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방문을 환영합니다. 현대차 주가 전망입니다.
이 글이 방문자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현대차의 간략한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승용, RV, 소형상용, 대형상용 등의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완성차 제조업체로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하였으며, 현대자동차그룹에는 동사를 포함한 국내 53개 계열회사가 있습니다.
종속회사인 현대로템은 전차와 차륜형 장갑차 등 방위사업,
철도차량 제작, EandM 등 레일솔루션사업,
제철설비와 완성차 생산설비 등는 에코플랜트사업을 영위합니다.
금융 부문 종속회사로는 현대캐피탈과 현대카드가 있습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현대차 주가 전망
*현대차 월봉 차트
*현대차 주봉 차트
*현대차 일봉 차트
현대차가 금요일 종가를 3.03%로 마감한 모습입니다.
주식 차트 흐름을 볼 때는 월봉 차트, 주봉 차트, 일봉 차트를
종합하여 보는 것이 좋다 하겠습니다.
현대차그룹이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공개했습니다.
연비와 동력 성능을 개선하고, V2L(전기차 전력을 외부로 끌어 쓰는 기능)을 비롯한
전동화 특화 기술도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현대차그룹은 10일 서울 중구에서 열린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 테크데이에서
소형, 중형, 대형, 럭셔리까지 다양한 차급에 적용할 수 있는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현대차그룹의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두 개의 모터가 내장된 신규 변속기에
다양한 엔진 라인업을 조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기존구동 및 회생제동을 담당하는 구동 모터(P2)에, 시동, 발전, 구동력 보조 기능을 수행하는
신규 모터(P1)를 추가했습니다.
P1 모터는 엔진에 직접 체결되는 방식으로, 기존 시스템 대비 마찰 손실을 줄이고
에너지 전달 효율을 끌어올린 것이 핵심입니다.
주행 상황에따라 P2 모터와 함께 구동력을 보조해 연비와
동력 성능을 동시에 개선한다는 게 현대차의 설명입니다.
실제 해당 시스템이 탑재된 신형 팰리세이드(가솔린 2.5 터보 하이브리드 시스템)는
최고 출력 334마력, 최대 토크 46.9 kgf.m, 연비는 ℓ당 14.1km를 기록했습니다.
기존 동급 가솔린 모델보다 출력은 약 19%, 토크는 9%, 연비는 45% 향상된 수준입니다.
이번 시스템에는 V2L, 스마트 회생제동, 스테이모드, 전자식 사륜구동 시스템(e-AWD) 등
다양한 전동화 특화 기술도 적용됐습니다.
스테이모드를통해 배터리를 활용해 주행 전. 후 정차된 차 안에서 시동을 켜지 않고도
공조, 멀티미디어를 포함한 차량 내 모든 편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대차그룹은 신형 팰리세이드를 시작으로 소형, 중형, 대형, 럭셔리 등
다양한 차종으로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확대 적용할 예정입니다.
2026년에는 후륜구동용 2.5 터보 하이브리드를 제네시스 주요 모델에도
순차적으로 탑재한다는 방침입니다.
현대차가 분봉 차트상으로는 아직 홀딩 타임으로 나오고 있군요.
분봉상의 흐름만 놓고 본다면, 이 주식은 더 상승할 수 있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주식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분봉 차트는 단타나 스캘핑 기법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차트라 하겠습니다.
홀딩 기법에서는 일봉 차트, 주봉 차트, 월봉 차트를 종합하여 판단하는 것이 좋다 하겠군요.
현대차의 전반적인 차트 흐름을 보자면
월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현재적인 캔들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기 때문에
그러한 점은 생각하면서 대응하는 것이 좋겠군요.
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나려는 상태라 하겠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현재적인 양봉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으면서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조정받기 적당한 위치라 하겠군요.
그렇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지 않고 대응하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현대차의 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나려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거래량 흐름도 괜찮고 한데, 염두에 둬야 할 점은
현재적인 위치가 조정받기도 적당한 위치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현대차의 주가 흐름을 보면 박스권 행보를 보이고 있지요.
객관적인 상황은 이러한데, 개인적으로 볼 때는
현대차가 일봉상 등락이 있더라도 상승 흐름은 더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차트 흐름의 전반적인 상승 추세와 수급세가 살아나려는 모습이기 때문입니다.
현대차의 일봉 차트를 보게 되면, 금요일 세운 양봉의 위치가
일봉 차트 흐름의 2차 저항대를 소폭으로 올라서 있는 위치라 하겠습니다.
현재적인 차트 상황은, 금요일 세운 양봉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조정받기 적당한 위치라 하겠군요.
그렇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기보다는, 가급적 단기 상승 탄력성에 집중하면서
짧은 패턴으로 대응하는 것이 보다 안전하고 합리적인 방식이라 생각됩니다.
현대차의 당분간의 관전 포인트는,
일봉 3차 저항대를 제대로 통과할 수 있는지 여부라 하겠습니다.
저항대를 제대로 통과하고, 저항대 위에서 자리를 잡게 된다면
일봉 4차 저항대를 통과할 가능성이 높다 하겠군요.
현대차의 대응 방법은 이러한 내용을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현대차의 일봉 차트 흐름을 보면, 박스권이 형성된 것을 볼 수가 있지요.
금요일 세운 양봉의 위치가, 박스권의 중간 정도 되는 위치라 하겠습니다.
현대차가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제대로 진행하려면
박스권 상단을 힘 있게 상향 돌파하는 것이 관건이라 하겠군요.
박스권 상단을 힘 있게 상향 돌파하고, 박스권 상단 위에서 제대로 자리를 잡게 된다면
이 주식은 상승 흐름에 있어 뒷심 있는 행보를 보여줄 터전을 마련하는 내용이 된다고 봅니다.
만약 현대차가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제대로 진행하지 못하고
뒤로 밀리는 행보를 진행하게 된다면,
박스권 구간 안에서 지지 영역대를 잘 잡아 매매하는 방식을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박스권 구간 안에 이평선들이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그 이평선들을 중심으로 지지 영역대와 저항 영역대를 살펴보면
어렵지 않게 매매 영역대를 찾을 수 있다고 봅니다.
현대차의 박스권 구간 안의 구조를 살펴보면
금요일 세운 양봉의 하단부를 지지 영역대가 받쳐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박스권 하단부는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지지를 받는 영역이기 때문에
박스권 하단부에서는 지지하는 힘이 제법 있을 것으로 전망되는군요.
한 가지 주의할 점은, 박스권 상단 영역에 저항 영역대가 겹쳐져 있는 상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박스권 상단 영역에서는 저항하는 힘이 제법 강할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그리고 이 주식은 박스권 상단 위로 근접하여, 또 다른 저항 영역대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 저항대 위로도 층층이 저항 영역대가 있는 형국이기 때문에
박스권 상단을 통과하는 흐름이 진행되더라도 짧은 패턴으로 대응하는 것이
합리적인 대응 방안이라 하겠군요.
그리고 박스권 구간 안에서 지지 영역대의 지지 여부를 확인할 때는
분봉 차트를 중심으로 판단하는 것이 정확도가 높습니다.
분봉 차트를 중심으로 일봉 차트를 종합하여 보는 것이
박스권 매매를 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내용이 된다 하겠군요.
현대차의 전반적인 차트 흐름을 볼 때,
이 주식은 추가적인 상승 여력을 가지고 있는 주식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러하더라도,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조심조심 짧은 패턴으로 대응하는 것이 보다 안전한 방식이 된다 하겠군요.
현대차를 홀딩하며 수익 나고 있는 사람들은 충분 물량은 수익 실현하고
소박한 물량으로 대응하는 것도 적절한 방식이라 봅니다.
현대차를 매수하려고 검토하고 있는 사람들은, 박스권 상단을 힘 있게 상향 돌파할 때나,
박스권 구간 안에서 지지 영역대를 잘 잡아서, 지지가 되는 모습을 확인한 다음,
매수를 검토하는 것이 보다 안전할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결론적으로, 현대차 주식은 일봉 5일선이나 일정 이평선 기준으로
대응할 만한 주식으로 분류될 수 있다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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