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방문을 환영합니다. 현대차 주가 전망입니다.

이 글이 방문자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현대차의 간략한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승용, RV, 소형상용, 대형상용 등의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완성차 제조업체로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하였으며, 현대자동차그룹에는 동사를 포함한 국내 53개 계열회사가 있습니다.

 

종속회사인 현대로템은 전차와 차륜형 장갑차 등 방위사업, 철도차량 제작, EandM 등

레일솔루션사업, 제철설비와 완성차 생산설비 등은 에코플랜트사업을 영위합니다.

 

금융 부문 종속회사로는 현대캐피탈과 현대카드가 있습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현대차 주가 전망

반응형

 

현대차 월봉 차트

*현대차 월봉 차트

 

현대차 주봉 차트

*현대차 주봉 차트

 

현대차 일봉 차트

*현대차 일봉 차트

 

현대차가 금요일 종가를 1.23%로 마감한 모습입니다.

주식 차트 흐름을 볼 때는 월봉 차트, 주봉 차트, 일봉 차트를

종합하여 보는 것이 좋다 하겠습니다.

 

현대자동차와 미국 제너럴모터스(GM)가 상용 전기 밴과 픽업트럭을 공유해

각자 브랜드로 판매하는 리배징(rebadging) 방안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현대차와 GM은 결정되지 않았다고 밝혔지만 두 회사의 포괄적 협력 방안이

곧 발표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옵니다.

 

로이터통신은 20일(현지 시간) 현대차와 GM이 각 사의 상용 차량을 공유하는 방안을

최종 조율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로이터는 입수한 문건과 소식통의 말을 전하며

두 회사가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반도체 공동구매나 차세대 배터리 소재 개발 등도

협력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두 회사는 개발 비용과 신차 출시에 따른 위험을 줄이기 위해 리배징을 검토 중이다.

신차 한 대를 내놓으려면 수천억 원의 연구개발 비용이 들지만 흥행을 장담할 수는 없습니다.

여기에 완성차 업체들은 전기차와 자율주행. 로보택시 등

과거와 달리 막대한 투자 부담도 안고 있습니다.

 

로이터에 따르면 현대차는 자사 전기 밴 모델 2종을 GM과 공유합니다.

또 GM은 북미 시장에서 현대차브랜드로 판매할 픽업트럭을 제공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상용 전기차 플랫폼 ST1을 기반으로 한 소형 전기 상용 밴과

메르세데스벤츠의 스프린터를 겨냥한 대형 전기 상용 밴을 공유하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GM은 현대차에 중형 트럭 쉐보레 콜로라도와 GMC 캐니언을 제공합니다.

 

로이터는 현대차가 GM의 풀사이즈 픽업트럭도 판매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지만

GM은 신중한 입장이라고 전했습니다.

GM이 브라질에서 판매할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을 현대차가 제공하는 방안 또한 논의합니다.

두 회사는 생산과 공급망 공유도 논의하고 있습니다.

 

현대차가 GM이 판매할 전기 밴을 우선 한국에서 수입한 뒤

2028년부터 북미에서 직접 생산하는 방식이다.

이를 위해 현대차와 GM은 기존 생산 시설을 비롯해 새로운 생산라인을 만들기 위한 장소도

물색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두 회사는 제품 공유를 넘어 판매와 서비스 네트워크를 공동 운영하는 방향을 협의 중입니다.

현대차와 GM은 이에 대해 다양한 분야에 서 협업을 논의 중이지만 아무것도 확정되지 않았다며

신중한 입장이다. 업계는 현대차와 GM의 포괄적 협력 협상 결과 발표가 임박했다고 보고 있습니다.

 

지난해 9월 양사는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고 이르면 이달 1차 협력안이 나올 예정이었지만

세부 논의가 길어지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의 자동차 관세 부과여부가

결정되는 4월쯤에는 협력안이 확정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현대차가 분봉 차트상으로는 아직 홀딩 타임으로 나오고 있군요.

분봉상의 흐름만 놓고 본다면, 이 주식은 더 상승할 수 있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주식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분봉 차트는 단타나 스캘핑 기법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차트라 하겠습니다.

홀딩 기법에서는 일봉 차트, 주봉 차트, 월봉 차트를 종합하여 판단하는 것이 좋다 하겠군요.

 

현대차의 전반적인 차트 흐름을 보자면

월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현재적인 양봉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기 때문에

그러한 점은 생각하면서 대응하는 것이 좋겠군요.

 

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나려는 상태라 하겠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현재적인 양봉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으면서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조정받기 적당한 위치라 하겠군요.

그렇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지 않고 대응하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현대차의 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나려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거래량 흐름도 괜찮고 한데, 염두에 둬야 할 점은

현재적인 위치가 조정받기도 적당한 위치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현대차의 주가 흐름을 보면, 박스권 흐름이 진행되고 있는 모습이지요.

객관적인 상황은 이러한데, 개인적으로 볼 때는

현대차가 일봉상 등락이 있더라도 상승 흐름은 더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차트 흐름의 전반적인 상승 추세와 수급세가 살아나려는 모습이기 때문입니다.

 

현대차의 일봉 차트를 보게 되면, 금요일 세운 양봉의 위치가

일봉 차트 흐름의 4차 저항대를 아래로 소폭의 간격을 두고 있는 위치라 하겠습니다.

 

현재적인 차트 상황은, 금요일 세운 양봉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조정받기 적당한 위치라 하겠군요.

그렇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기보다는, 가급적 단기 상승 탄력성에 집중하면서

짧은 패턴으로 대응하는 것이 보다 안전하고 합리적인 방식이라 생각됩니다.

 

현대차의 당분간의 관전 포인트는,

금요일 세운 양봉에 영향을 주고 있는 저항대를 제대로 통과할 수 있는지 여부라 하겠습니다.

저항대를 제대로 통과하고, 저항대 위에서 자리를 잡게 된다면

이 주식은 일봉 5차 저항대까지 상승 흐름을 시도할 가능성이 높다 하겠군요.

 

 

 

현대차의 대응 방법은 이러한 내용을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현대차의 일봉 차트 흐름을 보면, 박스권이 형성된 것을 볼 수가 있지요.

 

금요일 세운 양봉의 위치가, 박스권의 1/2 정도 되는 위치라 하겠습니다.

현대차가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제대로 진행하려면

박스권 상단을 힘 있게 상향 돌파하는 것이 관건이라 하겠군요.

 

박스권 상단을 힘 있게 상향 돌파하고, 박스권 상단 위에서 제대로 자리를 잡게 된다면

이 주식은 상승 흐름에 있어 뒷심 있는 행보를 보여줄 터전을 마련하는 내용이 된다고 봅니다.

 

만약 현대차가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제대로 진행하지 못하고

뒤로 밀리는 행보를 진행하게 된다면,

박스권 구간 안에서 지지 영역대를 잘 잡아 매매하는 방식을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박스권 구간 안에 이평선들이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그 이평선들을 중심으로 지지 영역대와 저항 영역대를 살펴보면

어렵지 않게 매매 영역대를 찾을 수 있다고 봅니다.

 

 

 

현대차의 박스권 구간 안의 구조를 살펴보면

금요일 세운 양봉의 하단부를 지지 영역대가 받쳐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박스권 하단부는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지지를 받는 영역이고

지지 영역대가 겹쳐져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박스권 하단부에서는 지지하는 힘이 제법 강할 것으로 전망되는군요.

 

한 가지 주의할 점은, 박스권 상단에 저항 영역대가 겹쳐져 있는 모습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박스권 상단에서는 저항하는 힘이 제법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그리고 이 주식은 박스권 상단 위로 근접한 간격에 또 다른 저항 영역대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박스권 상단을 통과하는 흐름이 진행되더라도

짧은 패턴으로 대응하는 것이 보다 안전한 방법이 된다 하겠군요.

 

그리고 박스권 하단부 아래로는 지지 영역대의 공백 상태입니다.

조정 흐름이 지지 영역대의 공백 구간 안으로 들어오게 되면

이른 시간 안에 조정폭이 커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한 점도 생각하면서 대응하는 것이 좋겠군요.

 

박스권 구간 안에서 지지 영역대의 지지 여부를 확인할 때는

분봉 차트를 중심으로 판단하는 것이 정확도가 높습니다.

분봉 차트를 중심으로 일봉 차트를 종합하여 보는 것이

박스권 매매를 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내용이 된다 하겠군요.

 

현대차의 전반적인 차트 흐름을 볼 때,

이 주식은 추가적인 상승 여력을 가지고 있는 주식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러하더라도,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조심조심 짧은 패턴으로 대응하는 것이 보다 안전한 방식이 된다 하겠군요.

 

현대차를 홀딩하며 수익 나고 있는 사람들은 충분 물량은 수익 실현하고

소박한 물량으로 대응하는 것도 적절한 방식이라 봅니다.

현대차를 매수하려고 검토하고 있는 사람들은, 박스권 상단을 힘 있게 상향 돌파할 때나,

박스권 구간 안에서 지지 영역대를 잘 잡아서, 지지가 되는 모습을 확인한 다음

매수를 검토하는 것이 보다 안전할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결론적으로, 현대차 주식은 일봉 5일선이나 일정 이평선 기준으로

대응할 만한 주식으로 분류될 수 있다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금호타이어 주가 전망  (0) 2025.03.23
유진투자증권 주가 전망  (0) 2025.03.22
주성엔지니어링 주가 전망  (0) 2025.03.22
LG디스플레이 주가 전망  (0) 2025.03.22
파라다이스 주가 전망  (0) 2025.03.2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