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방문을 환영합니다. 노브랜드 주가 전망입니다.
노브랜드의 간략한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동사는 1994년 8월 설립되어, 주로 북미, 유럽 그리고 국내 유수의 브랜드의 의류를
OEM과 ODM 방식으로 생산하여 납품하는 것을 주된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40여 개의 글로벌 패션 브랜드들로부터 Knit, Woven 소재 중심의 의류 제품의 상당 비중을
직접 디자인까지하여 수출하는 디자인플랫폼 하우스입니다.
Gap, J.C. Penney, Target 등 대량생산 상품 중심의 고객사들과
20년 이상 거래를 지속해오고 있습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노브랜드 주가 전망
*노브랜드 월봉 차트
*노브랜드 주봉 차트
*노브랜드 일봉 차트
노브랜드가 오늘 시가를 1.12%로 시작하였고, 현재적으로 26.23%를 보이고 있습니다.
주식 차트 흐름을 볼 때는 월봉 차트, 주봉 차트, 일봉 차트를
종합하여 보는 것이 좋다 하겠습니다.
의류 제조업자개발생산(ODM) 업체 노브랜드(NOBLAND)가 지난달 23일 코스닥에 상장했습니다.
증시 입성 첫날 따따블(공모가 대비 4배 상승) 직전까지 급등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성과의 중심엔 이상규 노브랜드 대표가 있습니다.
이상규 대표는 1962년생으로 단국대 섬유공학 석사를 졸업했습니다.
유양인터내셔날과, 한솔섬유, 포레스트를 거쳐 지난 2019년 12월부터
노브랜드의 대표이사를 맡고 있습니다.
지난 1994년 설립된 노브랜드는 글로벌 패션 브랜드들의 의류 제품을 직접 디자인 및
제작해 수출하는 디자인 플랫폼 하우스입니다.
디자인 플랫폼 하우스란 완전 제조자 기획 생산의 형태로
생산과 디자인과 기획이 합쳐진 구조를 뜻합니다.
노브랜드는 자체 디자인. 소재 결정, 계절별 시즌 기획 및 시장조사, 색감 및 원단 개발 등
모든 과정을 자체 진행하는 숍 앤 어돕트 프로그램을 3년 전부터
실행.확대하고 있습니다. 월마트와 타깃 등 유통업체의 패션 자체브랜드 상품부터
갭, 에이치앤엠, 리바이스 등 글로벌 패션 브랜드까지 다양한 의류 제품을 디자인해 공급합니다.
회사는 코스닥 상장 첫날 공모가(1만 4000원)보다 약 287.8% 상승한
5만 4300원에 거래를 종료해 주목받기도 했습니다.
노브랜드는 지난달 3일 서울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상장 후 사업계획과 비전을 발표했습니다.
이날 이 대표는, 패션 산업이 영역을 확장하며 성장하는 가운데 노브랜드는
디자인 플랫폼 하우스로서 대체할 수 없는 의류 제품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최근 노브랜드의 주요 시장인 북미 의류 수입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가운데
회사 매출이 더욱 늘어날 것이란 전망입니다.
미국 섬유 및 의류 상무국(OTEXA)에 따르면 북미 의류 수입 규모는
지난 2020년 1510억 달러(약 208조 6820억 원)에서 2022년 1993억 달러(275조 4326억 원)로
32%가량 증가했습니다.
또한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에 총 6개의 생산 인프라를 확보하고 있어
고객사의 요청 사항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입니다.
생산 인프라는 지난 2022년 90% 이상 가동률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노브랜드는 기존 베트남. 인도네시아에 추가적인 생산시설을 확충하고
신규 국가 기반 생산 거점을 구축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러한 생산과정은 디지털 관리를 통해 효율성을 더욱 높여나간다는 전략입니다.
수주 단계부터 출하 단계까지의 모든 생산 데이터를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설비를 통해 수집합니다.
여기에 자동재단기와 인공지능(AI) 원단 검사장비 등 자동화기기를 생산에 활용해
인력 및 낭비 요소를 줄였습니다.
이에 따라 노브랜드의 지난해 실적은 매출액 4591억 원, 영업이익 105억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이 대표는 이번 코스닥 상장은 회사가 한 단계 나아가는 초석이 될 것이라며
글로벌 패션 산업을 선도하는 차별화된 디자인 및 생산 역량을 바탕으로
지속 성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노브랜드는 사명으로도 관심을 받았습니다.
지난 2015년 시장에 등장한 이마트의 자체브랜드(PB) '노브랜드'와 이름이 같지만
이들의 영문명은 각각 다릅니다.
코스닥에 입성한 노브랜드의 영문명은 'NOBLAND'인 반면
이마트의 노브랜드는 'NoBrand'입니다.
노브랜드가 분봉 차트상으로는 아직 홀딩 타임으로 나오고 있군요.
분봉상의 흐름만 놓고 본다면, 이 주식은 더 상승할 수 있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주식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분봉 차트는 단타나 스캘핑 기법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차트라 하겠습니다.
홀딩 기법에서는 일봉 차트, 주봉 차트, 월봉 차트를 종합하여 판단하는 것이 좋다 하겠군요.
노브랜드의 전반적인 차트 흐름을 보자면,
월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형성되고 있는 모양새라 볼 수 있겠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현재적인 캔들에서 아직 음봉 영역이 더 많기 때문에
음봉의 길이 변화에 관심을 두고 관찰하는 것이 좋겠군요.
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 나려는 상태라 하겠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주봉 차원에서 단기간에 상승폭이 큰 모습이고
현재적인 양봉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지 않고 대응하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보입니다.
노브랜드의 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 있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거래량 흐름도 괜찮고 한데, 염두에 둬야 할 점은
현재적인 위치가 조정받기도 적당한 위치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노브랜드의 주가 흐름을 보면,
조정 흐름 중에서 오늘 현재적으로 상한가를 보이고 있습니다.
가격대 면에서 부담되는 위치라 하겠군요.
객관적인 상황은 이러한데, 개인적으로 볼 때는
노브랜드가 오늘 종가를 전일 종가보다 크게 하락하여 마감하지 않는 한,
일봉상 등락이 있더라도 상승 흐름은 더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차트 흐름의 전반적인 상승 추세와 수급세가 살아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노브랜드의 일봉 차트를 보게 되면, 오늘 현재적으로 세우고 있는 양봉의 위치가
일봉 차트 흐름의 1차 저항대를 어느 정도의 폭으로 올라서 있는 위치라 하겠습니다.
현재적인 차트 상황은, 현재적인 양봉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기보다는, 가급적 단기 상승 탄력성에 집중하면서
짧은 패턴으로 대응하는 것이 보다 안전하고 합리적인 방식이라 생각됩니다.
노브랜드의 당분간의 관전 포인트는, 현재적으로 상한가 상태이고
상한가 잔량이 21만주 정도 되는데, 오늘 종가를 상한가로 마감할 수 있는지 여부라 하겠습니다.
오늘 종가를 상한가로 마감하게 된다면,
이 주식은 다음 날 추가적인 상승폭을 전망할 수 있다 하겠습니다.
다음 날 시가에 갭상승폭을 주든가, 장중 상승폭을 적절하게 줄 가능성이 높아진다 하겠군요.
물론 보편적인 차원에서 그렇다는 것입니다.
상한가 마감 종목들의 다음 거래일에 보이는 형태들은 다양하다 하겠습니다.
노브랜드처럼 상장 기간이 짧은 주식은 가급적 짧은 패턴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이 진행되더라도, 짧게 과한 욕심부리지 않고 대응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길게 보면 훨신 유익하다 하겠군요.
노브랜드를 홀딩하며 수익 나고 있는 사람들은 상한가가 풀릴 때, 충분 물량은 수익 실현하고
소박한 물량으로 대응하는 것도 적절한 방식이라 봅니다.
노브랜드를 매수하려고 검토하고 있는 사람들은, 충분히 조정받은 다음
다시금 상승 흐름이 진행될 때, 매수를 검토하는 것이 보다 안전할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결론적으로, 노브랜드 주식은 일봉 5일선이나 일정 이평선 기준으로
대응할 만한 주식으로 분류될 수 있다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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