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방문을 환영합니다. 현대로템 주가 전망입니다.
이 글이 방문자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현대로템의 간략한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동사는 1999년 설립되어 레일솔루션 사업, 디펜스솔루션 사업, 에코플랜트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디펜스솔루션사업본부는 지상무기체계의 연구개발 및 생산을 담당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수준의 성능을 갖춘 K2전차를 성공적으로 개발하였습니다.
레일솔루션사업본부는 국내를 넘어 세계시장에 전동차, 고속전철, 경전철 등
각종 철도차량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에코플랜트사업본부는 국내외 다수의 철강 및 자동차 생산인프라 등의 공사를 수행합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현대로템 주가 전망
*현대로템 월봉 차트
*현대로템 주봉 차트
*현대로템 일봉 차트
현대로템이 7일 종가를 11.33% 상승하여 마감한 모습입니다.
주식 차트 흐름을 볼 때는 월봉 차트, 주봉 차트, 일봉 차트를
종합하여 보는 것이 좋다 하겠습니다.
현대로템 주가가 2거래일 만에 30% 넘게 급등했습니다.
지난해 사실상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하면서 올해 실적 기대감이 커진 영향입니다.
실적 발표 이후 증권가에서는 현대로템에 대한 목표주가를 나란히 상향했습니다.
현대로템 주가가 단기간에 급상승한 것은 전날 실적발표에서
우수한 성적표를 발표한 때문입니다.
현대로템은 지난해 실적이 4조 3766억 원, 영업이익 4566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2%, 영업이익은 117.4% 늘어난 수준입니다.
현대로템이 연간 매출을 4조원 넘긴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지난해 4분기 실적도 매출 1조4408억원, 영업이익 1617억 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각각 45.7%, 131.7% 늘었습니다. 방산 부문의 확대가 실적을 견인했습니다.
지난해 3분기부터 현대로템은 방산 부문 분기 매출 비중이 50%를 넘어섰습니다.
이는 창사 이래 최초입니다.
이상현 BNK투자증권 연구원은 레일솔루션에서 공기가 지연된 프로젝트의 원가 재산정 등으로
1400억 원의 충당금 반영이 있었고, 디펜스설루션(방산)에서는 창정비 손실 120억 원 등의 비용이
발생했음을 감안하면 지난해 사분기에 실질적으로는 컨센서스를 크게 넘어서는
2800억 원 내외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을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습니다.
하나증권은 현대로템에 대해 올해 영업이익 1조 진입이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8만 원에서 10만 원으로 25% 상향 조정했습니다.
위경재 하나증권 연구원은 4분기 K2 전차 출고량이 기존 예상 22대 대비 크게 증가한
30대 초중반 수준인 것으로 추정되며, 이에 따른 수출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며
작년 12월 원달러 환율이 1470원 수준까지 상승한 적이 있었기에
환율 효과가 충분히 반영됐을 것으로 보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믿을 수 없는 높은 이익률이라고 진단했습니다.
그러면서 최근 2~3개 분기를 지나오며 국내 방산의 높은 수출 수익성에 대한 기저가 쌓였지만,
여전히 보수적 추정 방식을 유지한다면서도 보수적 접근에도 올해 현대로템의 영업이익은
1조 원을 돌파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현대로템이 분봉 차트상으로는 아직 홀딩 타임으로 나오고 있군요.
분봉상의 흐름만 놓고 본다면, 이 주식은 더 상승할 수 있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주식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분봉 차트는 단타나 스캘핑 기법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차트라 하겠습니다.
홀딩 기법에서는 일봉 차트, 주봉 차트, 월봉 차트를 종합하여 판단하는 것이 좋다 하겠군요.
현대로템의 전반적인 차트 흐름을 보자면
월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월봉 차원에서 단기간에 상승폭이 큰 상황이고
현재적인 양봉이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최상단 영역대이기 때문에
그러한 점은 생각하면서 대응하는 것이 좋겠군요.
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 있는 상태라 하겠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주봉 차원에서 단기간에 상승폭이 큰 추세의 흐름이고
현재적인 양봉이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최상단 영역대라 하겠군요.
그렇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지 않고 대응하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현대로템의 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 있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거래량 흐름도 괜찮고 한데, 염두에 둬야 할 점은
현재적인 위치가 조정받기도 적당한 위치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현대로템의 주가 흐름을 보면, 단기간에 상승폭이 크다 하겠습니다.
가격대 면에서 부담되는 위치라 하겠군요.
객관적인 상황은 이러한데, 개인적으로 볼 때는
현대로템이 일봉상 등락이 있더라도 상승 흐름은 더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차트 흐름의 전반적인 상승 추세와 수급세가 살아 있기 때문입니다.
현대로템의 일봉 차트를 보게 되면, 7일 세운 양봉의 위치가
일봉 차트 흐름의 7차 저항대를 큰 폭으로 올라서 있는 위치라 하겠습니다.
현재적인 차트 상황은, 7일 세운 양봉의 위치가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최상단 영역대에 속한다 하겠군요.
그렇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기보다는, 가급적 단기 상승 탄력성에 집중하면서
짧은 패턴으로 대응하는 것이 보다 안전하고 합리적인 방식이라 생각됩니다.
현대로템의 당분간의 관전 포인트는,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제대로 진행할 수 있는지 여부와
박스권 상단 위에서 제대로 자리를 잡을 수 있는지 여부라 하겠습니다.
현대로템의 대응 방법은 이러한 내용을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현대로템의 일봉 차트 흐름을 보면, 박스권이 형성된 것을 볼 수가 있지요.
7일 세운 양봉의 위치가, 박스권 상단 위로 제법 큰 폭으로 상승한 위치라 하겠습니다.
현대로템이 박스권 상단 위에서 제대로 자리를 잡게 된다면
이 주식은 상승 흐름에 있어 뒷심 있는 행보를 보여줄 가능성이 높다 하겠군요.
만약 현대로템이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제대로 진행하지 못하고
뒤로 밀리는 행보를 진행하게 된다면, 박스권 구간 안에서 지지 영역대를 잘 잡아서
매매하는 방식을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박스권 구간 안에 이평선들이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그 이평선들을 중심으로 지지 영역대와 저항 영역대를 살펴보면
어렵지 않게 매매 영역대를 찾을 수 있다고 봅니다.
현대로템의 박스권 구간 안의 구조를 살펴보면
박스권 상단 영역에서 박스권 하단부까지
비교적 안정적인 형태로 지지 영역대가 자리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박스권 하단부는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지지를 받는 영역이면서
지지 영역대와 겹쳐져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지지하는 힘이 강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박스권 구간 안에서 지지 영역대의 지지 여부를 확인할 때는
일봉 차트보다 분봉 차트를 보는 것이 정확도가 높습니다.
분봉 차트를 중심으로 보면서 일봉 차트를 종합하여 보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박스권 매매에 있어서는 중요한 내용이 된다 하겠군요.
현대로템의 전반적인 차트 흐름을 볼 때,
이 주식은 추가적인 상승 여력을 가지고 있는 주식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러하더라도, 단기간에 상승폭이 큰 상황이기 때문에
짧은 패턴으로 대응하는 것이 상책일 것으로 봅니다.
주식은 좀 길게 보고 들어갈 만한 자리가 있고, 짧게 보고 들어갈 자리가 있습니다.
현대로템의 현재적인 상황은, 짧게 보고 들어갈 자리에 속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이어갈 수도 있겠지요.
그러하더라도, 현재적인 상황은 짧은 패턴으로 대응하는 것이 보다 안전한 방식이 된다 하겠습니다.
현대로템을 홀딩하며 수익 나고 있는 사람들은 충분 물량은 수익 실현하고
소박한 물량으로 대응하는 것도 적절한 방식이라 봅니다.
현대로템을 매수하려고 검토하고 있는 사람들은, 조정받은 다음
다시금 상승 흐름이 진행될 때, 매수를 검토하는 것이 보다 안전할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결론적으로, 현대로템 주식은 일봉 5일선이나 일정 이평선 기준으로
대응할 만한 주식으로 분류될 수 있다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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