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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방문을 환영합니다. 성호전자 주가 전망입니다.

성호전자의 간략한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성호전자는 1973년 5월 15일에 진영전자로 설립하였고,

2000년 2월 28일 지금의 성호전자주식회사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성호전자는 사용 전력의 최소화를 위해 사용되는 전원 공급 장치(PSU)와

전기/전자 완 제품 수동 회로 구성의 핵심부품인 FILM CAPACITOR의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바른창호가 신규연결회사로 편입되어 건설 관련 매출이 추가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성호전자 주가 전망. 추세 분석과 대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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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호전자 월봉 차트

*성호전자 월봉 차트

 

성호전자 주봉 차트

*성호전자 주봉 차트

 

성호전자 일봉 차트

*성호전자 일봉 차트

 

성호전자가 오늘 현재적으로 상승폭이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식 차트 흐름을 볼 때는 월봉 차트, 주봉 차트, 일봉 차트를

종합하여 보는 것이 좋다 하겠습니다.

 

성호전자의 신사업 성장세가 좋습니다. 현대자동차가 3000억 원을 투자한 올라그룹과

장기 공급 계약을 한 인도 자회사가 이륜 전기차 충전 업계 1위로 올라서고,

한화솔루션에 태양광 인버터용 콘덴서 단독 공급 업체로 선정됐습니다.

 

지난해 하반기 부터는 SK시그넷에 전기차 모듈 공급도 시작하며,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13배 늘어난 성호전자는 전기차 충전기 부품뿐 아니라

후공정까지 맡게 돼 대량 양산 준비 과정에 돌입했습니다.

 

성호전자는 전기차 급속충전기에 쓰이는 회로기판(SMPS)을 납품하고,

고객사로부터 다른 부품을 받아 캐비넷 전체를 조립하는 후공정을 담당하게 됩니다.

이를 위해 전기차 급속충전기 캐비넷 대량 생산 준비 과정에 돌입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지난해 납품량 꾸준히 늘어나면서 양산을 위한 부지를 확보하고

물동량 등 최종 검토 단계라고 합니다.

 

성호전자 관계자는, 지난해 연초 월 5000만 원 수준의 매출이 연말께에선

월 매출 2~3억 원으로 늘어났다라며 개발 단계에서 양산 단계를 준비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베트남 부지를 확보하고 물동량과 시설 등 최종적인 검토 단계라고 덧붙였습니다.

 

성호전자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은 2080억 원으로 전년 대비 35%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0억 원에서 258억 원으로 13배로 성장했습니다.

성호전자의 신사업과 기존 사업 부분에 수주가 몰리면서 실적으로 이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성호전자 인도 이륜 전기차 충전기 자회사 IPEC(India Power Electronics Company)는

현대차가 3000억 원을 넘게 투자한 올라그룹과 장기공급 계약을 맺으며 업계 1위로 등극했습니다.

현재 시장 점유율 30%를 차지하고 있는 인도 자회사 외에도,

베트남에서 SK시그넷의 전기차 충전기 모듈을 대량 생산에 들어갔습니다.

 

성호전자는 전기차 충전기 관련 부품 외에도 전원부 부품인

교환방식전원공급장치(SMPS)의 생산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생산 자동화의 자동화가 쉽지 않아 인건비 비중이 큰 산업으로 통합니다.

예컨대 제품 단가의 40~50%가 인건비를 차지해 규모 경제를 이루지 못한 기업들은

생산을 감당하기 힘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태양광용 콘덴서도 성호전자 성장에 한몫하고 있습니다.

한화솔루션으로부터 태양광 인버터용 콘덴서 단독 공급업체로 선정됐습니다.

정부의 전기차 시장을 늘리려는 의지와 함께 충전 시장도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관측됩니다.

 

정부는 2030년 전기차 420만 대 보급을 위해 충전시설을 123만 기 이상으로 대폭 확충하고,

회원카드 1장으로 모든 충전기 이용이 가능하도록 결제방식을 개선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환경부는 국정현안관계장관회의에서 이런 내용을 담은

'전기차 충전 기반시설(인프라) 확충 및 안전 강화 방안'을 확정했습니다.

 

지난해 5월 기준 충전기(급속+완속)는 24만 기가 설치돼 있는데,

정부는 충전기 보급을 123만기까지 늘리겠다는 의지입니다.

정부는 주거지와 직장 등 생활거점에는 완속 충전기, 고속도로 휴게소와 국도변 주유소 등

이동거점에는 급속 충전기를 집중적으로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신축 공동주택의 충전기 의무 설치 비율을 5%에서 2025년 10%로 상향하고,

전기차 보급 추이 등을 고려해 의무비율을 단계적으로 상향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통해 지난해 말 18만4000기인 생활거점 완속 충전기를

2030년 108만5000기까지 끌어올리는 것이 목표입니다.

또 고속도로 휴게소당 3.7기인 충전기를 22기까지 늘릴 방침입니다.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에 따르면 국내 전기차 충전 시장은 2022년 6000억 원에서

2030년 6조3000억 원으로 10배가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성호전자가 오늘 시가를 0.46%로 시작하였고, 현재적으로 27.37%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분봉 차트상으로는 아직 홀딩 타임으로 나오고 있군요.

분봉상의 흐름만 놓고 본다면, 이 주식은 더 상승할 수 있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주식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분봉 차트는 단타나 스캘핑 기법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차트라 하겠습니다.

홀딩 기법에서는 일봉 차트, 주봉 차트, 월봉 차트를

종합하여 판단하는 것이 좋다 하겠군요.

 

성호전자의 전반적인 차트 흐름을 보자면,

월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월봉 차원에서 단기간에 상승폭이 큰 상황이기 때문에

그러한 점은 생각하면서 대응하는 것이 좋겠군요.

 

주봉 차트 추세는 역시 상승 탄력성이 살아 있는 상태라 하겠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주봉 차원에서도 단기간에 상승폭이 큰 모습이기 때문에

그러한 점은 생각하면서 대응하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보입니다.

 

성호전자의 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괜찮은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거래량 흐름도 괜찮고 한데, 염두에 둬야 할 점은

현재적인 위치가 조정받기도 적당한 위치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성호전자의 주가 흐름을 보면, 오늘 상승폭이 큰 상황이라 하겠습니다.

장중 상한가까지 상승했었고, 글 작성하는 현재 26.91%를 보이고 있군요.

가격대 면에서 부담되는 위치라 하겠습니다.

 

객관적인 상황은 이러한데, 개인적으로 볼 때는

성호전자가 오늘 종가를 22일 종가보다 크게 하락하여 마감하지 않는 한,

일봉상 등락이 있더라도 상승 흐름은 더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차트 흐름의 전반적인 상승 추세와 수급세가 살아 있기 때문입니다.

 

성호전자의 일봉 차트를 보게 되면, 현재적으로 세우고 있는 양봉의 위치가

일봉 차트 흐름의 2차 저항대를 큰 폭으로 올라서 있는 위치라 하겠습니다.

현재적인 차트 상황은 위의 저항대에 양봉 상단 영역이 밀리고 있는 상황이라 볼 수도 있겠고,

상한가로 마무리된 모습으로 현재 진행할 수도 있는데,

의도적으로 짧은 위꼬리를 형성하고 있을 가능성도 높다 하겠군요.

 

성호전자가 오늘 상한가로 마무리를 하든, 그렇지 않든,

이 주식은 일봉 2차 저항대 위에서의 행보를 만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주식은 아무리 좋아 보이는 내용을 가지고, 수급세가 활발하게 보여도

항상 조심조심 대응하는 것이 상책이라 하겠습니다.

주식이 더 상승 흐름을 타느냐, 아니냐의 여부는 수급의 흐름에 달린 것이기 때문에

재료 가치 파악에 자기 생각으로 너무 빠지는 것은 금물이라 하겠군요.

 

성호전자를 홀딩하며 수익 나고 있는 사람들은 충분 물량은 수익 실현하고

소박한 물량으로 대응하는 것도 적절한 방식이라 봅니다.

성호전자를 매수하려고 검토하고 있는 사람들은, 충분히 조정받은 다음

다시금 상승 흐름이 진행될 때, 매수를 검토하는 것이 안전할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결론적으로, 성호전자 주식은 일봉 5일선이나 일정 이평선 기준으로

대응할 만한 주식으로 분류될 수 있다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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