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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방문을 환영합니다. 현대차 주가 전망입니다.

이 글이 방문자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현대차의 간략한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동사는 1967년 12월에 설립되어 1974년 6월 28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동사는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완성차 제조업체로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하였으며,

현대자동차그룹에는 동사를 포함한 국내 53개 계열회사가 있습니다.

 

소형 SUV인 코나,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 제네시스 G80 및 GV80 등을 출시하여

SUV 및 고급차 라인업을 강화하였으며, 수소전기차 넥소를 출시하였습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현대차 주가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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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월봉 차트

*현대차 월봉 차트

 

현대차 주봉 차트

*현대차 주봉 차트

 

현대차 일봉 차트

*현대차 일봉 차트

 

현대차가 오늘 시가를 0.21%로 시작하였고, 현재적으로 1.07%를 보이고 있습니다.

주식 차트 흐름을 볼 때는 월봉 차트, 주봉 차트, 일봉 차트를

종합하여 보는 것이 좋다 하겠습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이 전 그룹 차원에서 탄소중립 및

RE100(재생에너지 100% 사용)이행에 가속도를 냅니다.

 

현대차그룹은 서울 종로구 현대건설 본사에서 부품. 물류. 철강. 금융 부문 6개 그룹사와

현대건설 간의 장기 공동 재생에너지 전력구매계약(PPA)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연간 242GWh(기가와트시) 규모로 각 그룹사별로 20년에서 25년에 달하는 장기 구매 계약입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현대글로비스, 현대트랜시스, 현대위아, 현대케피코, 현대종합특수강,

현대캐피탈 6개 그룹사는 재생에너지 전력 수요자로 참여하며,

현대건설은 이들 6개사와 재생에너지 발전사업자를 연결하는 전력 거래 중개 역할을 맡게 됩니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PPA 협약을 통해 6개 그룹사 국내 사업장에

재생에너지 전력을 장기 공급할 예정이며, 이르면 내년부터 순차적으로 공급을 시작합니다.

 

 

현대차가 분봉 차트상으로는 아직 홀딩 타임으로 나오고 있군요.

분봉상의 흐름만 놓고 본다면, 이 주식은 더 상승할 수 있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주식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분봉 차트는 단타나 스캘핑 기법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차트라 하겠습니다.

홀딩 기법에서는 일봉 차트, 주봉 차트, 월봉 차트를 종합하여 판단하는 것이 좋다 하겠군요.

 

현대차의 전반적인 차트 흐름을 보자면,

월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보합 수준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현재적인 캔들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기 때문에

그러한 점은 생각하면서 대응하는 것이 좋겠군요.

 

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보합 수준의 상태라 하겠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현재적인 캔들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고

아직 반등 흐름이 분명하게 자리를 잡은 상황은 아니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지 않고 대응하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현대차의 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나려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거래량 흐름도 괜찮고 한데, 염두에 둬야 할 점은

현재적인 위치가 조정받기도 적당한 위치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현대차의 주가 흐름을 보면, 현재적인 캔들이 박스권 흐름 안에 있는 모습이지요.

박스권 흐름 차원에서 본다면, 크게 부담되는 가격대는 아니라 하겠군요.

 

객관적인 상황은 이러한데, 개인적으로 볼 때는

현대차가 오늘 종가를 18일 종가보다 크게 하락하여 마감하지 않는 한,

일봉상 등락이 있더라도 상승 흐름은 더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차트 흐름의 전반적인 상승 추세와 수급세가 살아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대차의 일봉 차트를 보게 되면, 오늘 현재적으로 세우고 있는 캔들이 위치가

일봉 차트 흐름의 2차 저항대를 소폭으로 올라서 있는 위치라 하겠습니다.

 

현재적인 차트 상황은, 지금 세우고 있는 캔들 위로 저항대가 층층이 자리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조정 받기도 적당한 위치이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기보다는, 가급적 단기 상승 탄력성에 집중하면서

짧은 패턴으로 대응하는 것이 보다 안전하고 합리적인 방식이라 생각됩니다.

 

현대차의 당분간의 관전 포인트는, 일봉 3차 저항대까지 상승할 수 있는지 여부라 하겠습니다.

3차 저항대를 제대로 통과하고, 3차 저항대 위에서 자리를 잡게 된다면

일봉 4차 저항대까지는 상승 흐름을 진행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차트 흐름이 잘 진행되어서 일봉 5차 저항대를 제대로 통과하고,

5차 저항대 위에서 자리를 잡게 된다면,

이 주식은 상승 흐름에 있어 뒷심 있는 행보를 보여줄 것으로 전망됩니다.

 

현대차의 일봉 차트 흐름을 보면, 박스권 흐름이 진행되고 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런 유형의 박스권 형태는 박스권 매매 하기가 비교적 용이한 형태라 하겠군요.

박스권 하단, 지지 영역대에서 지지가 되고 있는 흐름이기 때문에

박스권 하단, 지지 영역대에서 매수 관점으로 접근을 하고

박스권 상단, 저항 영역대에서 매도 관점으로 접근을 하는 방식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현대차가 현재적으로 형성되고 있는 박스권 상단 영역을 제대로 통과하려면

특별한 호재나 수급력이 동반될 때, 신속하게 통과할 가능성이 높다 하겠습니다.

현재적인 차트 흐름이라면 박스권을 상향 돌파하기까지는

시일이 어느 정도 걸릴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이런 고가주가 박스권 형태를 지금과 같은 형태로 보여줄 때는

박스권 매매 방식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고가 우량주 같은 경우는 박스권 안에서의 움직임이 점진적인 형태로 움직이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지지 영역대에서 지지가 되는 모습을 확인하게 되면

매수 관점에서 접근하기도 용이한 면이 있는 것이 고가 우량주의 행보라 하겠습니다.

그러한 점도 생각하면서 대응하는 것이 좋겠군요.

 

또한 자신의 자금력에 맞는 주식에 들어가는 것도 매매에 있어 좋은 방식이라 생각합니다.

자금력이 소박한 사람들은 가급적 탄력성이 좋은 적당한 가격대의 주식을 선택하여 매매하는 것이

보다 자금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식이 될 수 있습니다.

 

고가 우량주라고 반드시 더 안전한 것이 아니지요.

주식 매매에 있어서 안전성이란, 자신의 실력이 좌우하는 것이지

고가 우량주이냐, 적당한 가격대의 주식이냐, 이러한 내용이 좌우하는 것이 아니라 하겠습니다.

 

자신한테 성공 매매 경험을 잘 안겨 주는 종목 유형과 차트 패턴 등을 냉철히 파악하여서

그러한 종목들 중심으로 매매하는 것이 성공 확률을 높이는 좋은 방식이 될 수 있습니다.

 

현대차를 홀딩하며 수익 나고 있는 사람들은 충분 물량은 수익 실현하고

소박한 물량으로 대응하는 것도 적절한 방식이라 봅니다.

현대차를 매수하려고 검토하고 있는 사람들은, 박스권 구간을 잘 살펴보고

지지 영역대에서 지지가 확인되면 매수를 검토하는 것이 보다 안전할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결론적으로, 현대차 주식은 일봉 5일선이나 일정 이평선 기준으로

대응할 만한 주식으로 분류될 수 있다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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