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방문을 환영합니다. 유한양행 주가 전망입니다.
이 글이 방문자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유한양행의 간략한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동사는 1926년 6월에 설립되었으며 의약품, 화학약품, 공업약품, 수의약품, 생활용품 등의
제조 및 매매를 주 사업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주요 사업부문은 약품사업부문, 생활건강사업부문, 해외사업부문으로 이루어집니다.
의약품사업부문의 주요 제품으로는 렉라자, 안티푸라민, 삐콤씨, 듀오웰, 코푸시럽 등이 있고
이외에도 에이즈치료제, C형 간염치료제, 항생제 등을 수출사업에서 다루고 있습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유한양행 주가 전망
*유한양행 월봉 차트
*유한양행 주봉 차트
*유한양행 일봉 차트
유한양행이 오늘 시가를 -0.67%로 시작하였고, 종가를 4.45%로 마감한 모습입니다.
주식 차트 흐름을 볼 때는 월봉 차트, 주봉 차트, 일봉 차트를
종합하여 보는 것이 좋다 하겠습니다.
유한양행이 제약업계 처음으로 주주가치 환원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내년부터 2027년까지 3년간 주주환원율을 평균 30% 이상으로 끌어올리는 것이 목표입니다.
하지만 최근 주주환원율이 40%를 훌쩍 넘었던 연도가 있었다는 점을 고려하면
목표치를 너무 낮게 잡은 것이 아니냐는 지적도 제기됩니다.
1일 제약. 바이오업계에 따르면 유한양행은 최근 기업가치 제고 및 주주가치 환원을 위해
내년부터 2027년까지 3년간 주주환원율을 평균 30% 이상으로 끌어올리겠다는
중단기적 목표를 발표했습니다.
주주환원율은 기업이 벌어들인 순이익으로 배당과 자사주 매입. 소각 등에
얼마를 사용했는지 나타내는 비율입니다.
하지만 2020년 5:1의 액면분할 이후 유한양행의 환원 행보를 살펴보면
목표치가 다소 소극적이라는 목소리가 나옵니다.
지난해를 제외하고 2021년, 2022년 모두 주주환원율이 40%를 훌쩍 넘겼기 때문입니다.
현재 유한양행은 배당과 자사주 취득으로 주주 환원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배당은 연초에 한 번 전년도에 대한 결산 배당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사주 매입은 신탁 계약을 통해 간접으로 취득 중입니다.
유한양행은 2021년 주당 보통주식 400원, 종류주식 410원으로 총 261억 원을 결산 배당에,
신탁 계약을 통해 보통주 26만8787주 등 164억 원 이상을 자사주 취득에 사용하며
총 425억원가량을 주주 환원 정책에 썼습니다.
같은 기간 순이익은 991억 원으로 주주환원율 42.9%를 기록했습니다.
2022년엔 더욱 상승했습니다. 전년 대비 순이익이 85억 원 감소했지만 배당 총액 273억 원,
자사주 취득 164억원 등 총 437억 원을 사용해 주주환원율이 48.3%에 달했습니다.
반면 지난해는 순이익이 434억원이나 증가했음에도 자사주 취득이 전년 대비
절반 아래로 감소하며 환원율이 20%포인트 가까이 하락해 주주환원율 30%를 넘지 못했습니다.
유한양행은 주주환원율 목표치에 대해 충분히 높은 수준이라는 입장입니다.
업계 평균이 30% 정도인데 그 이상을 목표로 삼았다는 것입니다.
또한 비중은 작더라도 앞으로 환원 정책에 사용되는 금액은 이전보다 더 클 것이라고 봤습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2021년과 2022년에는 순이익이 적어서 (주주환원) 비율이
상대적으로 올라간 것이라며 기업 성장이 기대되는 만큼, 순이익도 많아져 주주들에게 돌아가는
절대적인 금액 자체가 과거보다 클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유한양행은 주주환원 확대를 위해 현금 배당을 증액, 2027년까지 주당배당금(DPS)을
총 30% 이상 증액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또 같은 기간까지 보유한 자사주를 1% 소각(약 1200억 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유한양행이 자사주 소각을 공표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단 소각 방식과 무상증자 여부에 대해서는 고민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유한양행이 분봉 차트상으로는 아직 홀딩 타임으로 나오고 있군요.
분봉상의 흐름만 놓고 본다면, 이 주식은 더 상승할 수 있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주식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분봉 차트는 단타나 스캘핑 기법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차트라 하겠습니다.
홀딩 기법에서는 일봉 차트, 주봉 차트, 월봉 차트를 종합하여 판단하는 것이 좋다 하겠군요.
유한양행의 전반적인 차트 흐름을 보자면,
월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단기적으로는 보합 수준을 보이고 있는 모습입니다.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전망할 수 있겠는데,
단기적인 관점에서 접근하는 것이 안전하겠군요.
현재적인 캔들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기 때문에
그러한 면은 생각하면서 대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 나려는 상태라 하겠습니다.
역시 단기적인 관점에서 접근하는 것이 보다 안전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현재적인 양봉이 저항대의 영향을 받고 있고,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조정받기도 적당한 위치이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지 않고 대응하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보입니다.
유한양행의 일봉 차트 추세는 단기적 상승 탄력성이 살아나려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거래량 흐름도 괜찮고 한데, 염두에 둬야 할 점은
현재적인 위치가 조정받기도 적당한 위치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유한양행의 주가 흐름을 보면,
조정 흐름 중에서 오늘 종가를 4.45% 상승하여 마감한 모습이지요.
가격대 면에서 부담되는 위치라 하겠군요.
객관적인 상황은 이러한데, 개인적으로 볼 때는
유한양행이 일봉상 등락이 있더라도 상승 흐름은 더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차트 흐름의 전반적인 상승 추세와 수급세가 살아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단기적인 관점에서 그러하다는 것입니다.
유한양행의 일봉 차트를 보게 되면, 오늘 세운 양봉의 위치가
일봉 차트 흐름의 7차 저항대를 소폭으로 올라서 있는 위치라 하겠습니다.
현재적인 차트 상황은, 오늘 세운 양봉 위로 층층이 자리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조정받기도 적당한 위치이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기보다는, 가급적 단기 상승 탄력성에 집중하면서
짧은 패턴으로 대응하는 것이 보다 안전하고 합리적인 방식이라 생각됩니다.
유한양행의 당분간의 관전 포인트는, 오늘 세운 양봉에 영향을 주고 있는 저항대를
제대로 통과할 수 있는지 여부라 하겠습니다.
저항대를 제대로 통과하고, 저항대 위에서 자리를 잡게 된다면
상승 흐름에 있어 뒷심 있는 행보를 보여줄 가능성이 높다 하겠군요.
유한양행의 전반적인 차트 흐름을 볼 때,
이 주식은 조정 흐름의 가능성에 비중을 둘 수 있는 모습이라 하겠군요.
현재적으로는 지지대에서 지지를 받고 있는 상태인데,
지지가 제대로 될지, 추가 하락이 진행될지는 좀 더 지켜봐야 확인이 될 것으로 봅니다.
전반적인 추세가 완전히 꺾인 상태는 아니라 하겠는데,
그러하더라도, 이러한 흐름이라면 조심 또 조심하는 것이 상책이라 하겠군요.
유한양행의 일봉 차트 흐름을 보면, 박스권이 형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적인 위치가 아직 박스권 하단 부근은 아니지만, 지지대에서 밀리게 되면
박스권 하단 부근까지 생각하면서 대응하는 것이 합리적이라 하겠군요.
지지대를 잡는 방식 중에서 보편적인 방식이 이평선을 기준으로 잡는 방식이 있다 하겠습니다.
이평선을 기준으로 지지 영역대를 잡을 때는, 양봉이 섰을 때 거래량을 함께 보는 것이 좋겠지요.
양봉과 거래량, 음봉과 거래량은 반드시 같이 보면서 파악을 하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그래야 상승과 하락에서 보다 정확한 판단을 내릴 수 있다 하겠군요.
그리고 주식 매매를 할 때는, 전반적인 차트 흐름을 기본적으로 보면서
일봉 차트와 분봉 차트를 중심으로 매매를 하는 것이 좋다 하겠습니다.
월봉, 주봉 차트를 통하여 추세의 흐름을 파악하고
일봉과 분봉으로 실제적인 매매에 대응한다는 것이지요.
캔들과 거래량, 차트 패턴, 주식이 안고 가는 재료나 이슈 등을 종합적으로 보면서
수급세가 빠져나간 것인지, 추가 매집을 하는 과정인지, 추가 매집 과정이 마무리되고
본격적인 재상승 흐름에 들어가는 흐름인지, 이러한 내용들을
자신의 안목으로 파악할 수 있는 것이 좋다 하겠습니다.
물론 100% 파악이 될 수는 없겠지요.
그러하더라도, 자신의 파악 능력이 확인되는 경험이 쌓여갈수록
그 사람의 매매는 자신감이 있으면서도 안정적인 대응을 할 수 있게 되어갑니다.
자신이 실제적으로 매매를 하면서 터득된 내용이기 때문에
온전히 자신의 것이 되는 것이지요.
그러한 살아 있는 노하우를 많이 가지고 있는 사람이
주식을 잘하는 사람이라고 표현할 수 있겠습니다.
유한양행을 홀딩하며 수익 나고 있는 사람들은 충분 물량은 수익 실현하고
소박한 물량으로 대응하는 것도 적절한 방식이라 봅니다.
유한양행을 매수하려고 검토하고 있는 사람들은, 차트 흐름이 안정이 된 다음
매수를 검토하는 것이 보다 안전할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결론적으로, 유한양행 주식은 일봉 5일선이나 일정 이평선 기준으로
대응할 만한 주식으로 분류될 수 있다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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