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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방문을 환영합니다. 삼기이브이 주가 전망입니다.

삼기이브이의 간략한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동사는 2020년 10월 12일 주식회사 삼기로부터 물적분할하여

전기차용 배터리 관련 사업부문을 영위하는 회사로 설립되었습니다.

 

전기자동차용 배터리부품 사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현재 동사가 주력 제품으로 양산 중인 엔드플레이트는 배터리에서 요구되는

까다로운 성능 및 품질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일반적인 주조공법과 달리

고진공 다이캐스팅 공법으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삼기이브이 주가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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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기이브이 일봉 차트

*삼기이브이 일봉 차트

 

삼기이브이가 오늘 시가를 -0.21%로 시작하였고, 현재적으로 상한가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전기차 화재가 연이어 발생하며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도 사태의 심각을 인지하고 종합대책 마련에 나서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전기차 화재의 핵심 보호막 역할을 하는 제품을 생산하는 삼기이브이가

시장에서 부각되며 주목받고 있습니다.

 

다양한 이차전지 안전성 강화 부품을 개발, 생산하고 있는 삼기이브이의 주력 제품은

엔드플레이트입니다. 엔드플레이트는이차전지 셀 하우징 양쪽 끝에 필수적으로 탑재되는

고경량 알루미늄 부품입니다. 외부의 강한 충격으로부터 셀을 포함한 모듈 내부 부품을 보호하고

화재나 폭발 위험이 있는 전기차 배터리의 보호막 역할을 하는 핵심부품입니다.

 

삼기이브이는 지난 2016년부터 엔드플레이트를 개발, 2017년에 첫 수주했으며

2019년 첫 양산프로젝트를 통해 생산에 들어갔습니다.

현재는 국내 점유율 1위 자리를 굳건하게 지키고 있습니다.

 

특히 원통형배터리를 제외한 75%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전체 배터리 타입에 탑재되고 있으며, 차량 1대당 20~60개가 탑재되고 있습니다.

독보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아 주요 고객사인 LG에너지설루션을 통해

폭스바겐, 아우디, 포르쉐, 마세라티, 포드 등 글로벌 완성차 기업에 공급 중입니다.

아울러 현대, 기아차, 지프(Jeep), 닛 산(Nissan) 등도 공급하기 위해 진행 중인 상황입니다.

 

이와 관련해 삼기이브이 관계자는 비밀유지계약(NDA) 등으로 인해 추가적인 고객사에서 대해

상세히 언급할 수 없지만, 지속적인 영업을 통해 상당 부분 진행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엔드플레이트뿐만 아니라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를 위한 노력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배터리센싱 케이블(FF-PCB)이다.

배터리 셀의 전압, 온도를 측정해 배터리관리시스템(BMS)으로 전달하는 필수 부품으로,

길이 제한이 없으며 미세회로부품 실장(SMT)이 가능한 게 특징입니다.

 

회사 관계자는 배터리 센싱 케이블은 안전성이 핵심입니다.

이를 위한 기술 개발을 통해 당사의 기술력이 한 단계 더 진보할 수 있었다며

고객사 부분에서도 공동 개발이나 양산 등에 대해 진전된 부분들이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한편 삼기이브이는 이차전지 부품 기업 중 가장 선제적으로 북미 시장 진출에 나서고 있습니다.

삼기이브이는 미국 앨라배마 주에 기존 국내 공장 2곳을 합친 규모보다

3배가량 더 넓은 부지도 확보했습니다.

 

이에 대해 나승두 SK증권 연구원은 내년부터는 선제 투자한 미국 공장의 효과도 나타날 전망이라며

이미 내년 미국공장 생산을 염두에 두고 수주받은 물량도 있지만,

미국 진출을 계획,추진 중인 셀 메이커들과의 협력은 더욱 강화될 가능성이 크다고 진단했습니다.

 

 

삼기이브이가 분봉 차트상으로는 아직 홀딩 타임으로 나오고 있군요.

분봉상의 흐름만 놓고 본다면, 이 주식은 더 상승할 수 있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주식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삼기이브이의 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 있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거래량 흐름도 괜찮고 한데, 염두에 둬야 할 점은

현재적인 위치가 조정받기도 적당한 위치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삼기이브이의 주가 흐름을 보면,

6일부터 오늘 현재까지의 상승폭이 크다 하겠습니다.

가격대 면에서 부담되는 위치라 하겠군요.

 

객관적인 상황은 이러한데, 개인적으로 볼 때는

삼기이브이가 오늘 종가를 9일 종가보다 크게 하락하여 마감하지 않는 한,

일봉상 등락이 있더라도 상승 흐름은 더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차트 흐름의 전반적인 상승 추세와 수급세가 살아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삼기이브이의 일봉 차트를 보게 되면, 오늘 현재적으로 세우고 있는 양봉의 위치가

일봉 차트 흐름의 1차 저항대를 소폭으로 올라서 있는 위치라 하겠습니다.

 

현재적인 차트 상황은, 지금 세우고 있는 양봉 위로 저항대가 층층이 자리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조정 받기 적당한 위치에 있다 하겠군요.

 

삼기이브이의 당분간의 관전 포인트는, 오늘 종가를 상한가로 마감할 수 있는지 여부와

일봉 1차 저항대를 제대로 통과하고, 일봉 2차 저항대까지 상승할 수 있는지 여부라 하겠습니다.

 

오늘 종가를 상한가로 마감하게 된다면, 다음 날 시가에 갭상승폭을 주든가

장중 적절한 상승폭을 줄 가능성이 높다 하겠군요.

다음 날 적절한 상승폭을 주지 않으면, 며칠 기간을 두고 적절한 상승폭을 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상한가 종목 중에서 특정 재료나 이슈를 기반으로 상한가 가는 종목은

그 재료나 이슈의 가치성을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 참 중요합니다.

수급의 힘으로 주식의 가격이 움직이는 것은 사실이지만

재료나 이슈 등으로 인한 시장 수급의 유입도 생각할 바이기 때문에

재료의 가치성을 제대로 파악하는데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상한가 종목 중에는 홀딩 가능한 종목이 있고, 다음 날 짧게 대응하고 나와야 할 종목이 있고,

다음 날 시가에 무조건 시장가로 나와야 할 종목 등이 있습니다.

여러 다양한 경우들이 있는데, 상한가 매매에 충분한 경험과 실력을 갖추고 있는 사람이 아니면

다음 날 적당한 선에서 만족하며 나오는 것이 좋다 하겠습니다.

 

그러한 방식으로 습관을 들이는 것이 길게 보면 훨씬 유익합니다.

특히나 상한가 매매에 있어서는 더욱 그러하다 하겠습니다.

 

그리고 삼기이브이의 앞으로의 행보에 있어서, 일봉 1차 저항대를 제대로 올라서고

1차 저항대 위에서 자리를 잡게 된다면, 2차 저항대까지는 상승 흐름을 진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적인 양봉과 일봉 3차, 4차 저항대와는 간격이 크기 때문에

당분간은 일봉 1차 저항대 위에서 자리 잡는 것과 일봉 2차 저항대 통과 여부를

중점적으로 보는 것이 적절하겠군요.

 

그리고 삼기이브이처럼 전반적인 역배열 형태의 하단부에서 올라오는 주식은

짧게 여러 번 대응한다는 관점에서 차트 흐름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굳이 매매를 하지 않더라도 그러한 관점에서 역배열 형태에서 올라오는 주식을

관찰하는 노력을 하게 되면, 역배열 형태의 주식에서도 매수할 만한 영역대가 눈에 들어오게 됩니다.

 

한 가지 덧붙이자면, 역배열 형태에서 올라오는 주식은

저항대를 기준으로 매도 시점을 잡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반드시 저항대에서 주가가 조정 받는 것은 아니지만,

보편적으로 볼 때, 저항대 부근에서 매도세가 많은 것이 사실이기 때문에

그러한 점을 생각하면서 대응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삼기이브이를 홀딩하며 수익 나고 있는 사람들은 다음 날 충분 물량은 수익 실현하고

소박한 물량으로 대응하는 것도 적절한 방식이라 봅니다.

삼기이브이를 매수하려고 검토하고 있는 사람들은, 충분히 조정받은 다음

다시금 상승 흐름이 진행될 때, 매수를 검토하는 것이 보다 안전할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결론적으로, 삼기이브이 주식은 일봉 5일선이나 일정 이평선 기준으로

대응할 만한 주식으로 분류될 수 있다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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