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방문을 환영합니다. 현대차 주가 전망입니다.
이 글이 방문자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현대차의 간략한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승용, RV, 소형상용, 대형상용 등의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완성차 제조업체로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하였으며, 현대자동차그룹에는 동사를 포함한 국내 53개 계열회사가 있습니다.
종속회사인 현대로템은 전차와 차륜형 장갑차 등 방위사업,
철도차량 제작, EandM 등 레일솔루션사업,
제철설비와 완성차 생산설비 등, 에코플랜트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금융 부문 종속회사로는 현대캐피탈과 현대카드가 있습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현대차 주가 전망
*현대차 월봉 차트
*현대차 주봉 차트
*현대차 일봉 차트
현대차가 오늘 시가를 0.95%로 시작하였고, 종가를 2.14%로 마감한 모습입니다.
주식 차트 흐름을 볼 때는 월봉 차트, 주봉 차트, 일봉 차트를
종합하여 보는 것이 좋다 하겠습니다.
현대차의 최근 소식이나 이슈, 테마 등은 검색하면 수월하게 알 수가 있지요.
그러한 내용은 주식 매매에 있어 기본적인 내용이기 때문에 충분히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는 현대차의 일봉 차트를 중심으로 주가 전망을 표현하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차가 분봉 차트상으로는 아직 홀딩 타임으로 나오고 있군요.
분봉상의 흐름만 놓고 본다면, 이 주식은 더 상승할 수 있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주식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분봉 차트는 단타나 스캘핑 기법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차트라 하겠습니다.
홀딩 기법에서는 일봉 차트, 주봉 차트, 월봉 차트를 종합하여 판단하는 것이 좋다 하겠군요.
현대차의 전반적인 차트 흐름을 보자면,
월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현재적인 캔들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기 때문에
그러한 점은 생각하면서 대응하는 것이 좋겠군요.
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나려는 상태라 하겠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현재적인 캔들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으면서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조정받기 적당한 위치라 하겠군요.
그렇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지 않고 대응하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현대차의 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나려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거래량 흐름도 괜찮고 한데, 염두에 둬야 할 점은
현재적인 위치가 조정받기도 적당한 위치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현대차의 주가 흐름을 보면,
이틀 조정 받은 다음, 오늘 종가를 2.14% 상승하여 마감한 모습이지요.
가격대는 박스권 구간 안에서의 가격대라 하겠습니다.
객관적인 상황은 이러한데, 개인적으로 볼 때는
현대차가 일봉상 등락이 있더라도 상승 흐름은 더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차트 흐름의 전반적인 상승 추세와 수급세가 살아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대차의 일봉 차트를 보게 되면, 오늘 세운 양봉의 위치가 일봉 차트 흐름의
3차 저항대를 소폭으로 올라서 있는 위치라 하겠습니다.
현재적인 차트 상황은, 오늘 세운 양봉 위로 저항대가 층층이 자리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조정받기 적당한 위치이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기보다는, 가급적 단기 상승 탄력성에 집중하면서
짧은 패턴으로 대응하는 것이 보다 안전하고 합리적인 방식이라 생각됩니다.
현대차의 당분간의 관전 포인트는, 일봉 4차 저항대를 제대로 통과하는 것이라 하겠군요.
4차 저항대 위에서 자리를 잡게 된다면,
일봉 5차 저항대까지 상승 흐름을 시도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현대차의 대응 방법은 이러한 내용을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현대차의 일봉 차트 흐름을 보면, 박스권이 형성된 것을 볼 수가 있지요.
오늘 세운 양봉의 위치가 박스권의 중간 정도에 위치한다 하겠습니다.
박스권 상단까지는 간격이 제법 있기 때문에
이런 주식은 박스권 구간 안에서의 매매를 생각하는 것이 좋겠군요.
박스권 구간 하단부나 박스권 구간 안에서의 지지 영역대를 잡아서
매매하는 방법을 생각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박스권 구간 안에 이평선들이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그 이평선들을 중심으로 지지 영역대와 저항 영역대를 살펴보면
어렵지 않게 매매 영역대를 찾을 수 있다고 봅니다.
현대차의 박스권 구간의 구조를 살펴보면
박스권 상단 영역대는 박스권 상단과 저항대가 겹쳐져 있는 상황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또한 박스권 상단 위로 약간의 간격을 두고 또 다른 저항대가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박스권 상단 영역대의 저항 에너지는 제법 클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박스권 하단 영역대는 관리가 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박스권 하단 영역대는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지지되는 있는 영역이기 때문에
박스권 하단 영역대의 지지하는 힘도 제법 강도가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박스권 안의 상황은, 오늘 세운 양봉이 지지 영역대의 지지를 받고 있으면서
오늘 단 위꼬리 상단 영역에 위치한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박스권 상단을 향하여 상승 흐름을 진행하려면, 위꼬리 상단 영역의 저항대부터
제대로 통과할 수 있어야 하겠군요.
그런 다음 박스권 상단을 향하여 갈 수가 있다 하겠습니다.
현대차가 특별한 일이 없는 한, 당분간은 추가적인 박스권 행보를 진행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지지 영역대가 박스권 중간 부근에 제법 형성이 되어 있기 때문에
박스권 중간 영역대를 기준으로 상승과 하락 흐름을 살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상승 흐름이 진행된다면, 박스권 상단 부근에서는
매도 관점에서 접근을 하는 것이 합리적이라 하겠고,
하락 흐름이 진행된다면, 박스권 하단 부근에서는
매수 관점으로 접근을 하는 것이 합리적이라 하겠군요.
박스권 하단 부근에서는 지지 여부를 확인한 다음, 매수 관점에서 접근을 하는 것이
보다 안전한 방법이 된다 하겠습니다.
초보 시절을 보내고 있는 사람들은 자신한테 적합한 기법이 무엇인가
깊이 생각하고, 찾는 노력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다른 사람한테 적합한 기법이 자신한테도 반드시 적합하리라는 법은 없지요.
다른 사람들의 기법은 참고 차원에서 소화하는 것이 좋다 하겠습니다.
그리고 한 가지 기법이라도 제대로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대로 된 기법은 복잡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보기에는 그럴듯하고 화려하게 보이는 기법이라도
실제 투자에 있어서는 별 효용성을 발휘하지 못하는 기법들이 있지요.
개인적인 경험으로 볼 때는, 정말 괜찮은 주식 투자 기법은 심플합니다.
복잡하지 않다는 것이지요.
물론 복잡하지 않다는 기준도 사람들마다 다르다 하겠습니다.
한 가지 기법을 오랜동안 연마하여서 온갖 복잡 다단성을 심플하게 만드는 과정을 거치게 되면
그 기법은, 그 사람한테는 심플한 내용이 되겠지요.
그렇게 심플하게 만드는 과정을 거치지 않은 사람들한테는
그 기법이 많이 복잡하고 어렵게 생각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절대적인 심플한 내용이라는 관점에서 생각하기보다는,
자신이 적용하고 결과를 만들어 내는 데 있어서 심플한 기법이 좋다는 것입니다.
복잡 다단한 주식 시장의 흐름을 감당하는데 있어,
복잡 다단한 기법으로 대응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오히려 심플한 기법이 온갖 복잡 다단한 흐름을 감당할 수 있는 비법이 될 수 있다고 봅니다.
각자가 선택할 내용이겠지요.
개인적으로는 심플한 기법을 중요시 여깁니다.
현대차를 홀딩하며 수익 나고 있는 사람들은 충분 물량은 수익 실현하고
소박한 물량으로 대응하는 것도 적절한 방식이라 봅니다.
현대차를 매수하려고 검토하고 있는 사람들은,
박스권 하단부나 박스권 구간 안에서의 지지 영역대를 잘 잡아서
매수를 검토하는 것이 보다 안전할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결론적으로, 현대차 주식은 일봉 5일선이나 일정 이평선 기준으로
대응할 만한 주식으로 분류될 수 있다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클로봇 주가 전망 (0) | 2024.12.24 |
---|---|
그린케미칼 주가 전망 (0) | 2024.12.24 |
LG에너지솔루션 주가 전망 (0) | 2024.12.23 |
유한양행 주가 전망 (0) | 2024.12.23 |
이스트소프트 주가 전망 (0) | 2024.12.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