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방문을 환영합니다. 현대로템 주가 전망입니다.
현대로템의 간략한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현대로템은 1999년 설립되어 레일솔루션 사업, 디펜스솔루션 사업,
에코플랜트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레일솔루션사업본부는 국내를 넘어 세계시장에 전동차, 고속전철, 경전철 등
각종 철도차량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디펜스솔루션사업본부는 지상무기체계의 연구개발 및 생산을 담당하고 있으며,
에코플랜트사업본부는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다수의 철강 및 자동차 생산인프라 등의
공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현대로템 주가 전망. 추세 분석과 대응 방법
*현대로템 월봉 차트
*현대로템 주봉 차트
*현대로템 일봉 차트
주식 차트 흐름을 볼 때는 월봉 차트, 주봉 차트, 일봉 차트를
종합하여 보는 것이 좋다 하겠습니다.
한국수출입은행의 법정자본금이 25조 원으로 확대되며 폴란드 2차 계약 협상과
추가 수주에도 청신호가 켜졌습니다.
지난 2월 29일 한국수출입은행의 법정자본금 한도를
15조 원에서 25조 원으로 늘리는 것이 핵심인 수출입은행법(수은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수은법 개정안은 2014년 법 개정 이후 10년간 법정자본금 한도가 15조 원으로 묶여 있어
그간 방산 수출 확대에 어려움을 겪어 왔습니다.
방산업계가 폴란드 정부와 2022년 맺은 경전투기 FA-50(한국항공우주산업, KAI),
K9 자주포(한화에어로스페이스), K2 전차(현대로템) 등의 기본 계약 중
1차 물량은 총 17조원 규모였습니다.
1차 계약 물량은 양산과 인도가 진행 중에 있고 금융 지원이 완료됐습니다.
1차 계약(17조원) 때 이미 수은의 금융지원 한도가 소진됐습니다.
방산업계는 금융지원 한도를 늘리지 못하면 30조 원 규모의 2차 폴란드 방산 수출 계약이
축소되거나 무산될 수 있다며 법 개정을 요구해왔습니다.
통상 인프라, 방산 등 대형 수출 프로젝트는 정부 간 계약(G2G) 성격이 짙고
수출 규모가 크기 때문에 수출국에서 구매국에 정책 금융, 보증, 보험을 지원하는 것이
국제적 관례입니다. 기존 수은법은 특정 개인, 법인에 대한 신용공여 한도를
자기 자본의 40%로 제한하고 있는데, 폴란드와의 방산 계약 규모가 이를 초과해
잔여 계약 체결에 영향을 주는 등 업계의 고민이 깊었습니다.
수은법 개정안 통과를 고대하던 방산업계는 2차 계약 협상 및 추가 수주에도
속도를 낸다는 방침입니다. 최대 수혜자는 1차 계약보다 2차 실행계약 물량이 더 많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현대로템이 꼽힙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K9 수출물량 672대 중 308문, 다연장로켓 천무 70여 대 등이
2차 계약 물량으로 남아있습니다.
폴란드와 1000여 대의 K2 전차를 수출하는 계약을 맺은 현대로템은
1차 계약 180대에 이어 820여 대에 대한 잔여 계약을 추진 중입니다.
남은 2차 계약 물량 30조 원 가운데 20조 원이 현대로템 K2 전차 2차 계약 물량입니다.
현대로템이 29일 장중 0.88%까지만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분봉 차트상으로는 아직 홀딩 타임으로 나오고 있군요.
분봉상의 흐름만 놓고 본다면, 이 주식은 더 상승할 수 있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주식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분봉 차트는 단타나 스캘핑 기법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차트라 하겠습니다.
홀딩 기법에서는 일봉 차트, 주봉 차트, 월봉 차트를
종합하여 판단하는 것이 좋다 하겠군요.
현대로템의 전반적인 차트 흐름을 보자면,
월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월봉 차원에서 저항대를 온전히 못 벗어난 상태라서
그러한 점은 생각하면서 대응하는 것이 좋겠군요.
주봉 차트 추세는 역시 상승 탄력성이 살아 있는 상태라 하겠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주봉 차원에서 보면 단기간에 상승폭이 큰 편에 속하기 때문에
그러한 점은 생각하면서 대응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봅니다.
현대로템의 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 있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거래량 흐름도 괜찮고 한데, 염두에 둬야 할 점은
현재적인 위치가 조정받기도 적당한 위치라는 것입니다.
현대로템의 주가 흐름을 보면, 2월 7일부터 29일까지의 상승폭이 크다 하겠습니다.
가격대 면에서 부담되는 위치라 하겠군요.
객관적인 상황은 이러한데, 개인적으로 볼 때는
현대로템이 일봉상 등락이 있더라도 상승 흐름은 더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차트 흐름의 전반적인 상승 추세와 수급세가 살아 있기 때문입니다.
현대로템의 일봉 차트를 보게 되면, 29일 세운 캔들의 위치가
일봉 차트 흐름의 2차 저항대를 제법 간격을 두고 올라서 있는 위치라 하겠습니다.
현재적인 차트 상황은 단기 상승 흐름이 고점 영역대라 하겠군요.
그렇기 때문에 이 주식은 당분간은 추가 조정 흐름에 대한 대비를 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렇지만 전반적인 차트 상황과 현대로템이 안고 있는 내용을 보면,
단기 조정 흐름이 끝나면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다 하겠습니다.
현대로템을 홀딩하며 수익 나고 있는 사람들은 충분 물량은 수익 실현하고
소박한 물량으로 대응하는 것도 적절한 방식이라 봅니다.
현대로템을 매수하려고 검토하고 있는 사람들은, 충분히 조정받은 다음
다시금 상승 흐름이 진행될 때, 매수를 검토하는 것이 안전할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결론적으로, 현대로템 주식은 일봉 5일선이나 일정 이평선 기준으로
대응할 만한 주식으로 분류될 수 있다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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