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방문을 환영합니다. 대한항공 주가 전망입니다.

이 글이 방문자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대한항공의 간략한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동사는 24년 6월 말 기준, 총 136대의 여객기를 보유하고

국내 10개 도시와 해외 32개국 89개 도시에 취항하고 있으며,

화물기는 23대를 운항하고 있습니다.

 

항공운송사업에 더불어 항공기 설계 및 제작, 민항기 및 군용기 정비, 위성체 등의

연구개발을 수행하며 시너지효과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무인기 사업을 확대하여 스텔스 무인기 기술시범기 개발을 완료하고,

무인편대기 핵심기술 연구개발을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대한항공 주가 전망

반응형

 

대한항공 월봉 차트

*대한항공 월봉 차트

 

대한항공 주봉 차트

*대한항공 주봉 차트

 

대한항공 일봉 차트

*대한항공 일봉 차트

 

대한항공이 오늘 시가를 -0.21%로 시작하였고, 현재적으로 3.93%를 보이고 있습니다.

주식 차트 흐름을 볼 때는 월봉 차트, 주봉 차트, 일봉 차트를

종합하여 보는 것이 좋다 하겠습니다.

 

대한항공이 상승세입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업결합 심사가

이르면 이번 주 마무리된다는 전망이 투심을 자극한 것으로 보인다는 분석입니다.

 

업계에 따르면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C)는 이달 내로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기업결합 심사를 종결할 예정으로 알려졌습니다.

미국 법무부(DOJ)에서 합병 관련 독과점 소송을 제기하지 않으면

사실상 연내 모든 절차가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한항공이 분봉 차트상으로는 아직 홀딩 타임으로 나오고 있군요.

분봉상의 흐름만 놓고 본다면, 이 주식은 더 상승할 수 있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주식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분봉 차트는 단타나 스캘핑 기법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차트라 하겠습니다.

홀딩 기법에서는 일봉 차트, 주봉 차트, 월봉 차트를 종합하여 판단하는 것이 좋다 하겠군요.

 

대한항공의 전반적인 차트 흐름을 보자면,

월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월봉 차원에서 단기간에 제법 오른 상태이고

현재적인 양봉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기 때문에

그러한 점은 생각하면서 대응하는 것이 좋겠군요.

 

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 있는 상태라 하겠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주봉 차원에서 단기간에 상승폭이 큰 추세의 흐름이고

현재적인 양봉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고,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조정받기 적당한 위치라 하겠군요.

그렇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지 않고 대응하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대한항공의 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 있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거래량 흐름도 괜찮고 한데, 염두에 둬야 할 점은

현재적인 위치가 조정받기도 적당한 위치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대한항공의 주가 흐름을 보면,

단기 조정 흐름을 소폭 받다가 오늘 현재적으로 3.93% 상승한 모습입니다.

가격대 면에서 부담되는 위치라 하겠군요.

 

객관적인 상황은 이러한데, 개인적으로 볼 때는

대한항공이 오늘 종가를 전일 종가보다 크게 하락하여 마감하지 않는 한,

일봉상 등락이 있더라도 상승 흐름은 더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차트 흐름의 전반적인 상승 추세와 수급세가 살아 있기 때문입니다.

 

대한항공의 일봉 차트를 보게 되면, 오늘 현재적으로 세우고 있는 양봉의 위치가

일봉 차트 흐름의 7차 저항대를 소폭으로 올라서 있는 위치라 하겠습니다.

 

현재적인 차트 상황은, 지금 세우고 있는 양봉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조정받기 적당한 위치이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기보다는, 가급적 단기 상승 탄력성에 집중하면서

짧은 패턴으로 대응하는 것이 보다 안전하고 합리적인 방식이라 생각되는군요.

 

대한항공의 당분간의 관전 포인트는, 현재적인 양봉에 영향을 주고 있는 저항대를

제대로 통과할 수 있는지 여부라 하겠습니다.

저항대를 제대로 통고하고, 저항대 위에서 자리를 잡게 된다면

이 주식은 상승 흐름에 있어 뒷심 있는 행보를 보여줄 것으로 전망됩니다.

 

대한항공의 대응 방법은 이러한 내용을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대한항공의 전반적인 차트 흐름을 볼 때,

이 주식은 추가적인 상승 여력을 가지고 있는 주식으로 볼 수 있겠군요.

 

대한항공의 일봉 차트 흐름을 보면, 박스권이 형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적인 양봉이 그 박스권 상단을 상향 돌파하고 있는 상황이지요.

이런 흐름은 단기 상승 흐름 면에 있어서는 긍정적인 모습이라 하겠군요.

 

대한항공의 일봉 차트 흐름을 보면, 박스권 흐름이 이중으로 형성된 것을 보게 됩니다.

현재적인 양봉이 그 2차적인 박스권 상단을 통과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약간 변형된 계단식 행보로도 볼 수 있겠는데,

대한항공이 2차적인 박스권 상단을 제대로 통과하고, 박스권 상단 위에서 자리를 잡게 된다면

추가적인 상승 흐름에 있어 뒷심 있는 행보를 보여줄 가능성이 높다 하겠군요.

 

이런 주식은 좀 길게 보고 대응한다면,

성공적인 매매를 하는데 유리한 조건을 가지고 있는 주식으로 분류될 수 있겠습니다.

 

주식 차트 흐름이란 것이, 항상 오르기만 하는 행보는 없습니다.

추세적으로 상승 흐름을 진행하더라도, 위 아래 파동을 타면서 추세가 진행되기 때문에

그러한 잔파도들을 잘 걸러내고 대응할 수 있는 안목을 형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게 추세 파악을 제대로 할 수 있게 되면,

불타기나 물타기를 통한 방법도 사용할 수가 있는 것이지요.

불타기나 물타기라는 방법도 적절하게 사용할 줄 알게 되면 좋은 기법이 된다 하겠습니다.

 

주식 매매에 있어 정답이라는 것은 없습니다.

자신한테 꾸준하게 성공적인 매매의 경험을 안겨 주는 방식이 자신한테는 정답인 것이지요.

 

불타기와 물타기는 금물이라는 사람은 그 사람의 주장인 것이고,

불타기와 물타기를 적절하게 사용하여서 좋은 결과를 보고 있는 사람들은

불타기와 물타기가 좋은 기법이 될 수 있는 것이지요.

 

주식은 자신한테 특화된 기법으로 꾸준한 성공적 매매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대한항공을 홀딩하며 수익 나고 있는 사람들은 충분 물량은 수익 실현하고

소박한 물량으로 대응하는 것도 적절한 방식이라 봅니다.

대한항공을 매수하려고 검토하고 있는 사람들은, 조정받은 다음

다시금 상승 흐름이 진행될 때, 매수를 검토하는 것이 보다 안전할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결론적으로, 대한항공 주식은 일봉 5일선이나 일정 이평선 기준으로

대응할 만한 주식으로 분류될 수 있다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쓰리빌리언 주가 전망  (0) 2024.11.26
에이럭스 주가 전망  (0) 2024.11.26
금양 주가 전망  (0) 2024.11.25
알테오젠 주가 전망  (0) 2024.11.25
핑거 주가 전망  (0) 2024.11.2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