현재적인 박스권 구간 안의 구조를 보면
오늘 세운 캔들이 튼실한 힘으로 지지를 받고 있는 구조라 하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분간은 급락 조정 가능성은 적어 보입니다.
그리고 특별한 일이 없는 한, 박스권 하단부까지 조정 가능성도 적어 보이는군요.
박스권 하단부는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지지를 받은 영역대이기 때문에
박스권 하단부까지 내려오는 경우가 생긴다면, 박스권 하단이 지지되는 것을 확인한 다음
매수 관점에서 접근하는 것도 적절한 방식이라 봅니다.
기아를 홀딩하며 수익 나고 있는 사람들은 충분 물량은 수익 실현하고
소박한 물량으로 대응하는 것도 적절한 방식이라 봅니다.
기아를 매수하려고 검토하고 있는 사람들은,
박스권 상단을 힘 있게 상향 돌파할 때나, 조정받은 다음 다시금 상승 흐름이 진행될 때,
매수를 검토하는 것이 보다 안전할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결론적으로, 기아 주식은 일봉 5일선이나 일정 이평선 기준으로
대응할 만한 주식으로 분류될 수 있다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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