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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방문을 환영합니다. 현대해상 주가 전망입니다.

이 글이 방문자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현대해상의 간략한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동사는 1955년 동방해상보험주식회사로 설립되어 현재 현대해상화재보험주식회사로 영업 중입니다.

손해보험업, 제3보험업, 기타 보험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며,

허용 범위 내 자산운용과 겸영가능업무 및 부수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국민 노후 대비 재산형성 정책에 힘입어 성장을 추구하며,

기관투자자와 퇴직연금 중심의 투자자금으로 전통적 투자자산과 대체투자분야 확대를 통해

성장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현대해상 주가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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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해상 월봉 차트

*현대해상 월봉 차트

 

현대해상 주봉 차트

*현대해상 주봉 차트

 

현대해상 일봉 차트

*현대해상 일봉 차트

 

현대해상이 현재적으로 5.17%를 보이고 있습니다.

주식 차트 흐름을 볼 때는 월봉 차트, 주봉 차트, 일봉 차트를

종합하여 보는 것이 좋다 하겠습니다.

 

보험사들이 건전성 관리를 위한 자본 확충에 숨통이 트였습니다.

금융당국이 건전성 지표인 지급여력 비율의 권고치를 130%로 낮추는 것을

한 달가량 앞당겨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규제 완화로 자본 조달과 후순위채 등 자본성증권 조기 상환 관련

규제 부담을 덜 수 있게 됐습니다. 11일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이날 제11차 정례회의를 통해

지급여력비율의 권고 기준을 현행 150%에서 130%로 완화하는 보험업 감독규정 일부개정고시안을

의결해 즉시 시행합니다.

 

이번 개정안을 통해 후순위채 중도 상환과 보험 종목 추가 허가 등과 관련한

지급여력비율 권고 기준을 130%로 일괄 정비합니다.

새로운 회계제도(IFRS17)와 이에 기초한 새로운 지급여력 제도의 도입으로

보험사에 대한 건전성 요구 수준이 크게 높아진 점을 감안해 부담을 줄여준 것입니다.

 

 

 

현대해상이 분봉 차트상으로는 아직 홀딩 타임으로 나오고 있군요.

분봉상의 흐름만 놓고 본다면, 이 주식은 더 상승할 수 있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주식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분봉 차트는 단타나 스캘핑 기법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차트라 하겠습니다.

홀딩 기법에서는 일봉 차트, 주봉 차트, 월봉 차트를 종합하여 판단하는 것이 좋다 하겠군요.

 

현대해상의 전반적인 차트 흐름을 보자면

월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현재적인 양봉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기 때문에

그러한 점은 생각하면서 대응하는 것이 좋겠군요.

 

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 있는 상태라 하겠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주봉 차원에서 단기간에 상승폭이 큰 추세의 흐름이고

현재적인 양봉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으면서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조정받기 적당한 위치라 하겠군요.

그렇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지 않고 대응하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현대해상의 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 있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거래량 흐름도 괜찮고 한데, 염두에 둬야 할 점은

현재적인 위치가 조정받기도 적당한 위치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현대해상의 주가 흐름을 보면

5월 21일부터 오늘 현재까지의 상승폭이 크다 하겠습니다.

가격대 면에서 부담되는 위치라 하겠군요.

 

객관적인 상황은 이러한데, 개인적으로 볼 때는

현대해상이 오늘 종가를 전일 종가보다 크게 하락하여 마감하지 않는 한,

일봉상 등락이 있더라도 상승 흐름은 더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차트 흐름의 전반적인 상승 추세와 수급세가 살아 있기 때문입니다.

 

현대해상의 일봉 차트를 보게 되면, 오늘 현재적으로 세우고 있는 양봉의 위치가

일봉 차트 흐름의 5차 저항대를 소폭으로 올라서 있는 위치라 하겠습니다.

 

현재적인 차트 상황은, 지금 세우고 있는 양봉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조정받기 적당한 위치라 하겠군요.

그렇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기보다는, 가급적 단기 상승 탄력성에 집중하면서

짧은 패턴으로 대응하는 것이 보다 안전하고 합리적인 방식이라 생각됩니다.

 

현대해상의 당분간의 관전 포인트는, 현재적인 양봉에 영향을 주고 있는 저항대를

제대로 통과할 수 있는지 여부라 하겠습니다.

저항대를 제대로 통과하고, 저항대 위에서 자리를 잡게 된다면

이 주식은 상승 흐름에 있어 뒷심 있는 행보를 보여줄 터전을 마련하는 내용이 된다 하겠군요.

 

 

 

현대해상의 대응 방법은 이러한 내용을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현대해상의 일봉 차트 흐름을 보면, 박스권이 형성된 것을 볼 수가 있지요.

 

오늘 현재적으로 세우고 있는 양봉의 위치가, 박스권의 8/10 정도 되는 위치라 하겠습니다.

현대해상이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제대로 진행하려면

박스권 상단을 힘 있게 상향 돌파하는 것이 관건이라 하겠군요.

 

박스권 상단을 힘 있게 상향 돌파하고, 박스권 상단 위에서 제대로 자리를 잡게 된다면

이 주식은 상승 흐름에 있어 뒷심 있는 행보를 보여줄 터전을 마련하는 내용이 된다고 봅니다.

 

만약 현대해상이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제대로 진행하지 못하고

뒤로 밀리는 행보를 진행하게 된다면,

박스권 구간 안에서 지지 영역대를 잘 잡아 매매하는 방식을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박스권 구간 안에 이평선들이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그 이평선들을 중심으로 지지 영역대와 저항 영역대를 살펴보면

어렵지 않게 매매 영역대를 찾을 수 있다고 봅니다.

 

현대해상의 박스권 구간 안의 구조를 살펴보면

현재적인 양봉의 하단부를 지지 영역대가 받쳐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박스권 하단부는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지지를 받는 영역이고

지지 영역대가 겹쳐져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박스권 하단부에서는 지지하는 힘이 강할 것으로 전망되는군요.

 

한 가지 주의할 점은, 박스권 상단 영역에 저항 영역대가 겹쳐져 있는 모습입니다.

그래서 박스권 상단 영역에서는 저항하는 힘이 제법 강할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그리고 이 주식은 박스권 상단 위로 근접한 간격을 두도, 또 다른 저항 영역대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박스권 상단을 통과하는 흐름이 진행되더라도

짧은 패턴으로 대응하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박스권 구간 안에서 지지 영역대의 지지 여부를 확인할 때는

분봉 차트를 중심으로 판단하는 것이 정확도가 높습니다.

분봉 차트를 중심으로 일봉 차트를 종합하여 보는 것이

박스권 매매를 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내용이 된다 하겠군요.

 

현대해상의 전반적인 차트 흐름을 볼 때,

이 주식은 추가적인 상승 여력을 가지고 있는 주식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러하더라도, 단기간에 상승폭이 큰 상황이고,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기 때문에

조심조심 짧은 패턴으로 대응하는 것이 보다 안전한 방식이 된다 하겠군요.

 

현대해상을 홀딩하며 수익 나고 있는 사람들은 충분 물량은 수익 실현하고

소박한 물량으로 대응하는 것도 적절한 방식이라 봅니다.

현대해상을 매수하려고 검토하고 있는 사람들은, 박스권 상단을 힘 있게 상향 돌파할 때나,

박스권 구간 안에서 지지 영역대를 잘 잡아, 지지가 되는 모습을 확인한 다음,

매수를 검토하는 것이 보다 안전할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결론적으로, 현대해상 주식은 일봉 5일선이나 일정 이평선 기준으로

대응할 만한 주식으로 분류될 수 있다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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