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방문을 환영합니다. 현대차 주가 전망입니다.
이 글이 방문자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현대차의 간략한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동사는 1967년 12월에 설립되어 1974년 6월 28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동사는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완성차 제조업체로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하였으며,
현대자동차그룹에는 동사를 포함한 국내 53개 계열회사가 있습니다.
소형 SUV인 코나,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 제네시스 G80 및 GV80 등을 출시하여
SUV 및 고급차 라인업을 강화하였으며, 수소전기차 넥소를 출시하였습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현대차 주가 전망
*현대차 월봉 차트
*현대차 주봉 차트
*현대차 일봉 차트
현대차가 오늘 시가를 -0.60%로 시작하였고, 종가를 2.98%로 마감한 모습입니다.
주식 차트 흐름을 볼 때는 월봉 차트, 주봉 차트, 일봉 차트를
종합하여 보는 것이 좋다 하겠습니다.
현대자동차. 기아가 미래 전기차 배터리 경쟁력 확보에 박차를 가합니다.
현대차. 기아는 현대제철,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양극재 기술 개발 과제에 착수한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력은 LFP 배터리 양극재 제조 시 전구체 없이
직접 재료를 합성하는 기술 개발을 목표로 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지원하는 LFP 배터리 기술 개발 과제로 총 4년 동안 진행됩니다.
일반적으로 LFP 배터리의 양극재는 인산염, 황산철 등을 합성한 전구체에 리튬을 첨가해 생산합니다.
이번 협력을 통해 확보하고자 하는직접합성법은 별도의 전구체를 제작하지 않고
인산, 철(Fe) 분말, 리튬을 동시 조합해 양극재를 만드는 기술입니다.
전구체를 만드는 단계가 삭제돼 공정 중 발생하는 유해물질 배출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생산 비용 또한 절감이 가능합니다.
직접합성법을 통한 효율적인 양극재 생산을 위해서는 불순물이 없고
균일한 입자의 원료 확보가 매우 중요합니다.
이에 현대차. 기아는 현대제철과 함께 국내재활용 철을 가공한
고순도 미세 철 분말 공정 기술을 개발합니다.
에코프로비엠은 이를 활용해 직접 합성 LFP 양극재 개발에 나섭니다.
더욱이 이 공법을 활용한 LFP 양극재는 성능향상을 통해 저온에서 우수한 충. 방전 성능과 함께
급속충전 기술 구현도 가능하도록개발한다는 목표입니다.
이번 과제가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보다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LFP 배터리 제조가 가능할 전망입니다.
특히 현재 양극재 전구체의 대부분은 일부 국가에서만 생산하고 있어 수입 의존도가 높지만,
직접합성법을 적용하면 국내 생산망을 활용한 안정적인 원료 공급망 구축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협력은 배터리 소재 분야 기술 확보를 위해 자동차-이차전지-제철 등
각기 다른산업이 힘을 모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현대차. 기아 측은 설명했습니다.
현대차. 기아 관계자는 향후 전기차 시장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신속한 배터리 기술 개발과
효과적인 재료 공급망 구축이 필수적이라며 이번 과제를 통해 해외 수입 의존도를 낮추고
필요 기술을 내재화해 국가와 현대차그룹의 기술 경쟁력이 향상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현대차가 분봉 차트상으로는 아직 홀딩 타임으로 나오고 있군요.
분봉상의 흐름만 놓고 본다면, 이 주식은 더 상승할 수 있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주식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분봉 차트는 단타나 스캘핑 기법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차트라 하겠습니다.
홀딩 기법에서는 일봉 차트, 주봉 차트, 월봉 차트를 종합하여 판단하는 것이 좋다 하겠군요.
현대차의 전반적인 차트 흐름을 보자면,
월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현재적인 캔들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기 때문에
그러한 점은 생각하면서 대응하는 것이 좋겠군요.
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 있는 상태라 하겠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주봉 차원에서 단기간에 상승폭이 큰 편에 속하는 추세의 흐름이라 하겠고
현재적인 양봉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지 않고 대응하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차의 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 있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거래량 흐름도 괜찮고 한데, 염두에 둬야 할 점은
현재적인 위치가 조정받기도 적당한 위치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현대차의 주가 흐름을 보면,
12일부터 오늘까지의 상승폭이 크다 하겠습니다.
가격대 면에서 부담되는 위치라 하겠군요.
객관적인 상황은 이러한데, 개인적으로 볼 때는
현대차가 일봉상 등락이 있더라도 상승 흐름을 더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차트 흐름의 전반적인 상승 추세와 수급세가 살아 있기 때문입니다.
현대차의 일봉 차트를 보게 되면, 오늘 세운 양봉의 위치가
일봉 차트 흐름의 5차 저항대를 소폭으로 올라서 있는 위치라 하겠습니다.
현재적인 차트 상황은, 오늘 세운 양봉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조정받기도 적당한 위치이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기보다는, 가급적 단기 상승 탄력성에 집중하면서
짧은 패턴으로 대응하는 것이 보다 안전하고 합리적인 방식이라 생각됩니다.
현대차의 당분간의 관전 포인트는, 오늘 세운 양봉에 영향을 주고 있는 저항대를
제대로 통과할 수 있는지 여부라 하겠습니다.
저항대를 제대로 통과하고, 저항대 위에서 자리를 잡게 된다면
이 주식은 상승 흐름에 있어 뒷심 있는 행보를 보여줄 것으로 전망됩니다.
현대차의 차트 흐름을 보면, 수급세가 차근차근 매집을 하고 있는 상황으로 보이는군요.
상승 흐름을 위한 준비 과정을 밟고 있는 모습으로 생각되는데,
이런 주식은 자금력이 되는 사람들이 좀 길게 보고 대응하기 괜찮은 주식이라 하겠습니다.
차트 흐름에 있어 지지대 영역대에서 제대로 지지가 되어 준다는 것은
저점 관리를 하는 수급의 힘이 존재한다는 반증이 된다 하겠지요.
그래서 우량주에서 박스권 형태가 형성되면, 박스권 매매를 하기가 비교적 용이한 편이지요.
왜냐하면, 우량주의 이점이 조정을 받더라도
비상식적인 흐름으로 빠지는 경우들은 별로 없기 때문입니다.
대부분 지지대에서 반등 흐름을 주기 마련이기 때문에
지지대를 잘 잡고, 박스권 구간 안에서 분할로 대응하게 되면
성공적인 매매 경험을 할 확률이 높아진다 하겠습니다.
그리고 박스권 돌파 매매에 있어서는 단기적인 차트 흐름의 모양새도 중요하지만
전반적인 차트 흐름의 추세 흐름도 중요한 내용이 된다 하겠습니다.
박스권 돌파를 위하여 얼마나 준비가 되었는지를 제대로 파악하게 되면
박스권 돌파가 진행될 때, 적극성을 가지고 임할 수 있게 되고
홀딩 과정에 있어서도 호흡을 좀 길게 가져가 볼 수 있습니다.
주식 흐름을 주관하는 수급세는 일반 투자자들이 쉽게 차트를 제대로 파악하고
제대로 대응할 수 있게 하지를 않습니다.
상승하는가 싶으면, 하락을 시켜버리고, 하락이 더 될 것 같이 보이다가도
상승 흐름을 진행시켜버리고, 절대 쉽게 쉽게 진행시켜가지 않습니다.
운 좋게 상승 흐름이 좋게 진행되는 주식을 올라타는 경우들도 있지만
대부분의 주식들이 어렵게 차트 흐름을 진행한다는 인식을 가지고 주식을 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식을 만만하게 보고 대응하는 것은
아직 주식 시장에 대한 경험이 부족하기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주식 차트를 볼 때, 자신의 관점에서 보기보다는
차트를 만들어가는 수급세의 관점에서 생각을 많이 하는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이런 정도의 하락폭이면 일반 투자자들이 대부분 던지고 나갔겠지,
이런 정도의 상승폭이면 일반 투자자들이 장밋빛 전망을 가지고 뛰어들겠지, 등의 생각을
수급세의 관점에서 하는 것입니다.
수급세도 주식 매매를 하는 존재들이지요.
그들이 일반 투자자들보다 얼마나 더 연구를 하고 전략을 궁리하고
치밀하게 계산하여 준비하겠습니까?
그러한 영역에 제대로 된 연구나 준비도 없이 뛰어드는 것은
많은 대가를 치르는 결과를 경험하게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과한 욕심부리지 않고 소박한 수익에도 만족하면서
꾸준한 수익을 낼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하고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주식 시장에서 통할 수 있는 자신만의 수익 모델을 구축하게 되면
시간이 지날수록 잔고는 쌓여가게 됩니다.
현대차를 홀딩하며 수익 나고 있는 사람들은 충분 물량은 수익 실현하고
소박한 물량으로 대응하는 것도 적절한 방식이라 봅니다.
현대차를 매수하려고 검토하고 있는 사람들은, 조정받은 다음
다시금 상승 흐름이 진행될 때, 매수를 검토하는 것이 보다 안전할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결론적으로, 현대차 주식은 일봉 5일선이나 일정 이평선 기준으로
대응할 만한 주식으로 분류될 수 있다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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