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방문을 환영합니다. 흥아해운 주가 전망입니다.
흥아해운의 간략한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1961년 12월 설립되어 1976년 6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주업은 아시아지역 액체석유화학제품의 해상운송이며, 그 외 부동산 임대업도 합니다.
2022년 2월 항로확장 및 영업증진을 위해 대주주인 장금상선을 선주로
나용선계약(Bare Boat Charter)을 체결하고, 19.9K급 케미컬탱커선 2척을 도입하였습니다.
2024년 3월 기준, 동사가 투자하여 유의적인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계열회사는
11개사(국내 7개, 해외 4개)입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흥아해운 주가 전망
*흥아해운 월봉 차트
*흥아해운 주봉 차트
*흥아해운 일봉 차트
흥아해운이 오늘 시가를 11.60%로 시작하였고, 현재적으로 9.60%를 보이고 있습니다.
주식 차트 흐름을 볼 때는 월봉 차트, 주봉 차트, 일봉 차트를
종합하여 보는 것이 좋다 하겠습니다.
흥아해운의 상승세는 글로벌 해운운임이 11주째 오르며
4주 연속 3000선을 유지했기 때문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해운업계에 따르면 이번 주 글로벌 해상운송 항로의 운임 수준인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는
지난주보다 96.38포인트(p) 오른 3475.60으로 집계됐습니다.
글로벌 해운운임은 3월 29일(1730.98) 이후 11주 연속 상승세입니다.
지난달 31일에 2022년 8월 26일(3154.26) 이후 약 1년 9개월 만에 3000선에 진입한 이후
4주째 3000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주와 비교해 미주 동안은 1FEU(12m 컨테이너 1개)당 284달러 오른 8277달러,
미주 서안은 267달러 상승한 7173달러입니다.
지중해 노선은 1TEU(6m 컨테이너 1개)당 7달러 오른 4855달러,
유럽 노선은 157달러 상승한 4336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중동 노선은 57달러 내린 2893달러로 집계됐습니다. 호주. 뉴질랜드는 24달러 오른 1406달러,
남미는 295달러 오른 8558달러입니다.
해상 운임의 상승은 예멘의 친이란 후티 반군이 상선을 공격하는 홍해 사태가 장기화된 것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후티 반군은 하마스를 돕는다는 명분으로 홍해를 지나는 상선을 공격하고 있습니다.
지난 12일에는 홍해를 지나던 그리스 소유의 라이베리아 선적 석탄 화물선이
후티 반군의 공격을 받고 침몰하기도 했습니다.
이 때문에 글로벌 선사들이 수에즈 운하 대신 아프리카 희망봉을 우회하면서
선박 운항 거리가 늘어났습니다.
해운 운임 상승 추세는 올해 하반기까지 지속될 것이란 전망이 나옵니다.
전통적으로 3~4분기가 해운업계의 성수기인 데다,
최근에는 중국과 미국의 무역 갈등이 더해지면서 물류난이 가속화될 것이란 관측입니다.
미국은 오는 8월부터 자국에 들어오는 전기차(25%에서 100%), 반도체(25%에서 50%) 등
일부 중국산 수입품의 관세인상을 발표했습니다.
이 조치가 시행되기 전 제재를 피하기 위해 중국 기업들이 미국으로 향하는
컨테이너선 계약을 선점하면서, 미국향 해운 운임도 상승할 것이란 관측이 나옵니다.
이달 들어서는 미국 동부 항만 노조가 해운사들의 항만 자동화에 반발하며 파업을 예고하면서
물류난이 한층 더 가중될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은 홍해 사태는 단순히 수에즈 운하의 병목에 그치지 않고
아시아 전역과 멀리는 미동안까지 항만적체가 심화되고 있습니다.
이 같은 사태를 보수적으로 평가해 오던 세계 최대의 해운사 머스크도 운임지수 상승 등
시장상황을 반영해 올해 이익 가이던스를 기존 40억~60억 달러에서 70억~90억 달러로 높였습니다.
향후 컨테이너 해운업계 전반적으로 반사수혜 기대감이 재차 부각될 전망이라고 했습니다.
흥아해운이 분봉 차트상으로는 아직 홀딩 타임으로 나오고 있군요.
분봉상의 흐름만 놓고 본다면, 이 주식은 더 상승할 수 있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주식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분봉 차트는 단타나 스캘핑 기법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차트라 하겠습니다.
홀딩 기법에서는 일봉 차트, 주봉 차트, 월봉 차트를 종합하여 판단하는 것이 좋다 하겠군요.
흥아해운의 전반적인 차트 흐름을 보자면,
월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 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월봉 차원에서 단기간에 상승폭이 제법 되는 상황이고
현재적인 양봉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기 때문에
그러한 점은 생각하면서 대응하는 것이 좋겠군요.
주봉 차트 추세는 역시 상승 탄력성이 살아 나는 상태라 하겠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주봉 차원에서도 단기간에 상승폭이 제법 되는 추세 흐름이고
현재적인 양봉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지 않고 대응하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흥아해운의 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 있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거래량 흐름도 괜찮고 한데, 염두에 둬야 할 점은
현재적인 위치가 조정받기도 적당한 위치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흥아해운의 주가 흐름을 보면, 박스권 흐름 중에서
24일부터 오늘 현재까지의 상승폭이 큰 편에 속한다 하겠습니다.
가격대 면에서 부담되는 위치라 하겠군요.
객관적인 상황은 이러한데, 개인적으로 볼 때는
흥아해운이 오늘 종가를 전일 종가보다 크게 하락하여 마감하지 않는 한,
일봉상 등락이 있더라도 상승 흐름은 더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차트 흐름의 전반적인 상승 추세와 수급세가 살아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흥아해운의 일봉 차트를 보게 되면, 오늘 현재적으로 세우고 있는 캔들의 위치가
일봉 차트 흐름의 4차 저항대를 어느 정도의 간격으로 올라서 있는 위치라 하겠습니다.
현재적인 차트 상황은, 현재적인 캔들이 일봉 5차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기보다는, 가급적 단기 상승 탄력성에 집중하면서
짧은 패턴으로 대응하는 것이 보다 안전하고 합리적인 방식이라 생각됩니다.
흥아해운의 당분간의 관전 포인트는, 일봉 5차 저항대를 제대로 통과하고
5차 저항대 위에서 자리를 잡을 수 있는지 여부라 하겠습니다.
5차 저항대를 제대로 통과하고, 5차 저항대 위에서 안착을 하게 된다면
이 주식은 상승 흐름에 있어 어느 정도의 구간까지는 뒷심 있는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5차 저항대 위로 6차, 7차 저항대가 자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적인 캔들과 7차 저항대와는 간격이 큰 상황이라서
당분간은 일봉 5차 저항대를 제대로 통과할 수 있는지 여부를 중점적으로 보는 것이 적절하겠습니다.
그런 다음, 일봉 6차 저항대까지 상승할 수 있는지를 관심 갖고 보는 것이 좋겠군요.
주식 차트 내용 중에서 쌍바닥 흐름이라는 것이 있지요.
쌍바닥 패턴이라고 하여 전부 상승 탄력성에 비중을 둘 수 있는 것은 아니라 하겠습니다.
쌍바닥 패턴을 만들면서 추가적인 상승 동력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고,
쌍바닥 패턴을 만들면서 주가를 상승시킨 다음, 물량을 처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한 내용을 일반 투자자들이 제대로 파악하기에는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차트의 수급 흐름에 따른 유연한 대응이 상책이라 하겠습니다.
흥아해운을 홀딩하며 수익 나고 있는 사람들은 충분 물량은 수익 실현하고
소박한 물량으로 대응하는 것도 적절한 방식이라 봅니다.
흥아해운을 매수하려고 검토하고 있는 사람들은, 조정받은 다음
다시금 상승 흐름이 진행될 때, 매수를 검토하는 것이 보다 안전할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결론적으로, 흥아해운 주식은 일봉 5일선이나 일정 이평선 기준으로
대응할 만한 주식으로 분류될 수 있다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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