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방문을 환영합니다. HMM 주가 전망입니다.
HMM의 간략한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종합해운물류기업으로, 일반화물과 냉동화물, 특수화물 등
컨테이너로 운반 가능한 모든 화물, 원자재와 원유, 플랜트 등 벌크화물까지
상품 특성에 맞는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형선부터 초대형 컨테이너선, VLCC를 포함한 선대와 전 세계를 연결하는 항로망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물류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각화된 사업 영역을 영위하며, 특정 분야의 시황 변동에도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사업 구조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HMM 주가 전망. 추세 분석과 대응 방법
*HMM 월봉 차트
*HMM 주봉 차트
*HMM 일봉 차트
HMM이 19일 시가를 -0.82%로 시작하였고, 장중 6.82% 상승했다가
종가를 5.73%로 마감한 모습입니다.
'하파그로이드의 동맹 탈퇴는 우리에겐 되레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라고
김경배 HMM 대표이사 사장이 지난 17일 열린 해운협회 70주년 기념행사에서 말했습니다.
해운사업 확장에 대한 의지를 다진 의미로 볼 수 있겠군요.
최근 글로벌 5위 독일선사인 하파그로이드는 HMM이 속해 있던 '디 얼라이언스'를 탈퇴하고,
2위 머스크 등 다른 선사들과 '제미나이 협력'을 신규 결성키로 한 바 있습니다.
제미나이 협력은 내년 2월 본격 출범 이후 유럽~아시아 항로에서 한국의 부산항, 일본, 베트남,
그리고 대만 등을 기항지에서 제외한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김 사장의 이번 발언은 해당 항로에서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해운물류의 공백과 관련
틈새시장 공략 가능성을 겨냥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이와 관련 그는 '(신사업 확장과 관련) 외부 컨설팅 기관을 선정해,
중장기적으로 구체적인 전략을 함께 구상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HMM이 향후 국내 중소, 중견 해운선사와 협업하는 사례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내 중소, 중견 해운선사들은 주로 동북아, 동남아 등
중, 단거리 노선의 해운 서비스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최근 이들 지역의 해운 운임 단가가 떨어지면서 수익성에 문제가 생긴 상황입니다.
반면 홍해발 리스크 등 국제 정세 급변 여파로 장거리 노선은 여전히 높은 수익성을 보장합니다.
국내 해운업계 전체 상황을 보면 이들 노선에 대한 개편이 시급하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김 사장은, 국내 업체들과는 협업의 기회가 오면 무엇이든지 창구를 열어놓고
대화를 해보겠다는 것이 기본 입장이라고 했습니다.
HMM이 분봉 차트상으로는 아직 홀딩 타임으로 나오고 있군요.
분봉상의 흐름만 놓고 본다면, 이 주식은 더 상승할 수 있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주식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분봉 차트는 단타나 스캘핑 기법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차트라 하겠습니다.
홀딩 기법에서는 일봉 차트, 주봉 차트, 월봉 차트를
종합하여 판단하는 것이 좋다 하겠군요.
HMM의 전반적인 차트 흐름을 보자면,
월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보합 수준을 보이고 있는 모습입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현재적인 캔들 위로 저항대가 층층이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그러한 점은 생각하면서 대응하는 것이 좋겠군요.
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 나려는 상태라 하겠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현재적인 캔들 위로 저항대가 층층이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그러한 점은 생각하면서 대응하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보입니다.
HMM의 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 나려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거래량 흐름도 괜찮고 한데, 염두에 둬야 할 점은
현재적인 위치가 조정받기도 적당한 위치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HMM의 주가 흐름을 보면, 조정 흐름 중에서의 19일 5.73%의 반등이라 하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격대 면에서 부담되는 위치라 하겠군요.
객관적인 상황은 이러한데, 개인적으로 볼 때는
HMM이 일봉상 등락이 있더라도 상승 흐름은 더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차트 흐름의 전반적인 상승 추세와 수급세가 살아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HMM의 일봉 차트를 보게 되면, 19일 세운 양봉의 위치가
일봉 차트 흐름의 1차 저항대 아래로 제법 큰 간격을 두고 있는 위치라 하겠습니다.
현재적인 차트 상황은 19일 세운 양봉 위로 저항대가 층층이 자리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급적 단기 상승 탄력성에 집중하면서
짧은 패턴으로 대응하는 것이 보다 안전할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HMM의 당분간의 관전 포인트는,
현재의 실질적인 바닥권을 제대로 벗어나는지 여부라 하겠습니다.
이런 전반적인 역배열 형태의 주식은 특별한 호재가 수급력이 동반되지 않는 한,
점진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다 하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HMM이 점진적인 상승 행보를 꾸려가며
일봉 1차 저항대까지 상승할 수 있는지 여부가 중요한 내용이 된다 하겠군요.
이 주식은 일봉 1차 저항대를 제대로 통과하더라도,
그 위에 2차 저항대가 자리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1차 저항대를 제대로 통과하고, 저항대 위에서 안착을 하게 된다면
2차 저항대까지 상승하고, 통과도 할 수 있는 힘이 형성될 것으로 보이는군요.
만일 HMM이 일봉 2차 저항대까지 제대로 통과하고, 2차 저항대 위에서 안착을 하게 된다면
이 주식은 상승 흐름에서 뒷심 있는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전망됩니다.
현재적인 위치에서 일봉 1차 저항대, 2차 저항대까지 통과하려면
많은 에너지가 필요할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그리고 특별한 일이 없는 한, 충분한 기간도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한 점도 생각하면서 대응하는 것이 좋겠군요.
HMM에서 수익 나고 있는 사람들은 충분 물량은 수익 실현하고
소박한 물량으로 대응하는 것도 적절한 방식이라 봅니다.
HMM을 매수하려고 검토하고 있는 사람들은, 19일 종가 가격대보다 부담이 덜한 가격대에서
매수를 검토하는 것이 보다 안전할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결론적으로, HMM 주식은 일봉 5일선이나 일정 이평선 기준으로
대응할 만한 주식으로 분류될 수 있다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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