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방문을 환영합니다. 계양전기 주가 전망입니다.
계양전기의 간략한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계양전기는 1977년 4월에 전동공구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88년 한국증권거래소에 상장하였습니다.
주요 제품으로 전동공구, 엔진, 산업용구 등이 있으며
구체적인 용도로는 기계, 건축 및 농업용으로 사용됩니다.
계양, 미쓰비시, 다이신 등을 주요 고객으로 두고 있습니다.
전장품의 매출비중이 약 65% 내외를 점유하고 있으며,
수출시장에서 의 매출 확대 시도 중에 있습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계양전기 주가 전망. 추세 분석과 대응 방법
*계양전기 월봉 차트
*계양전기 주봉 차트
*계양전기 일봉 차트
계양전기가 12일 5.64% 상승하여 마감한 모습입니다.
주식 차트 흐름을 볼 때는 월봉 차트, 주봉 차트, 일봉 차트를
종합하여 보는 것이 좋다 하겠습니다.
자동차용 모터 및 전동공구 제조 전문기업 계양전기는 지난해 매출액 3816억 원,
영업손실 39억 원을 기록했다고 3월 15일 밝혔습니다.
매출액은 전년 대비 4.5% 증가했고, 영업손실은 적자 폭이 63.2% 줄었습니다.
계양전기 관계자는, 지난해 완성차 생산량 확대와 전기차 전환 가속화에 따른
전장 사업부 매출 증가가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며 내부적으로 경영개선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친 결과 적자규모를 줄일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계양전기는 제품 공급이 고급 차량에서 중소형 차량까지 확대되면서 파워시트용 및
전자식 파킹브레이크, 전자식 스티어링휠 모터 공급이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중국 등 해외 완성차에 제품 공급을 확대하고 있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매출 증대가 기대됩니다.
회사 측은, 지난해 전장사업부를 중심으로 사업을 확대시켜 매출 증대와
손익 개선을 이끌어 낼 수 있었다며 올해 역시 전장사업부 수주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매출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했습니다.
또 원가경쟁력 제고를 위해 전사적 원가혁신 활동을 강도 있게 추진하고 있어
올해 수익성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고부가 BLDC 모터 사업 진출 및
로보틱스 모듈사업 구상 등 연구개발을 통한 역량을 강화시켜
미래 성장을 위한 기반을 확고히 다져가겠다고 덧붙였습니다.
계양전기는 46년간 축적된 모터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전동공구를 전문적으로 제조하고 있습니다.
자동차용 모터 부문으로 사업을 확대해 글로벌 완성차를 대상으로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계양전기가 분봉 차트상으로는 아직 홀딩 타임으로 나오고 있군요.
분봉상의 흐름만 놓고 본다면, 이 주식은 더 상승할 수 있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주식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분봉 차트는 단타나 스캘핑 기법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차트라 하겠습니다.
홀딩 기법에서는 일봉 차트, 주봉 차트, 월봉 차트를
종합하여 판단하는 것이 좋다 하겠군요.
계양전기의 전반적인 차트 흐름을 보자면,
월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 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현재적인 양봉 위로 저항대가 층층이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그러한 점은 생각하면서 대응하는 것이 좋겠군요.
주봉 차트 추세는 역시 상승 탄력성이 살아 나는 상태라 하겠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현재적인 양봉 위로 저항대가 층층이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그러한 점은 생각하면서 대응하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보입니다.
계양전기의 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괜찮은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거래량 흐름도 괜찮고 한데, 염두에 둬야 할 점은
현재적인 위치가 조정받기도 적당한 위치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계양전기의 주가 흐름을 보면,
전반적인 역배열 상태의 차트 흐름에서 12일 갑자기 상한가까지 상승했다가
종가를 5.64%로 마감한 모습입니다.
가격대 면에서 부담되는 위치라 하겠군요.
물론 전반적인 차트 상황에서 보자면,
12일 종가 가격대가 부담되는 가격대는 아니라 하겠지요.
객관적인 상황은 이러한데, 개인적으로 볼 때는
계양전기가 일봉상 등락이 있더라도 상승 흐름은 더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차트 흐름의 전반적인 상승 추세와 수급세가 살아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계양전기의 일봉 차트를 보게 되면, 12일 세운 양봉의 위치가
일봉 차트 흐름의 1차 저항대 아래로 제법 간격을 둔 위치라 하겠습니다.
1차 저항대까지 오르려면 제법 큰 폭의 상승 흐름이 필요하다는 것이지요.
현재적인 차트 상황은 12일 세운 양봉 위로 저항대가 층층이 자리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기보다는, 가급적 단기 상승 탄력성에 집중하면서
짧은 패턴으로 대응하는 것이 보다 안전할 것으로 보입니다.
계양전기의 당분간의 관전 포인트는,
일봉 1차 저항대와 2차 저항대를 제대로 통과할 수 있느냐라 하겠군요.
이런 전반적인 역배열 형태의 주식은 특별한 호재나 수급력이 동반되지 않는 한,
점진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다 하겠습니다.
사람에 따라서 이런 유형의 주식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다 하겠군요.
물론 초보 시절의 투자자들은 가급적 정배열 형태의 주식을 관심 갖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이런 주식은 위로 저항대가 층층이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밑에서 상승 흐름이 진행되어 올라가다가도 갑자기 하락하는 경우들이 종종 있습니다.
수급세의 힘이 제대로 준비가 되지 않았거나, 의도적으로 그러한 흐름을 연출하는 경우에
그러한 차트 흐름이 나타나게 된다 하겠군요.
그러한 점들을 생각하면서 조심조심 대응한다면,
계양전기 같은 주식은 매수할 기회를 여러 번 줄 수도 있는 차트 모습이라 하겠습니다.
전반적인 역배열 형태의 주식이라고 무조건 등한시하기보다는
이런 유형의 주식들 중에서도 큰 상승폭을 주는 종목들이 많으니까,
관심을 가지고 진행 상황을 관찰하는 것도, 주식 공부하는데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계양전기를 홀딩하며 수익 나고 있는 사람들은 충분 물량은 수익 실현하고
소박한 물량으로 대응하는 것도 적절한 방식이라 봅니다.
계양전기를 매수하려고 검토하고 있는 사람들은,
12일 종가 가격대보다 부담이 덜 되는 가격대에서
매수를 검토하는 것이 보다 안전할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결론적으로, 계양전기 주식은 일봉 5일선이나 일정 이평선 기준으로
대응할 만한 주식으로 분류될 수 있다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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