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방문을 환영합니다. 대한해운 주가 전망입니다.
대한해운의 간략한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1968년에 설립된 대한해운 및 종속회사는 해운업, 무역업, 광업, 건설업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해상화물운송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으로 벌크선, LNG선, 탱커선 등을 통하여 철광석, 천연가스, 원유 등의 원재료를
선박으로 운송하는 해상화물운송 및 해운대리점업을 영위합니다.
주요 거래처인 포스코, 한국가스공사, 한국전력공사 등과 장기운송계약을 체결하여
안정적인 영업과 이익의 극대화를 실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대한해운 주가 전망. 추세 분석과 대응 방법
*대한해운 월봉 차트
*대한해운 주봉 차트
*대한해운 일봉 차트
대한해운이 오늘 현재적으로 5.78% 상승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식 차트 흐름을 볼 때는 월봉 차트, 주봉 차트,
일봉 차트를 종합하여 보는 것이 좋다 하겠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이 대한해운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600원을 유지했습니다.
당분간 신규 전용선 인도가 잡히지 않은 점이 불안 요인이지만
올해 예상보다 빠른 BDI(발틱운임지수) 반등으로 추가적인 계약확보까지
시간을 벌었다는 분석입니다.
29일 한국투자증권은, 지난해 대한해운의 장단점을 모두 확인했다라며
벌크 해운 시황이 기대에 못 미치며 부진했지만
전용선 계약 중심인 대한해운은 상대적으로 선방했고, 여기에 LNG 신규 물량들이 추가된 덕분에
연간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7% 감소에 그쳤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아쉬웠던 부분은 작년에도 4분기에 비용이 집중적으로 반영되며
본업의 안정적인 수익구조와 다르게 분기 수익성 편차가 컸다는 것이라며
4분기 영업이익은 BDI 상승에도 전 분기 대비 33% 감소했고
3분기 누적 이자 비용은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했다고 분석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은, 주가는 작년 초 수준에 머물러 있다라며 결과적으로 BDI 하락 탓에
벌크 해운 업종 전반적으로 투자심리가 위축된 영향을 극복하기 어려웠으나,
이제는 건화물선 시장의 겨울 비수기가 끝나가고 있고,
중국 춘절 연휴를 바닥으로 BDI는 기다렸다는 듯이 빠르게 반등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대한해운의 2024F PBR은 0.4배로 하락하였고 PER도 6배에 불과하다며
BDI의 계절적 반등과 4분기 이익 기저효과를 감안하면 대한해운 주가는 바닥이라고 판단되며,
대한해운은 스팟운임 변동에 영향이 적다는 점에서 매수 의견을 유지한다고 했습니다.
대한해운이 오늘 시가를 1.03%로 시작하였고,
1시 5분경 7.59%까지 상승하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분봉 차트상으로는 아직 홀딩 타임으로 나오고 있군요.
분봉상의 흐름만 놓고 본다면, 이 주식은 더 상승할 수 있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주식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분봉 차트는 단타나 스캘핑 기법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차트라 하겠습니다.
홀딩 기법에서는 일봉 차트, 주봉 차트, 월봉 차트를
종합하여 판단하는 것이 좋다 하겠군요.
대한해운의 전반적인 차트 흐름을 보자면,
월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현재적인 양봉 위로 저항대가 층층이 자리하고 있어서
그러한 점은 생각하면서 대응하는 것이 좋겠군요.
주봉 차트 추세는 역시 상승 탄력성이 살아 있는 상태라 하겠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현재적인 양봉 위로 저항대가 층층이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과한 욕심 부리지 않고 대응하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대한해운의 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괜찮은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거래량 흐름도 괜찮고 한데, 염두에 둬야 할 점은
현재적인 위치가 조정받기도 적당한 위치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대한해운의 주가 흐름을 보면,
28일과 29일 이틀 동안의 상승폭이 어느 정도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가격대가 부담되는 수준은 아니지만, 그래도 신경 쓰일 만한 상승폭이라 하겠군요.
객관적인 상황은 이러한데, 개인적으로 볼 때는
대한해운이 오늘 종가를 27일 종가보다 크게 하락하여 마감하지 않는 한,
일봉상 등락이 있더라도 상승 흐름은 더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차트 흐름의 전반적인 상승 추세와 수급세가 살아 있기 때문입니다.
대한해운의 일봉 차트를 보게 되면, 현재적으로 세우고 있는 양봉의 위치가
일봉 차트 흐름의 1차 저항대를 걸치고 있는 위치라 하겠습니다.
위로 저항대가 층층이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위의 저항대 통과 여부가 중요한 내용이 된다 하겠군요.
앞으로의 일봉 차트 흐름이 위의 저항대를 잘 통과하게 되면
어느 정도의 상승폭은 줄 수 있는 차트 흐름이라 하겠습니다.
이런 주식은 특별한 호재나 수급세가 동반되지 않는 한,
위의 저항대를 통과하는 과정을 거쳐야 하므로
점진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다 하겠군요.
현재적인 차트 상황을 보면, 조급한 마음가짐보다는
좀 기다릴 줄 아는 마인드로 대응하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대한해운을 홀딩하며 수익 나고 있는 사람들은 충분 물량은 수익 실현하고
소박한 물량으로 대응하는 것도 적절한 방식이라 봅니다.
대한해운을 매수하려고 검토하고 있는 사람들은, 충분히 조정받은 다음
다시금 상승 흐름이 진행될 때, 매수를 검토하는 것이 안전할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결론적으로, 대한해운 주식은 일봉 5일선이나 일정 이평선 기준으로
대응할 만한 주식으로 분류될 수 있다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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