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방문을 환영합니다. 삼성화재 주가 전망입니다.
이 글이 방문자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삼성화재의 간략한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규모가 큰 삼성계열의 손해보험사로, 손해보험업과 제3보험업을
핵심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의 보종별 보험수익 비중은 일반보험 14.0%, 장기보험 51.3%,
자동차보험 34.7%이며, 국내 3개, 해외 6개의 연결대상 자회사가 있습니다.
삼성화재 중국법인에 대한 중국금융감독당국의 최종승인을 득하였습니다.
중국 최대 IT기업인 텐센트와 협력하여 중국법인을 합작법인 형태로 전환할 예정입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삼성화재 주가 전망
*삼성화재 월봉 차트
*삼성화재 주봉 차트
*삼성화재 일봉 차트
삼성화재가 오늘 시가를 0.57%로 시작하였고, 종가를 2.87%로 마감한 모습입니다.
주식 차트 흐름을 볼 때는 월봉 차트, 주봉 차트, 일봉 차트를
종합하여 보는 것이 좋다 하겠습니다.
지난달 대형 손해보험사들의 자동차보험 손해율이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차보험 손해율이 손익분기점을 웃돌면서 손해율 악화로 하반기 차 보험료 인상이
불가피하다는 관측도 있습니다. 22일 손해보험업계에 따르면
시장점유율 85%를 차지하는 4대 손보사의 1~8월 누적손해율은 삼성화재 80.9%,
현대해상 81.8%, KB손해보험 81.3% DB손해보험 80.3% 등으로 평균 81.1%로 나타났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78.2%)과 비교해 2.9% 포인트 악화됐습니다.
지난달 손해율은 각각 삼성화재 86.5%, 현대해상 86.3%, KB손보 86.0%, DB손보 87.5% 등입니다.
4개사의 평균 손해율은 86.6%입니다. 전년 동월(82.0%)과 비교해 4.6% 포인트 올랐습니다.
손해보험업계는 손해를 보지 않는 자동차보험 적정손해율을 80% 이하로 보고 있습니다.
최근 손해율이 급등한 것은 기후적 요인의 영향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손보업계는 2022년과 지난해 손해율이 떨어지며 2년 연속 자동차보험료를 인하했습니다.
삼성화재가 분봉 차트상으로는 아직 홀딩 타임으로 나오고 있군요.
분봉상의 흐름만 놓고 본다면, 이 주식은 더 상승할 수 있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주식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분봉 차트는 단타나 스캘핑 기법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차트라 하겠습니다.
홀딩 기법에서는 일봉 차트, 주봉 차트, 월봉 차트를 종합하여 판단하는 것이 좋다 하겠군요.
삼성화재의 전반적인 차트 흐름을 보자면,
월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현재적인 양봉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기 때문에
그러한 점은 생각하면서 대응하는 것이 좋겠군요.
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 있는 상태라 하겠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현재적인 캔들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고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조정 받기 적당한 위치이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지 않고 대응하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삼성화재의 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 있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거래량 흐름도 괜찮고 한데, 염두에 둬야 할 점은
현재적인 위치가 조정받기도 적당한 위치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삼성화재의 주가 흐름을 보면,
박스권 행보 안에서의 가격대라 하겠습니다.
객관적인 상황은 이러한데, 개인적으로 볼 때는
삼성화재가 일봉상 등락이 있더라도 상승 흐름은 더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차트 흐름의 전반적인 상승 추세와 수급세가 살아 있기 때문입니다.
삼성화재의 일봉 차트를 보게 되면, 오늘 세운 양봉의 위치가
일봉 차트 흐름의 7차 저항대 위로 소폭의 간격을 두고 있는 위치라 하겠습니다.
현재적인 차트 상황은, 오늘 세운 양봉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조정 받기도 적당한 위치이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기보다는, 가급적 단기 상승 탄력성에 집중하면서
짧은 패턴으로 대응하는 것이 보다 안전하고 합리적인 방식이라 생각됩니다.
삼성화재의 당분간의 관전 포인트는, 오늘 세운 양봉에 영향을 주고 있는 저항대를
제대로 통과할 수 있는지 여부라 하겠습니다.
저항대를 제대로 통과하고, 저항대 위에서 자리를 잡게 된다면
이 주식은 상승 흐름에 있어 뒷심 있는 행보를 보여줄 것으로 전망됩니다.
삼성화재의 전반적인 차트 흐름을 볼 때,
추가적인 상승 여력은 가지고 있는 주식으로 볼 수가 있겠습니다.
이런 고가의 주식은 좀 길게 보고 대응하는 것이 승률이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일봉 차트 흐름을 보면, 박스권 흐름을 제법 길게 형성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지요.
전반적인 차트 상황이 많이 오른 위치에서 이렇게 제법 긴 박스권을 형성할 때는
새로운 차원으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구축하는 과정이거나
높은 위치에서 박스권을 형성하면서 고가에 물량을 점진적으로 처리하는 과정일 수도 있습니다.
일반 투자자들 입장에서는 섣불리 예단하여 매매하는 것은 금물이라 하겠군요.
단지, 박스권 구간에서 매매할 만한 조건이 되는지 여부를 잘 파악하여서
박스권 구간에서 매매 대응하는 것이 한 방법이 될 수 있다 하겠습니다.
삼성화재의 일봉 차트 박스권 흐름을 보면, 지지 영역대에서 지지를 받고 있는 모습이지요.
수급세가 박스권 하단을 관리하고 있는 모양새로 볼 수 있겠습니다.
이런 고가주가 박스권 하단 지지 영역대에서 관리를 받고 있다는 것은
박스권 구간 안에서 매매할 만한 조건이 될 수 있습니다.
박스권 구간 매매의 장점이라면, 지지 영역대에서 매수가 잘 되었다면
손절 라인을 잡기가 좋다는 것이지요.
지지 영역대 아래로 몇 % 손절 라인을 걸어두고 대응하면 된다 하겠습니다.
그래서 매수한 다음 반등 흐름이 진행된다면, 박스권 상단이든 중단이든
자신이 매도할 만한 영역대에서 매도하는 방식을 선택하면 될 것입니다.
박스권 매매라는 것도 지나고 난 다음의 흐름을 보고서
박스권 매매를 주장할 수 있는 면이 많다 하겠지요.
박스권 흐름이 진행될 때는 지지 영역대가 어떻게 될 것인지 미지수이기 때문에
쉽게 매매할 수 있는 영역이 아니라 하겠습니다.
그래서 박스권 흐름이 앞전에 어느 정도 형성된 것을 확인 한 다음
박스권 매매에 들어가는 것도, 보다 안전한 방식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손절 라인을 지키는 것은 참으로 중요한 내용이지요.
주식은 손절을 제대로 못하면, 오래가지 못합니다. 그렇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손절을 잘 못하는 이유 중 한 가지는, 경험이 부족한 경우라 하겠고
또 기법을 제대로 못 터득했기 때문이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손절을 잘한다는 의미가 스캘핑처럼
하루 동안 아주 많이 사고팔고 하는 내용을 뜻하는 것이 아닙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기법이 있다면, 그 기법대로 설정한 손절 라인을 자동이든 수동이든
반드시 지켜낸다는 의미라 하겠습니다.
즉, 손절을 잘 한다는 것은 자신이 설정한 손절 라인을 반드시 지켜낸다는 의미라 하겠습니다.
손절하고 난 다음 상한가를 간다 하더라도 자신의 손절 원칙을 지켜내었으면
그것은 잘한 매매인 것이지요. 그렇게 생각할 수 있어야 합니다.
길게 보면 그러한 방식이 훨씬 유익하기 때문입니다.
삼성화재를 홀딩하며 수익 나고 있는 사람들은 충분 물량은 수익 실현하고
소박한 물량으로 대응하는 것도 적절한 방식이라 봅니다.
삼성화재를 매수하려고 검토하고 있는 사람들은, 박스권 구간을 잘 살펴보고
매수를 검토하는 것이 보다 안전할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결론적으로, 삼성화재 주식은 일봉 5일선이나 일정 이평선 기준으로
대응할 만한 주식으로 분류될 수 있다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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