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방문을 환영합니다. 티웨이항공 주가 전망입니다.
이 글이 방문자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티웨이항공의 간략한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동사는 2003년 국내 최초의 저비용항공사인 충청항공을 모태로 하여 이후 한성항공을 거쳐
2010년 현재의 티웨이항공으로 출범하였습니다.
2010년 국내항공운송사업, 2011년 국제항공운송사업 운항증명을 각각 취득하여
국내 및 국제항공 여객운송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2024년 2분기말 현재 B737-800(NG) 27대, B737-8(MAX) 2대, A330-300 3대, A330-200 1대로
총 33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티웨이항공 주가 전망
*티웨이항공 월봉 차트
*티웨이항공 주봉 차트
*티웨이항공 일봉 차트
티웨이항공이 오늘 시가를 -0.34%로 시작하였고, 종가를 6.38%로 마감한 모습입니다.
주식 차트 흐름을 볼 때는 월봉 차트, 주봉 차트, 일봉 차트를
종합하여 보는 것이 좋다 하겠습니다.
티웨이항공은 경영권 분쟁 관련이 있는 종목이지요.
그리고 티웨이항공은 사단법인 통일문화가 주관하는 키르기스스탄 유소년 축구공 전달 사업에
동참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티웨이항공은 현지 유소년들에게 전달될 축구공 1천4개를
인천~비슈케크 노선 항공편에 실어 화물 운송을 지원했습니다.
티웨이항공은 지난해 6월 국적사 최초로 해당 노선에 취항했으며,
지난달까지 총 188회 운항해 약 2만 6천 명의 승객을 수송했습니다.
티웨이항공이 분봉 차트상으로는 아직 홀딩 타임으로 나오고 있군요.
분봉상의 흐름만 놓고 본다면, 이 주식은 더 상승할 수 있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주식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분봉 차트는 단타나 스캘핑 기법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차트라 하겠습니다.
홀딩 기법에서는 일봉 차트, 주봉 차트, 월봉 차트를 종합하여 판단하는 것이 좋다 하겠군요.
티웨이항공의 전반적인 차트 흐름을 보자면,
월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현재적인 캔들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기 때문에
그러한 점은 생각하면서 대응하는 것이 좋겠군요.
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 있는 상태라 하겠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현재적인 양봉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지 않고 대응하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티웨이항공의 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 있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거래량 흐름도 괜찮고 한데, 염두에 둬야 할 점은
현재적인 위치가 조정받기도 적당한 위치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티웨이항공의 주가 흐름을 보면,
조정 흐름 중에서 오늘 6.38% 상승 마감한 모습이지요.
가격대는 박스권 구간 안에서의 위치라 하겠습니다.
객관적인 상황은 이러한데, 개인적으로 볼 때는
티웨이항공이 일봉상 등락이 있더라도 상승 흐름은 더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차트 흐름의 전반적인 상승 추세와 수급세가 살아 있기 때문입니다.
티웨이항공의 일봉 차트를 보게 되면, 오늘 세운 양봉의 위치가
일봉 차트 흐름의 5차 저항대를 소폭의 간격으로 올라서 있는 위치라 하겠습니다.
현재적인 차트 상황은, 오늘 세운 양봉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조정받기도 적당한 위치이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기보다는, 가급적 단기 상승 탄력성에 집중하면서
짧은 패턴으로 대응하는 것이 보다 안전하고 합리적인 방식이라 생각됩니다.
티웨이항공의 당분간의 관전 포인트는, 오늘 세운 양봉에 영향을 주고 있는 저항대를
제대로 통과할 수 있는지 여부라 하겠습니다.
저항대를 제대로 통과하고 저항대 위에서 자리를 잡게 된다면
이 주식은 상승 흐름에 있어 뒷심 있는 행보를 보여줄 것으로 전망됩니다.
티웨이항공의 전반적인 차트 흐름을 볼 때,
이 주식은 추가적인 상승 여력을 가지고 있는 주식으로 볼 수가 있겠습니다.
그러하더라도 그 추가적인 상승 여력이 빠른 시일 안으로 분출이 될 것인지
한참 시일이 지난 다음 분출이 될 것인지는 일반 투자자들 입장에서는 제대로 알기 어렵다 하겠지요.
그렇지만 보편적인 평균치 차원에서의 주가 전망은 할 수 있다 하겠습니다.
티웨이항공의 일봉 차트 흐름을 보면, 박스권 흐름을 형성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주식 차트 흐름을 볼 때는 캔들의 모양도 중요하고, 캔들의 구성 조합의 형태도 중요하고,
거래량도 중요하고, 이평선의 형태와 위치도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그러한 내용들을 종합적으로 볼 수 있어야 매매의 성공 확률이 높아져 갑니다.
주가의 방향성을 전망하는데 있어 강조되는 내용 중의 한 가지가 거래량의 모습인데
10일 세운 양봉 도지형 캔들의 거래량이 5개월 정도의 기간 중에서 가장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양봉이 서면서 거래량이 크게 들어오게 되면, 보편적으로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는데
10일 세운 양봉의 형태가 도지 형태이지요.
저렇게 양봉 도지 형태를 만들면서 거래량을 크게 동반하며
상승 흐름으로 진행되는 경우들도 많습니다.
그런데 티웨이항공의 10일 캔들에서는 양봉 캔들에 큰 거래량이 실렸는데도 불구하고
다음 날부터 하락 조정 흐름이 진행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결국 10일 세운 양봉 도지는 고가를 24.69%를 끌어올리면서
물량 처리 과정을 거친 캔들이라 판단할 수 있는 것이지요.
10일 캔들의 모습을 보면, 아래와 위의 진폭이 큰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위와 아래로 크게 흔들면서 종가를 시가보다 조금 위로 마감한 상태이지요.
수급세가 물량 처리하는 방식 중의 한 방법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상승 흐름을 진행하던 주식에서 거래량이 크게 동반되는 양봉이 섰다고 하여서
무조건 추가 상승 동력으로 생각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거래량만을 보아서는 안 되고, 전반적인 추세의 흐름을 제대로 파악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대량 거래량을 동반하는 도지 형태의 캔들은 큰 변곡점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많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큰 거래량을 동반한 도지 형태의 캔들이 서고 난 다음, 급상승하는 종목도 많고
큰 거래량을 동반한 도지 형태의 캔들이 서고 난 다음, 하락 추세로 진행되는 종목도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편적으로 거래량이 많이 붙었다, 거래량이 적게 붙었다, 하는 관점에서는
벗어나는 것이 좋습니다.
티웨이항공을 홀딩하며 수익 나고 있는 사람들은 충분 물량은 수익 실현하고
소박한 물량으로 대응하는 것도 적절한 방식이라 봅니다.
티웨이항공을 매수하려고 검토하고 있는 사람들은, 조정받은 다음
다시금 상승 흐름이 진행될 때, 매수를 검토하는 것이 보다 안전할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결론적으로, 티웨이항공 주식은 일봉 5일선이나 일정 이평선 기준으로
대응할 만한 주식으로 분류될 수 있다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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