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방문을 환영합니다. 현대차 주가 전망입니다.
이 글이 방문자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현대차의 간략한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승용, RV, 소형상용, 대형상용 등의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완성차 제조업체로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하였으며, 현대자동차그룹에는 동사를 포함한 국내 53개 계열회사가 있습니다.
종속회사인 현대로템은 전차와 차륜형 장갑차 등 방위사업,
철도차량 제작, EandM 등 레일솔루션사업,
제철설비와 완성차 생산설비 등, 에코플랜트사업을 영위합니다.
금융 부문 종속회사로는 현대캐피탈과 현대카드가 있습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현대차 주가 전망
*현대차 일봉 차트
현대차가 오늘 시가를 0.48%로 시작하였고, 현재적으로 4.60%를 보이고 있습니다.
주식 차트 흐름을 볼 때는 월봉 차트, 주봉 차트, 일봉 차트를
종합하여 보는 것이 좋다 하겠습니다.
현대차의 새로운 소식이나 이슈, 테마 등은 검색하면 수월하게 알 수 있지요.
그러한 내용들은 주식 매매에 있어 기본적인 내용이기 때문에 충분히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는 현대차의 일봉 차트를 중심으로 주가 전망을 표현하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차가 분봉 차트상으로는 아직 홀딩 타임으로 나오고 있군요.
분봉상의 흐름만 놓고 본다면, 이 주식은 더 상승할 수 있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주식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분봉 차트는 단타나 스캘핑 기법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차트라 하겠습니다.
홀딩 기법에서는 일봉 차트, 주봉 차트, 월봉 차트를 종합하여 판단하는 것이 좋다 하겠군요.
현대차의 일봉 차트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살아나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거래량 흐름도 괜찮고 한데, 염두에 둬야 할 점은
현재적인 위치가 조정받기도 적당한 위치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현대차의 주가 흐름을 보면,
이틀 조정 흐름 후에 오늘 현재적으로 4.60%를 보이고 있군요.
객관적인 상황은 이러한데, 개인적으로 볼 때는
현대차가 오늘 종가를 전일 종가보다 크게 하락하여 마감하지 않는 한,
일봉상 등락이 있더라도 상승 흐름은 더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차트 흐름의 전반적인 상승 추세와 수급세가 살아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대차의 일봉 차트를 보게 되면, 오늘 현재적으로 세우고 있는 양봉의 위치가
일봉 차트 흐름의 5차 저항대 아래로 소폭의 간격을 두고 있는 위치라 하겠습니다.
현재적인 차트 상황은, 지금 세우고 있는 양봉 위로 저항대가 층층이 자리하고 있는 모습이군요.
그리고 전반적인 차트 흐름상에서 조정받기 적당한 위치이기 때문에
과한 욕심부리기보다는, 가급적 단기 상승 탄력성에 집중하면서
짧은 패턴으로 대응하는 것이 보다 안전하고 합리적인 방식이라 생각됩니다.
현대차의 당분간의 관전 포인트는,
일봉 5차 저항대를 제대로 통과할 수 있는지 여부라 하겠습니다.
5차 저항대를 제대로 통과하고, 5차 저항대 위에서 자리를 잡게 된다면
일봉 6차 저항대까지 상승 흐름을 시도할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현대차의 대응 방법은 이러한 내용을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현대차의 전반적인 차트 흐름을 볼 때, 이 주식의 현재적인 행보 구간은
기술적 반등 영역대로 볼 수 있겠습니다.
현대차의 일봉 차트 흐름을 보면, 박스권이 형성된 것을 볼 수 있지요.
박스권 하단부가 관리되고 있는 모양새라 하겠습니다.
현재적으로 세우고 있는 양봉의 상단 위치는 박스권의 3/2 정도 되는 위치라 하겠군요.
현재적인 양봉에 근접하여 저항대가 자리하고 있고,
저항대 위로는 약간 간격을 두고 박스권 상단 영역대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즉, 현대차가 박스권을 통과하려면, 현재적인 양봉에 근접한 저항대를 통과한 다음
다시금 박스권 상단 영역대도 통과하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는 것입니다.
박스권 상단을 통과하더라도, 박스권 상단 위로 층층이 저항대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주식은 박스권 구간 안에서 박스권 매매를 하는 것이 합리적이라 봅니다.
현대차의 일봉 차트 흐름을 보면, 박스권 하단부가 관리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래서 추가적인 상승 흐름을 제대로 진행하지 못하고, 뒤로 밀리는 흐름이 진행될 경우에는
박스권 하단 영역대나 박스권 구간 안에서 지지 영역대를 잘 잡아서
매매하는 방식을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박스권 구간 안에 이평선들이 자리하고 있는데,
이평선들을 중심으로 지지 영역대와 저항 영역대를 살펴보면
매매 영역대를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고 봅니다.
전반적인 차트의 상황과 보조 지표의 방향성을 보면
단기적인 상승 흐름에 있어서는 긍정적인 신호를 보이고 있군요.
물론 그러한 내용은 참고 자료 차원에서 봐야지, 맹신하여서는 안 되지요.
박스권 매매를 할 때에도 분봉 차트의 상황을 좋은 참고 자료가 된다 하겠습니다.
일봉 차트에서 매수 여부를 결정하기 어려울 때, 분봉 차트들의 상황을 보게 되면
지지되는 여부를 파악하기가 일봉 차트보다 정확도가 높기 때문에
분봉 차트도 겸하여서 활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현대차가 특별한 일이 없는 한, 당분간은 추가적인 박스권 흐름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현대차를 홀딩하며 수익 나고 있는 사람들은 충분 물량은 수익 실현하고
소박한 물량으로 대응하는 것도 적절한 방식이라 봅니다.
현대차를 매수하려고 검토하고 있는 사람들은, 조정받은 다음
다시금 상승 흐름이 진행될 때, 매수를 검토하는 것이 보다 안전할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결론적으로, 현대차 주식은 일봉 5일선이나 일정 이평선 기준으로
대응할 만한 주식으로 분류될 수 있다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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