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방문을 환영합니다. 현대차 주가 전망입니다.
이 글이 방문자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현대차의 간략한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승용, RV, 소형상용, 대형상용 등의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완성차 제조업체로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하였으며,
현대자동차그룹에는 동사를 포함한 국내 53개 계열회사가 있습니다.
종속회사인 현대로템은 전차와 차륜형 장갑차 등 방위사업,
철도차량 제작, EandM 등 레일솔루션사업,
제철설비와 완성차 생산설비 등은 에코플랜트사업을 영위합니다.
금융 부문 종속회사로는 현대캐피탈과 현대카드가 있습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현대차 주가 전망
*현대차 월봉 차트
*현대차 주봉 차트
*현대차 일봉 차트
현대차가 오늘 시가를 3.40%로 시작하였고, 현재적으로 4.29%를 보이고 있습니다.
주식 차트 흐름을 볼 때는 월봉 차트, 주봉 차트, 일봉 차트를
종합하여 보는 것이 좋다 하겠습니다.
현대자동차가 준중형 세단 더 뉴 아반떼의 연식 변경 모델인 2026 아반떼를
15일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새로운 아반떼는 고객의 선호가 높은 편의 사양과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을 기본 사양으로 포함시켜 상품성을 극대화했습니다.
스마트키 원격시동, 웰컴 시스템, 스마트 트렁크, 도어 포켓라이팅 등이 대표적입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연식 변경을 통해 젊은 고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아반떼의 상품성을 더욱 높였다고 말했습니다.
트림은 기본인 스마트부터 모던, 인스퍼레이션, N라인 등으로 제공됩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스마트와 모던 사이 모던 라이트 트림이 추가됐습니다.
모던 트림에는 고속도로 주행 보조와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 기본 탑재됐습니다.
인스퍼레이션 트림에는 17인치 알로이 휠. 타이어를 기본 적용해
고급스럽고 역동적인 느낌을 더했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의 모던 트림에는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등이 기본으로 탑재됐습니다.
현대차는 이달 29일까지 2026 아반떼 하이브리드 모델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주유비를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모던 라이트 트림 고객을 대상으로는 17인치 알로이 휠and타이어 및
하이패스 무상 장착 이벤트를 펼칩니다.
2026 아반떼의 판매 가격은 가솔린 1.6 모델 스마트 2034만 원, 모던 2355만 원,
인스퍼레이션 2717만 원이며, N라인 2,806만 원입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의 판매 가격은 스마트 2523만 원, 모던 라이트 2549만 원, 모던 2789만 원,
인스퍼레이션 3115만 원, N라인 3184만 원입니다.
현대차가 분봉 차트상으로는 아직 홀딩 타임으로 나오고 있군요.
분봉상의 흐름만 놓고 본다면, 이 주식은 더 상승할 수 있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주식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분봉 차트는 단타나 스캘핑 기법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차트라 하겠습니다.
홀딩 기법에서는 일봉 차트, 주봉 차트, 월봉 차트를 종합하여 판단하는 것이 좋다 하겠군요.
현대차의 전반적인 차트 흐름을 보자면
월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현재적인 캔들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기 때문에
그러한 점은 생각하면서 대응하는 것이 좋겠군요.
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나려는 상태라 하겠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현재적인 양봉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으면서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조정받기 적당한 위치라 하겠군요.
그렇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지 않고 대응하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현대차의 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나려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거래량 흐름도 괜찮고 한데, 염두에 둬야 할 점은
현재적인 위치가 조정받기도 적당한 위치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현대차의 주가 흐름을 보면
14일부터 오늘 현재까지의 반등폭이 어느 정도 된다 하겠습니다.
가격대 면에서 부담되는 위치라 하겠군요.
객관적인 상황은 이러한데, 개인적으로 볼 때는
현대차가 오늘 종가를 전일 종가보다 크게 하락하여 마감하지 않는 한,
일봉상 등락이 있더라도 상승 흐름은 더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차트 흐름의 전반적인 상승 추세와 수급세가 살아나려는 모습이기 때문입니다.
현대차의 일봉 차트를 보게 되면, 오늘 현재적으로 세우고 있는 양봉의 위치가
일봉 차트 흐름의 2차 저항대를 소폭으로 올라서 있는 위치라 하겠습니다.
현재적인 차트 상황은, 지금 세우고 있는 양봉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조정받기 적당한 위치라 하겠군요.
그렇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기보다는, 가급적 단기 상승 탄력성에 집중하면서
짧은 패턴으로 대응하는 것이 보다 안전하고 합리적인 방식이라 생각됩니다.
현대차의 당분간의 관전 포인트는,
일봉 2차 저항대를 제대로 통과할 수 있는지 여부라 하겠습니다.
저항대를 제대로 통과하고, 저항대 위에서 자리를 잡게 된다면
일봉 3차 저항대까지 상승 흐름을 시도할 가능성이 높다 하겠군요.
현대차의 대응 방법은 이러한 내용을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현대차의 일봉 차트 흐름을 보면, 박스권이 형성된 것을 볼 수가 있지요.
오늘 현재적으로 세우고 있는 양봉의 위치가, 박스권의 중간 정도 되는 위치라 하겠습니다.
현대차가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제대로 진행하려면
박스권 상단을 힘 있게 상향 돌파하는 것이 관건이라 하겠군요.
박스권 상단을 힘 있게 상향 돌파하고, 박스권 상단 위에서 제대로 자리를 잡게 된다면
이 주식은 상승 흐름에 있어 뒷심 있는 행보를 보여줄 터전을 마련하는 내용이 된다고 봅니다.
만약 현대차가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제대로 진행하지 못하고
뒤로 밀리는 행보를 진행하게 된다면,
박스권 구간 안에서 지지 영역대를 잘 잡아 매매하는 방식을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박스권 구간 안에 이평선들이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그 이평선들을 중심으로 지지 영역대와 저항 영역대를 살펴보면
어렵지 않게 매매 영역대를 찾을 수 있다고 봅니다.
현대차의 박스권 구간 안의 구조를 살펴보면
현재적인 캔들의 하단부를 지지 영역대가 받쳐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박스권 하단부는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지지를 받는 영역이기 때문에
박스권 하단부에서는 지지하는 힘이 제법 있을 것으로 전망되는군요.
한 가지 주의할 점은, 박스권 상단 영역에 저항 영역대가 겹쳐져 있는 모습입니다.
그래서 박스권 상단 영역에서는 저항하는 힘이 제법 강할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그리고 이 주식은 박스권 상단 위로 근접하여 또 다른 저항 영역대가 자리하고 있고,
그 위로도 층층이 저항 영역대가 어느 정도의 간격을 두고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주식은 박스권 상단을 통과하는 흐름이 진행되더라도
과한 욕심부리지 않고 짧은 패턴으로 대응하는 것이 적절한 방식이라 생각되는군요.
그리고 박스권 구간 안에서 지지 영역대의 지지 여부를 확인할 때는
분봉 차트를 중심으로 판단하는 것이 정확도가 높습니다.
분봉 차트를 중심으로 일봉 차트를 종합하여 보는 것이
박스권 매매를 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내용이 된다 하겠군요.
현대차의 전반적인 차트 흐름을 볼 때,
이 주식은 추가적인 상승 여력을 가지고 있는 주식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러하더라도,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조심조심 짧은 패턴으로 대응하는 것이 보다 안전한 방식이 된다 하겠군요.
현대차를 홀딩하며 수익 나고 있는 사람들은 충분 물량은 수익 실현하고
소박한 물량으로 대응하는 것도 적절한 방식이라 봅니다.
현대차를 매수하려고 검토하고 있는 사람들은, 박스권 상단을 힘 있게 상향 돌파할 때나,
박스권 구간 안에서 지지 영역대를 잘 잡아서, 지지가 되는 모습을 확인한 다음,
매수를 검토하는 것이 보다 안전할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결론적으로, 현대차 주식은 일봉 5일선이나 일정 이평선 기준으로
대응할 만한 주식으로 분류될 수 있다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풀무원 주가 전망 (0) | 2025.04.15 |
---|---|
알에스오토메이션 주가 전망 (0) | 2025.04.15 |
코데즈컴바인 주가 전망 (0) | 2025.04.15 |
두산로보틱스 주가 전망 (0) | 2025.04.15 |
코미코 주가 전망 (0) | 2025.04.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