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음 챙김, 명상, 마음공부] 마음과 몸의 신성한 치유 13장(48 ~ 65)

 

48. 어떤 이들은 무지에서 태어나 무지 안에서 죽습니다.

(무지 속에서 살고 죽는) 것이 이제 그대들의 운명이 되지 않게 하세요.

(무지의) 안개는 사라져 가고 있으며,

그 자리에 신의 그리스도가 아름답게 (서) 있을 것입니다.

 

 

49. 내가 신의 그리스도에 대하여 말하고 있을 때,

(이제) 그대들이 그리스도가 뜻하는 바가 무엇인지를 이해하기 시작했음을 나는 알고 있습니다.

그리스도는 신의 신성한 인간입니다.

그리스도는 땅 위에 (있는) 신성한 인간으로서 모든 인간 영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모든 세포가 하나의 몸 안에서 존재하듯이,

그대들 모두는 신의 그리스도 안에서 존재하고 있습니다.

신의 씨앗은 그대들 안에 있으며 발전하여 열매를 맺게 될 것임에 틀림없습니다.

 

 

50. 그대들이 어렴풋하게 참이라 생각했던 것들이

실재로 되어가는 것을 (체험하는) 것보다 더 큰 기쁨을 주는 경험은 없을 것입니다.

그대들은 아무것도 잃은 것이 없으며

오히려 새로운 이해로 모든 것을 얻게 되었음을 알게 될 것입니다.

 

 

51. 그대들은 자신을 붙드는 무한한 감각에 압도될 것이며,

반면 모든 그릇된 믿음은 그대들에게서 떨어져 나갈 것입니다.

 

 

52. 그대들이 몸을 어떻게 떠났든지,

(앞으로도) 그대들은 (전과 다름없이) 똑같이 살아있는 영혼입니다.

그대는 여전히 그대입니다.

그리고 그대들이 사랑했던 모든 이들 안에서

보다 큰 사랑과 보다 큰 매력과 보다 큰 이해를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사랑 안에서는 그 무엇도 잃어버릴 (수) 없기 때문입니다.

 

 

53. 내가 내 제자들에게 내 손과 발을 보여주지 않았습니까?

그들이 땅 위에서 나를 알고 있었을 때와 나는 달라진 것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나는 내가 신의 그리스도라는 것을 알고 있었으며,

그대들 모두도 이 진리를 깨달아야 합니다.

이 진리를 깨달음으로써 (완전한) "앎"이 찾아오기 때문입니다.

(그 앎은) 무지가 결코 파괴할 수 없는 완전한 자각입니다.

 

 

54. 무지는 그대들 안에 있는 진실을 가립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릇된 믿음 때문에 배우는 (속도가) 더딥니다.

 

 

55. 그렇다면 모든 잘못과 무지를 잊어버리고

지금 (당장) 그대들 존재의 진실로 완전하게 들어가세요.

 

 

56. 그대들은 존재의 진실 안으로 지금 당장 완전하게 들어갈 수 있겠습니까?

그대들은 살아 있는 존재들입니다. 그대들 안에서 살고 있는 것은 (바로) 신의 생명입니다.

살아 있는 존재로써, 그대들은 신 안에서 존재하고 있으며 그분 바깥에서는 존재할 수 없습니다.

이것을 이해할 때, 의식의 확장, 실재에 대한 자각,

끝이 없이 존재하고 있는 영원한 실재에 대한 자각이 일어납니다.

오, 그대들이 이 (진리를) 알게 된다면! 이 (진리는) 그대들을 지금(이라도) 자유롭게 할 것입니다.

 

 

57. 심지어는 내 제자들조차도 내가 그들에게 다시 나타날 때까지

그 (진리를) 완전히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58. 신의 영원한 그리스도는 영원토록 살아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이것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그대들과 같은 사람들이었지만, 그리스도의 영을 통해서 나의 사도들이 되었습니다.

 

 

59. 심지어는 지금에서조차도 그대들 중 많은 이들이, 자신들에게 말하고 있는 이가

바로 나라는 것을 완전하게 이해하지 못하고 있음을 나는 알고 있습니다.

 

 

60. 도마 역시 믿지 못했습니다. 그도 역시, 자기가 믿을 수 있기 전에,

내 손과 발을 보고 내 옆구리에 그의 손을 넣어보기를 원했습니다.

 

 

61. 팔 일이 지난 후에 내 제자들이 모두 함께 모여 있었고 도마도 그들과 함께 있었습니다.

내가 그의 손을 가져다가 내 옆구리에 집어넣었고 내 손과 발을 보여주었습니다.

도마는 압도되어 (이렇게) 소리쳤습니다. "나의 주님, 나의 하느님."

 

 

62. 그는 죽음이라 부르는 현상 후에도 여전히 살아 있다는 깨달음에 압도되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모두 안에 있는 힘의 비밀이었지만,

그것을 완전히 이해한 자는 극히 드물었습니다.

 

 

63. 이 진리를 (그대들 의식 안에) 품고 있을 때,

그리스도의 힘이 그대들 안에 머물고 있습니다.

내가 행한 일들 중에서 (부활을) 가장 강조한 이유가 바로 이 때문입니다.

그 일은 이 세상이 (그대들) 내면에 있는 그리스도를 개현(開顯)시키기 위한

준비단계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대들도 이것을 깨달아야 하며,

(이를 깨달을 때) 하늘과 땅에 있는 모든 힘이 그대들에게 주어질 것입니다.

 

 

64. 도마는 그가 보았기 때문에 믿었습니다. 그러나 나는 말합니다.

나를 보지 않고도 믿게 된 이는 행복합니다.

 

 

65. 신께서 그분의 생명의 숨결을 불어넣은 것은 결코 죽을 수 없습니다.

죽음을 믿고 있는 죽은 자들만이 죽은 자들을 묻을 뿐입니다.

살아 있는 그리스도는 죽지 않습니다.

 

 

66. 그대들이 눈을 안으로 돌리고 내 눈을 통하여 지금 보고 있는 것들을 그대들이 보게 된다면,

그대들은 보다 큰 이해에 이르게 될 것입니다.

 

 

67. 그렇습니다. 그대들 눈과 귀는,

신의 살아있는 그리스도에 (대한) 새로운 이해로 보고 듣게 될 것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