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방문을 환영합니다. 금호타이어 주가 전망입니다.

금호타이어의 간략한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금호타이어는 2003년 금호산업 타이어산업부의 자산부채 현물출자 및

영업양수도를 통해 설립되었습니다.

한국, 중국, 미국, 베트남에 위치한 8개 타이어 생산공장을 토대로 글로벌 생산체계를 구축하고,

전 세계 판매 네트워크를 갖춘 타이어 제조, 판매 기업입니다.

 

해외 9개 판매법인과 14개 해외지사/사무소에서 글로벌 타이어 판매를 담당하고 있으며,

한국, 중국, 미국, 독일의 4개 지역에 알앤디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출처 : 에프앤가이드

 

 

[주식] 금호타이어 주가 전망. 상승 추세를 이어갈 수 있을까?

반응형

 

금호타이어 일봉 차트

*금호타이어 일봉 차트

 

금호타이어가 60일 신고가로 마감하였습니다.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는 11월 14일 실적 발표를 통해 2023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 9775억원, 영업이익 962억 원을 확정했다고 밝혔습니다.

 

금호타이어의 매출액은 고수익 제품 판매 증대 및 신규 유통망 확대, 신차용(OE) 공급 확대를 통해

전년동기 대비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으며, 영업이익률은 매출 대비 9.8% 달성,

전년동기 대비 9.6%p 성장했습니다.

 

3분기 누적 매출액은 2조 9805억 원으로 전년 동기간 대비 14.2% 증가했습니다.

영업이익은 2389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대폭 성장하며 호실적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금호타이어는 베트남 공장 증설이 완료됨에 따라 글로벌 생산능력이 확대되는 한편,

원재료 및 선임의 안정화 등 긍정적인 경영환경에 의해 수익성이 개선됐습니다.

 

금호타이어는 올해를 매출 증대의 해로 삼아 창사 이래 최대 매출액인

4조 2700억원의 목표를 설정해 달성을 위해 4분기에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금호타이어 관계자는 정일택 대표이사 체제 하에 기술 경쟁력 우위 확보를 위해

연구개발 및 품질을 고도화하고 영업 및 마케팅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금호타이어가 겨울용 타이어 4개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품을 증정한다고 11월 1일 밝혔습니다.

타이어프로 등 전국 금호타이어 대리점에서 시행하는 행사 제품은 승용차용 프리미엄 겨울타이어

'윈터크래프트 WP72', SUV전용 프리미엄 겨울타이어 '윈터크래프트 WS71'입니다.

제품을 구매한 고객은 감성 패딩 담요와 무드 미니 가습기 중 하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윈터크래프트 WP72는 프리미엄 겨울용 타이어입니다.

고급 세단을 위한 맞춤형 설계를 통해 겨울용 타이어임에도 저소음, 컴포트 성능을 향상시켜

승차감과 주행안정성이 뛰어납니다.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전용 제품인 윈터크래프트 WS71은 SUV에 특화된

신규 비드(타이어를 휠에 장착, 고정시키는 역할) 기술을 적용해 내구성을 향상시키고

비대칭 패턴 설계를 통해 눈길, 빙판길 노면에서의 제동력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금호타이어 한국영업담당 상무는 겨울철 고객의 안전 운행 기원과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눈길과 빙판길이 아니더라도

겨울철 안전 운행을 위해 겨울용 타이어를 장착하는 것이 좋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금호타이어가 10월 31일부터 오는 11월 3일까지 4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에서 열리는 2023 세마쇼(SEMA Show 2023)에 참가한다고 밝혔습니다.

세마쇼는 지난 1963년부터 시작한 세계 최대 규모의 자동차 애프터마켓 박람회입니다.

 

타이어, 휠, 배터리를 비롯해 각종 자동차 튜닝부품 제조사가 참가합니다.

올해는 2000여 개의 기업이 참여하며, 20만명 이상의 관람객 등이 방문합니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전시에서 'All Terrains, All Lifestyles, All-Ways Go With You

(모든 지형, 모든 라이프스타일, 모든 것을 함께 하세요.)'라는 콘셉트로

LT(Light Truck, 경트럭) 제품을 집중적으로 홍보할 계획입니다.

 

이에 따라 부스 디자인은 시카고(동부)와 로스엔젤레스(서부)를 잇는

미대륙 횡단 국도를 형상화했습니다.

북미 LT 시장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광활한 오프로드 지형과 끝없이 뻗은 하이웨이를 통해

온, 오프로드 이미지를 구현했습니다.

 

금호타이어는 신제품 1종을 포함한 총 5종의 차별화된 제품들 통해

높은 기술력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행사장에는 북미 환경 및 도로 컨디션에 적합한 온, 오프로드용 로드벤처 AT52와

지프 유형의 LT 차량용 제품인 로드벤처 MT71, CUV/SUV 차량용 로드벤처 HT51 등을 전시합니다.

 

금호타이어 미주본부장은 세마쇼는 자동차 에프터마켓 산업의 트렌드를 볼 수 있는

대표적인 글로벌 전시회라며 북미 내 LT 시장에서 인지도 강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정일택 대표이사 체제 아래 기술 경쟁력 확보를 위해

연구개발 및 품질을 고도화하고, 영업 및 마케팅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입니다.

특히 올해를 매출 증대의 해로 삼아 창사 이래 최대 매출액인

4조 2700억 원 달성을 위해 노력 중입니다.

 

(지난 소식을 첨부하여 넣은 것은 전반적인 회사 흐름을 보는데 단편적인 내용보다는

여러 내용을 보는 것이 도움이 되기 때문에 그러한 것이니 그 점 참고 바랍니다.)

 

 

금호타이어가 어늘 5.34%까지 상승했다가 5.14%로 장 마감한 모습입니다.

분봉 차트상으로는 아직 홀딩 타임으로 나오고 있군요.

분봉상의 흐름만 놓고 본다면, 이 주식은 더 상승할 수 있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주식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금호타이어의 일봉 추세는 상승 탄력성이 괜찮은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거래량 흐름도 괜찮고 한데, 염두에 둬야 할 점은

현재적인 위치가 조정받기도 적당한 위치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11월 1일부터 오늘까지 11월 7일 하루만 빼놓고 계속 상승 마감 흐름이지요.

11월 8일부터 7일 연속 상승 마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부담되는 요인이 될 수 있다 하겠군요.

많은 주의가 필요한 시점이라는 것입니다.

 

객관적인 상황은 이러한데, 개인적으로 볼 때는

금호타이어가 일봉상 등락이 있더라도 상승 흐름은 좀 더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전반적인 수급세가 살아 있고, 전반적인 상승 추세도 살아 있기 때문이지요.

금호타이어의 일봉 추세를 보게 되면, 앞전에 형성된 박스권을

상향 돌파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아직 5280원을 돌파한 상황은 아니지만,

5280원 고점 이하의 박스권은 돌파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전반적인 수급세가 살아 있고, 상승 추세가 살아 있는 상태에서

이런 박스권 돌파 흐름이 형성되면, 단기 상승 흐름 정도는 주는 경우들이 많다 하겠습니다.

 

단기 상승 탄력성이 고점 위치라서 단기 조정 가능성은 안고 가는 주식이라 볼 수 있겠군요.

그러하더라도 이 주식은 전반적인 차트 흐름이, 일봉상 등락이 있더라도

상승 흐름은 더 진행될 가능성이 높은 주식이라 봅니다.

 

전반적인 차트 유형이 상승 탄력을 받으면,

제법 상승폭을 크게 줄 수도 있는 유형이라 하겠군요.

 

주식 초보자분들은 주식의 상승 흐름이 3일 정도만 연속 상승하여 마감하게 되면

양 3봉을 떠올리며 많이 긴장하게 되지요.

그런데 제법 괜찮은 상승폭을 내는 주식들 중에는 연속하여 점진적으로 상승 흐름을 진행하다가

갑자기 급상승 장양봉을 올리는 경우들이 제법 있습니다.

 

마치 비행기 이륙하듯, 서서히 상승하다가 날아가는 주식들이 제법 있다는 것이지요.

금호타이어가 그런 주식이 될지 아닐지는 지나 봐야 알 수 있겠지요.

금호타이어가 점진적인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기에, 그러한 주식들도 있음을 표현한 것입니다.

 

이 주식은 좀 길게 보고 대응하는 것도 적절한 방식이라 생각되는군요.

 

금호타이어를 홀딩 하며 수익 나고 있는 사람들은 충분 물량은 수익 실현하고

소박한 물량으로 홀딩 대응하는 것도 적절한 방식이라 봅니다.

금호타이어를 매수하려고 검토하고 있는 사람들은 가급적 종가 기준으로 대응하는 것이

보다 안전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 주식은 5280원인 박스권 상단을 힘 있게 상향 돌파할 때는

적극성을 가져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박스권 돌파를 확인하고 매수하려는 사람들은 이러한 방식이 적절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한 가지 덧붙이자면, 박스권 돌파 시점 매매는 양날의 칼과 같은 면이 있어서

제대로 전반적인 차트 흐름을 읽어내지 못하면, 손절하기 쉬운 매매가 될 수 있습니다.

박스권을 돌파하고 상승하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못하고 밀리게 될 때

자신만의 특화된 기준이 없다면, 그런 상황에서는 손절이 따르기 마련이라 하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박스권 돌파 시점 매매는, 전반적인 차트 흐름을 제대로 볼 수 있는

안목이 형성될 때, 그 정확도가 높아지고, 불필요한 손절도 하지 않게 된다 하겠습니다.

 

이 내용이 초보자 분들에게는 좀 어려운 부분일 수도 있겠는데,

스스로 주식 경험이 쌓이다 보면, 저절로 알게 되는 내용이라 하겠군요.

 

이러한 점들 염두에 두고 대응하는 것이 좋겠고,

금호타이어 주식은 일봉 5일선이나 일정 이평선 기준으로

대응할 만한 주식으로 분류될 수 있다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