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방문을 환영합니다. 현대로템 주가 전망입니다.
이 글이 방문자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현대로템의 간략한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동사는 1999년 설립되어 레일솔루션 사업, 디펜스솔루션 사업, 에코플랜트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디펜스솔루션사업본부는 지상무기체계의 연구개발 및 생산을 담당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수준의 성능을 갖춘 K2전차를 성공적으로 개발하였습니다.
레일솔루션사업본부는 국내를 넘어 세계시장에 전동차, 고속전철, 경전철 등
각종 철도차량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에코플랜트사업본부는 국내외 다수의 철강 및 자동차 생산인프라 등의 공사를 수행합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현대로템 주가 전망
*현대로템 월봉 차트
*현대로템 주봉 차트
*현대로템 일봉 차트
현대로템이 21일 종가를 4.60%로 마감한 모습니다.
주식 차트 흐름을 볼 때는 월봉 차트, 주봉 차트, 일봉 차트를
종합하여 보는 것이 좋다 하겠습니다.
현대로템이 4%대 강세를 보이며 상승 마감했습니다.
K-방산 홍보 노력에 다른 방산주도 일제히 올랐습니다.
2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현대로템은 전일 대비 4000원(4.6%) 오른
9만 450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장 초반 8만 3600원까지 내렸으나 곧바로 상승 전환해 상승폭을 키웠습니다.
이날 기관은 현대로템을 143억 원어치 사들이며 5번째로 많이 사들였습니다.
이외에도 SNT다이내믹스(003570)(8.15%), 한화에어로스페이스(012450)(2.33%),
LIG넥스원(079550)(2.12%), 한화시스템(272210)(1.67%) 등 방산주가 상승 마감했습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국방 예산 삭감에 오히려 K-방산이 수출을 확대할 수 있을 거라는
기대감이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 석종건 방위사업청장이 아랍에미리트(UAE)에서 열린 IDEX 2025방위산업전시회에서
K방산을 홍보하고, 중동을 순회하며 각국 국방장관을 만난 것이 K-방산주에 호재로 작용했습니다.
이경민 대신증권 연구원은 장 초반 하락출발했으나 조정되자
매수세가 유입되는 흐름을 보였다고 분석했습니다.
현대로템이 분봉 차트상으로는 아직 홀딩 타임으로 나오고 있군요.
분봉상의 흐름만 놓고 본다면, 이 주식은 더 상승할 수 있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주식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분봉 차트는 단타나 스캘핑 기법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차트라 하겠습니다.
홀딩 기법에서는 일봉 차트, 주봉 차트, 월봉 차트를 종합하여 판단하는 것이 좋다 하겠군요.
현대로템의 전반적인 차트 흐름을 보자면
월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월봉 차원에서 단기간에 상승폭이 큰 상황이고
현재적인 양봉이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최상단 영역대에 있기 때문에
그러한 점은 생각하면서 대응하는 것이 좋겠군요.
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 있는 상태라 하겠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주봉 차원에서 단기간에 상승폭이 큰 추세의 흐름이고
현재적인 양봉이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조정받기 적당한 위치라 하겠군요.
그렇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지 않고 대응하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현대로템의 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 있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거래량 흐름도 괜찮고 한데, 염두에 둬야 할 점은
현재적인 위치가 조정받기도 적당한 위치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현대로템의 주가 흐름을 보면 단기간에 상승폭이 크다 하겠습니다.
가격대 면에서 부담되는 위치라 하겠군요.
객관적인 상황은 이러한데, 개인적으로 볼 때는
현대로템이 일봉상 등락이 있더라도 상승 흐름은 더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차트 흐름의 전반적인 상승 추세와 수급세가 살아 있기 때문입니다.
현대로템의 일봉 차트를 보게 되면, 21일 세운 양봉의 위치가
일봉 차트 흐름의 7차 저항대를 소폭의 간격으로 올라서 있는 위치라 하겠습니다.
현재적인 차트 상황은, 지금 세우고 있는 양봉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조정받기 적당한 위치라 하겠군요.
그렇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기보다는, 가급적 단기 상승 탄력성에 집중하면서
짧은 패턴으로 대응하는 것이 보다 안전하고 합리적인 방식이라 생각됩니다.
현대로템의 당분간의 관전 포인트는, 현재적인 양봉에 영향을 주고 있는 저항대를
제대로 통과할 수 있는지 여부라 하겠습니다.
저항대를 제대로 통과하고, 저항대 위에서 자리를 잡게 된다면
이 주식은 상승 흐름에 있어 뒷심 있는 행보를 보여줄 가능성이 높다 하겠군요.
현대로템의 대응 방법은 이러한 내용을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현대로템의 일봉 차트 흐름을 보면, 박스권이 형성된 것을 볼 수가 있지요.
21일 세운 양봉의 위치가, 박스권의 상단 영역대라 하겠습니다.
현대로템이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제대로 진행하려면
박스권 상단을 힘 있게 상향 돌파하는 것이 관건이라 하겠군요.
박스권 상단을 힘 있게 상향 돌파하고, 박스권 상단 위에서 제대로 자리를 잡게 된다면
이 주식은 상승 흐름에 있어 뒷심 있는 행보를 보여줄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만약 가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제대로 진행하지 못하고 뒤로 밀리는 행보를 진행하게 된다면,
박스권 구간 안에서 지지 영역대를 잘 잡아 매매하는 방식을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박스권 구간 안에 이평선들이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그 이평선들을 중심으로 지지 영역대와 저항 영역대를 살펴보면
어렵지 않게 매매 영역대를 찾을 수 있다고 봅니다.
현대로템의 박스권 구간 안의 구조를 살펴보면
21일 세운 양봉의 아래 꼬리 밑을 지지 영역대가 받쳐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박스권 하단부는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지지를 받는 영역이고
지지 영역대가 겹쳐져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박스권 하단부에서는 지지하는 힘이 제법 있을 것으로 전망되는군요.
그런데 현재적인 단기 박스권은 고가 상태에서의 단기 박스권이기 때문에
차트 지표의 내용과는 별개로 짧은 패턴으로 대응하는 것이 상책이라 하겠군요.
그리고 박스권 하단부 아래로는 제법 간격을 두고 지지 영역대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즉, 박스권 하단부에서 다음 지지 영역대까지 공백 간격이 제법 있다는 것이지요.
조정 흐름이 지지 영역대의 공백 구간으로 들어오게 되면
빠르게 조정 폭을 키울 가능성이 높습니다.
구조적으로 그러하기 때문이지요.
그러한 점도 생각하면서 대응하는 것이 좋겠군요.
박스권 구간 안에서 지지 영역대의 지지 여부를 확인할 때는
분봉 차트를 중심으로 판단하는 것이 정확도가 높습니다.
분봉 차트를 중심으로 일봉 차트를 종합하여 보는 것이
박스권 매매를 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내용이 된다 하겠군요.
현대로템의 전반적인 차트 흐름을 볼 때,
이 주식은 추가적인 상승 여력을 가지고 있는 주식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러하더라도, 단기간에 상승폭이 큰 상황이고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기 때문에
조심조심 짧은 패턴으로 대응하는 것이 보다 안전한 방식이 된다 하겠군요.
현대로템을 홀딩하며 수익 나고 있는 사람들은 충분 물량은 수익 실현하고
소박한 물량으로 대응하는 것도 적절한 방식이라 봅니다.
현대로템을 매수하려고 검토하고 있는 사람들은, 박스권 상단을 힘 있게 상향 돌파할 때나,
조정받은 다음 다시금 상승 흐름이 진행될 때,
매수를 검토하는 것이 보다 안전할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결론적으로, 현대로템 주식은 일봉 5일선이나 일정 이평선 기준으로
대응할 만한 주식으로 분류될 수 있다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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