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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방문을 환영합니다. 티웨이항공 주가 전망입니다.

이 글이 방문자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티웨이항공의 간략한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동사는 2003년 국내 최초의 저비용항공사인 충청항공을 모태로 하여

이후 한성항공을 거쳐 2010년 현재의 티웨이항공으로 출범하였습니다.

 

2010년 국내항공운송사업, 2011년 국제항공운송사업 운항증명을 각각 취득하여

국내 및 국제항공 여객운송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2024년 2분기말 현재 B737-800(NG) 27대, B737-8(MAX) 2대, A330-300 3대, A330-200 1대로

총 33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티웨이항공 주가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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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웨이항공 월봉 차트

*티웨이항공 월봉 차트

 

티웨이항공 주봉 차트

*티웨이항공 주봉 차트

 

티웨이항공 일봉 차트

*티웨이항공 일봉 차트

 

티웨이항공이 오늘 시가를 -0.91%로 시작하였고, 종가를 5.74%로 마감한 모습니다.

주식 차트 흐름을 볼 때는 월봉 차트, 주봉 차트, 일봉 차트를

종합하여 보는 것이 좋다 하겠습니다.

 

대명소노그룹의 지주사 소노인터내셔널이 자사주 주가수익스와프(PRS) 방식으로

최대 3000억 원 규모의 자금 조달을 추진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PRS는 자금이 필요하지만, 지금 당장은 주식을 팔기 아쉬운 기업이

현금을 융통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대명소노그룹은 최근 저가항공사(LCC)인 티웨이항공과 에어프레미아 2대 주주에 올라섰습니다.

두 항공사 경영권을 두고 다툼이 일어날 조짐이 보이는 가운데,

대명소노그룹의 대규모 자금 조달로 분쟁이 본격화할 것이란 전망이 나옵니다.

 

30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소노인터내셔널은 PRS 계약을 통해

보유 중인 자사주를 유동화하기 위한 작업에 착수했습니다.

소노인터내셔널이 보유한 자사주는 36% 내외로 추정됩니다.

이를 기반으로 최대 3000억 원을 조달할 계획입니다.

 

PRS 계약을 통해 미리 정한 정산 시점에 기초자산인 소노인터내셔널의 가치가

계약 당시보다 높으면 그 차액을 소노인터내셔널이 가져갑니다.

그 반대의 경우, 소노인터내셔널이 손실 금액을 증권사에 보전해 줍니다.

소노인터내셔널은 계약 기간 동안 연 5~6% 수준의 이자를 지급합니다.

 

소노인터내셔널은 기업공개(IPO)를 통한 투자금 회수를 계획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소노인터내셔널이 대규모 자금 조달에 나서면서 티웨이항공과 에어프레미아 최대 주주는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게 됐습니다.

 

업계에선 대명소노그룹이 2대 주주로 남기보다 어느 한쪽이든 경영권을 인수하려고

시도할 것으로 봤는데 이번 자금 조달로 이런 관측에 힘이 실릴 전망입니다.

IB 업계 한 관계자는 소노 입장에선 2대 주주로 남아봐야 사업적 시너지는 크지 않기 때문에

결국 어느 쪽이든 경영권 인수를 시도할 것이라며 티웨이항공보단 에어프레미아 쪽을

먼저 노릴 것이란 분석이 지배적이라고 전했습니다.

 

소노인터내셔널은 전날 580억원을 투입해 에어프레미아 지분 11.6%를

인수하기로 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에어프레미아 최대주주는 김정규 타이어뱅크 회장의 AP홀딩스로 지분 46%를 보유 중입니다.

 

소노인터내셔널과 대명소노시즌은 지난 8월 티웨이항공 지분 11.87%를 추가로 사들여

지분율을 26.77%까지 끌어올렸습니다.

최대주주인 예림당(29.74%)에 이어 2대 주주 자리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소노인터내셔널은 대명소노그룹의 지주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대주주 박춘희 대명소노그룹 명예회장과 서준혁 회장 및 특수관계자의

소노인터내셔널 지분율이 64.07%입니다.

 

대주주 일가가 소노인터내셔널을 지배하고, 이를 통해 대명소노시즌과 소노파트너스 등

계열사를 지배하는 구조입니다.

소노인터내셔널 측은 이에 대해 '사실이 아니다.'라고 했습니다.

 

 

티웨이항공이 분봉 차트상으로는 아직 홀딩 타임으로 나오고 있군요.

분봉상의 흐름만 놓고 본다면, 이 주식은 더 상승할 수 있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주식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분봉 차트는 단타나 스캘핑 기법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차트라 하겠습니다.

홀딩 기법에서는 일봉 차트, 주봉 차트, 월봉 차트를 종합하여 판단하는 것이 좋다 하겠군요.

 

티웨이항공의 전반적인 차트 흐름을 보자면,

월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월봉 차원에서 단기간에 상승폭이 큰 추세의 흐름이라 하겠고

현재적인 캔들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기 때문에

그러한 점은 생각하면서 대응하는 것이 좋겠군요.

 

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 있는 상태라 하겠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주봉 차원에서 단기간에 상승폭이 큰 추세의 흐름이고

현재적인 캔들이 조정받기도 적당한 위치이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지 않고 대응하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티웨이항공의 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 있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거래량 흐름도 괜찮고 한데, 염두에 둬야 할 점은

현재적인 위치가 조정받기도 적당한 위치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티웨이항공의 주가 흐름을 보면,

24일부터 오늘까지의 상승폭이 크다 하겠습니다.

가격대 면에서 부담되는 위치라 하겠군요.

 

객관적인 상황은 이러한데, 개인적으로 볼 때는

티웨이항공이 일봉상 등락이 있더라도 상승 흐름은 더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차트 흐름의 전반적인 상승 추세와 수급세가 살아 있기 때문입니다.

 

티웨이항공의 일봉 차트를 보게 되면, 오늘 세운 양봉의 위치가

일봉 차트 흐름의 7차 저항대를 어느 정도의 간격으로 올라서 있는 위치라 하겠습니다.

 

현재적인 차트 상황은, 오늘 세운 양봉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조정받기도 적당한 위치라 하겠군요.

그렇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기보다는, 가급적 단기 상승 탄력성에 집중하면서

짧은 패턴으로 대응하는 것이 보다 안전하고 합리적인 방식이라 생각됩니다.

 

티웨이항공의 당분간의 관전 포인트는, 오늘 세운 양봉에 영향을 주고 있는 저항대를

제대로 통과할 수 있는지 여부라 하겠습니다.

저항대를 제대로 통과하고, 저항대 위에서 자리를 잡게 된다면

이 주식은 상승 흐름에 있어 뒷심 있는 행보를 보여줄 것으로 전망됩니다.

 

티웨이항공의 전반적인 차트 흐름을 볼 때,

이 주식은 추가적인 상승 여력을 가지고 있는 주식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러하더라도 현재적으로 단기간에 상승폭이 큰 상황이기 때문에

많은 주의가 필요한 시점이라 하겠군요.

 

차트 흐름만 놓고 본다면, 단기 상승 흐름면에 있어서는 유효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하겠습니다.

이런 주식은 안고가는 재료인 경영권 분쟁 관련 이슈가 제대로 분출이 되면

상승 탄력성에 큰 영향을 주는 종목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경영권 분쟁 전망 관련 이슈의 내용이 불발로 그칠 경우에는

급락 흐름이 순식간에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그러한 점을 명심하고 조심조심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티웨이항공의 일봉 차트 흐름을 보면,

좀 크게 본다면 진폭의 간격이 제법 되는 박스권 흐름을 형성하고 있는 모습이지요.

그래서 현재적으로 형성된 저 박스권을 제대로 상향 돌파하는지가 관건이라 하겠습니다.

 

특정 이슈가 커지면서 수급력이 크게 활동을 하게 되면, 시장의 수급도 끌어들이기 때문에

현재 형성된 박스권을 빠른 시일 안으로 통과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점진적인 상승 흐름을 진행하면서 박스권 상향 돌파를 진행할 수도 있겠지요.

여러 가지 경우들을 생각할 수 있겠는데,

중요한 것은 자신이 성공적인 매매를 할 수 있는지 여부라 하겠습니다.

 

차트 흐름이 좋아 보이든, 평범하게 보이든,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수익 낼 수 있는 매매를 할 수 있는지 여부라 하겠지요.

 

그래서 적절한 타이밍에 매수를 했다면, 과한 욕심부리지 말고

저항 영역대에서 충분한 물량은 정리하고 가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내용을 많이 알고 있을 텐데, 아는 것과 실천하는 것과는 다른 차원의 영역이지요.

 

적당한 선에서 수익 실현하고 진행하는 것이 길게 보면 훨씬 유익합니다.

자신의 긍정적인 체험을 통하여 자신감은 점점 더 형성이 잘 되어가고

심리적인 안정감도 점점 자리를 잡게 됩니다.

 

주식 매매도 심리적인 상태에 많은 영향을 받기 때문에

자신의 마음 관리가 참으로 중요한 분야라 하겠습니다.

 

심리가 안정된 상태에서 매매에 들어가야, 제대로 분별할 수 있고, 제대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심리가 불안정한 상태, 즉 어두운 상태에서 매매를 하게 되면

제대로 분별을 할 수 없고, 제대로 대응하기도 어렵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심리 상태에 따른 매매의 결과를 냉철하게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소박한 수익이라도, 성공적인 매매 경험을 자꾸 쌓아가는 것이

주식 매매에 있어서 안정적이고 자신감 있는 심리 상태를 만드는 비결이라고 표현할 수 있겠습니다.

 

티웨이항공을 홀딩하며 수익 나고 있는 사람들은 충분 물량은 수익 실현하고

소박한 물량으로 대응하는 것도 적절한 방식이라 봅니다.

티웨이항공을 매수하려고 검토하고 있는 사람들은, 조정받은 다음

다시금 상승 흐름이 진행될 때, 매수를 검토하는 것이 보다 안전할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결론적으로, 티웨이항공 주식은 일봉 5일선이나 일정 이평선 기준으로

대응할 만한 주식으로 분류될 수 있다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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