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방문을 환영합니다. 대한항공 주가 전망입니다.
이 글이 방문자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대한항공의 간략한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동사는 1962년 대한항공공사로 설립되어 1969년 민영으로 전환되었으며,
현재 주식회사 대한항공으로 운영되고 있음.
2024년 말 기준 163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국내 10개 도시와 해외 39개국 106개 도시에 취항하며
여객사업, 화물사업, 항공우주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기존 시장을 견고히 유지하는 동시에 신시장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며
사업 운영의 안정성을 강화하고 있음.
출처 : 에프앤가이드
대한항공 주가 전망
*대한항공 월봉 차트
*대한항공 주봉 차트
*대한항공 일봉 차트
대한항공이 오늘 시가를 -0.67%로 시작하였고, 현재적으로 10.67%를 보이고 있습니다.
주식 차트 흐름을 볼 때는 월봉 차트, 주봉 차트, 일봉 차트를
종합하여 보는 것이 좋다 하겠습니다.
㈜LS가 대한항공을 상대로 650억 원 규모의 교환사채(EB)를 발행했습니다.
16일 ㈜LS는 650억원 규모의 2회 차 무기명 이권부 무보증 사모 EB를
대한항공을 상대로 발행한다고 공시했습니다.
EB의 교환 대상은 ㈜LS 기명식 보통주식 38만 7365주입니다.
총주식의 1.2%에 해당하는 규모입니다. 표면 이자율은 0%, 만기 이자율은 2%입니다.
㈜LS는 2022년 산업은행으로부터 빌린 1005억 원을 상환하는 데
자금을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최근 호반그룹은 한진칼 지분을 추가 매수해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등
최대주주 측과의 지분 격차를 2%포인트 이내로 좁혔습니다.
호반호텔앤리조트는 지난해 12월 27일부터 지난달 30일까지 한진칼 주식 37만 4519주를
294억 원에 장내 매수했다고 최근 공시했습니다.
지난해 말 기준 호반건설 등 호반그룹이 보유한 한진칼 지분은 17.90%였는데
이번에 18.46%로 0.56% 포인트 상승했습니다.
호반그룹은 올해 초 ㈜LS 지분도 약 3% 인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호반그룹의 ㈜LS 지분 매입 사실은 LS전선과 대한전선의 특허권 침해 소송
2심 재판을 하루 앞두고 알려졌습니다. 재판에선 LS전선이 1심과 2심 모두 승소했습니다.
앞서 LS그룹과 한진그룹은 지난달 25일 사업 협력을 강화하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두 그룹은 항공우주산업을 포함한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시너지를 내겠다고 밝혔습니다.
대한항공이 분봉 차트상으로는 아직 홀딩 타임으로 나오고 있군요.
분봉상의 흐름만 놓고 본다면, 이 주식은 더 상승할 수 있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주식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분봉 차트는 단타나 스캘핑 기법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차트라 하겠습니다.
홀딩 기법에서는 일봉 차트, 주봉 차트, 월봉 차트를 종합하여 판단하는 것이 좋다 하겠군요.
대한항공의 전반적인 차트 흐름을 보자면
월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현재적인 양봉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기 때문에
그러한 점은 생각하면서 대응하는 것이 좋겠군요.
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나려는 상태라 하겠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현재적인 캔들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으면서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조정받기 적당한 위치라 하겠군요.
그렇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지 않고 대응하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대한항공의 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나려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거래량 흐름도 괜찮고 한데, 염두에 둬야 할 점은
현재적인 위치가 추가 조정받기도 적당한 위치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대한항공의 주가 흐름을 보면, 박스권 행보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이지요.
객관적인 상황은 이러한데, 개인적으로 볼 때는
대한항공가 오늘 종가를 금요일 종가보다 크게 하락하여 마감하지 않는 한,
일봉상 등락이 있더라도 상승 흐름은 더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차트 흐름의 전반적인 상승 추세와 수급세가 살아나려는 모습이기 때문입니다.
대한항공의 일봉 차트를 보게 되면, 오늘 현재적으로 세우고 있는 캔들의 위치가
일봉 차트 흐름의 2차 저항대를 소폭으로 올라서 있는 위치라 하겠습니다.
현재적인 차트 상황은, 지금 세우고 있는 캔들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추가 조정받기 적당한 위치라 하겠군요.
그렇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기보다는, 가급적 단기 상승 탄력성에 집중하면서
짧은 패턴으로 대응하는 것이 보다 안전하고 합리적인 방식이라 생각됩니다.
대한항공의 당분간의 관전 포인트는, 일봉 3차 저항대를 제대로 통과할 수 있는지 여부라 하겠습니다.
저항대를 제대로 통과하고, 저항대 위에서 자리를 잡게 된다면
일봉 5차 저항대까지 상승 흐름을 시도할 가능성이 높다 하겠군요.
대한항공의 대응 방법은 이러한 내용을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대한항공의 일봉 차트 흐름을 보면, 박스권이 형성된 것을 볼 수가 있지요.
오늘 현재적으로 세우고 있는 캔들의 위치가, 박스권의 중간 정도 되는 위치라 하겠습니다.
대한항공이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제대로 진행하려면
박스권 상단을 힘 있게 상향 돌파하는 것이 관건이라 하겠군요.
박스권 상단을 힘 있게 상향 돌파하고, 박스권 상단 위에서 제대로 자리를 잡게 된다면
이 주식은 상승 흐름에 있어 뒷심 있는 행보를 보여줄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만약 대한항공이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제대로 진행하지 못하고
뒤로 밀리는 행보를 진행하게 된다면,
박스권 구간 안에서 지지 영역대를 잘 잡아 매매하는 방식을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박스권 구간 안에 이평선들이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그 이평선들을 중심으로 지지 영역대와 저항 영역대를 살펴보면
어렵지 않게 매매 영역대를 찾을 수 있다고 봅니다.
대한항공의 박스권 구간 안의 구조를 살펴보면
현재적인 캔들의 아래 꼬리 하단부를 지지 영역대가 받쳐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박스권 하단부는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지지를 받는 영역이고
지지 영역대가 겹쳐져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박스권 하단부에서는 지지하는 힘이 제법 있을 것으로 전망되는군요.
한 가지 주의할 점은, 박스권 하단부 아래로는 지지 영역대의 공백 상태라 하겠습니다.
조정 흐름이 지지 영역대의 공백 구간 안으로 들어오게 되면
이른 시간 안에 조정폭이 커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이 주식은 박스권 상단 영역에 저항 영역대가 겹쳐져 있는 모습입니다.
그래서 박스권 상단 영역에서는 저항하는 힘이 제법 강할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또한 이 주식은 현재적인 위치가 제법 강한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기 때문에
그러한 점을 생각하면서 대응하는 것이 좋겠군요.
그리고 박스권 구간 안에서 지지 영역대의 지지 여부를 확인할 때는
분봉 차트를 중심으로 판단하는 것이 정확도가 높습니다.
분봉 차트를 중심으로 일봉 차트를 종합하여 보는 것이
박스권 매매를 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내용이 된다 하겠군요.
대한항공의 전반적인 차트 흐름을 볼 때,
이 주식은 추가적인 상승 여력을 가지고 있는 주식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러하더라도,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조심조심 짧은 패턴으로 대응하는 것이 보다 안전한 방식이 된다 하겠군요.
대한항공을 홀딩하며 수익 나고 있는 사람들은 충분 물량은 수익 실현하고
소박한 물량으로 대응하는 것도 적절한 방식이라 봅니다.
대한항공을 매수하려고 검토하고 있는 사람들은, 박스권 상단을 힘 있게 상향 돌파할 때나,
박스권 구간 안에서 지지 영역대를 잘 잡아, 지지가 되는 모습을 확인한 다음,
매수를 검토하는 것이 보다 안전할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결론적으로, 대한항공 주식은 일봉 5일선이나 일정 이평선 기준으로
대응할 만한 주식으로 분류될 수 있다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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